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매워서 울고 싶지만 맛있는 “즉석 해인찜닭”, 국물 많고 퍽퍽하지 않아 커플들에게 인기 2013-05-28 13:40:59
간장 양념에 조려서 만드는데, 즉석에서 끊여먹기 때문에 닭고기와 매콤한 양념이 만나 퍽퍽하지 않고 씹는 맛이 좋다. 또한 해인찜닭의 김병기 대표가 직접 제조한 찜닭의 매운소스는 매우면서도 달콤하여 감칠감을 더 해주워 젊은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 잡고 있다. 무더워지는 날씨로 인해 기력이 쇠해지는 지금,...
케이쿠치나, 쉐프 부부가 직접 만드는 화덕피자&파스타 2013-05-28 13:39:08
크림소스에 해물, 야채등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한 크림파스타의 맛이 K.쿠치나의 자랑이다. K.쿠치나를 운영하는 이 쉐프 부부는 자신들이 창업을 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난관에 부딪혔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과 오랜 시간을 투자했기 때문에 성실하고 진솔한 마인드로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창업자에게...
서울사람만 모른다는 빨간 컵 "종이컵 보다 빨간 컵이 좋아!" 2013-05-28 08:55:00
담겨있다. 분식집에는 어묵과 간장 소스, 고추장 소스 옆으로 여러개 의 빨간색 바가지가 놓여있어 누리꾼들의 고개를 갸웃거리게 했다. 약수터 물바가지 같이 생긴 이 빨간 컵은 서울을 제외한 지역에서 손님이 직접 어묵 국물을 떠먹을 때 사용되며, 서울에서는 종이컵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서울사람만 모른다는...
서울사람만 모른다는 빨간 컵, 종이컵 대신이었어? '엇갈린 반응' 2013-05-28 01:41:02
먹거나 튀김이나 순대를 소스에 찍어 먹을 때 쓰는 것. 주로 경남 지역에서 빨간 컵을 많이 사용하지만 서울 지역은 종이컵을 사용하고 있어 많은 수도권 시민들이 용도를 잘 모른다는 설명이다. 서울 사람만 모른다는 빨간 컵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부산에는 널렸는데 신기하네” “근데 요새는 위생상 문제 때문인지...
즐겨먹는 치킨 무와 피클에 빙초산이? 원가절감 위해 포기못해 2013-05-27 17:37:55
아니라 초고추장, 스테이크소스, 조미오징어, 칼국수 면 등을 제조할 때도 식초 대용으로 흔히 쓰이고 있다. 해외에서는 위험물질로 분류돼 식품 제조 시 사용이 불가능한 제품으로 지정된 데 비해, 국내에서는 특유의 톡 쏘는 신맛으로 식초의 수십 배의 신맛을 내는 빙초산을 제조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포기하지 못하고...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이베이·GE·GSK·로레알, 인턴십으로 우수인재 선발 2013-05-27 17:27:48
인터뷰를 제안하고 있다. 글로벌 제약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도 12년째 인턴십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2일 원서를 마감한 18기 하계인턴은 여름방학 6주 동안 제약업계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로레알코리아는 연 2회 인턴십을 통해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매년 10여명을 선발하는 인턴사원은...
맥도날드, 1955 버거 출시 2013-05-27 17:09:31
맛의 소스와 매장에서 즉석 조리한 양파의 조화로 미국 전통 버거 본연의 맛을 살렸다는 설명이다. 호주, 뉴질랜드산 패티를 사용했다. 단품은 5300원, 프렌치 프라이 및 음료수가 포함된 세트 메뉴는 6700원이다. ▶ 유퉁, 33살 연하女와 7번째 결혼하려다 그만 ▶ "mb정부 사기극 밝혀졌다" 교수들 폭탄 발언 ▶...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원앤원, 한식 38년 내공…종합 외식기업 '우뚝' 2013-05-27 15:30:38
준공, 여기서 보쌈김치와 족발, 소스 등을 생산하고 있다. ○가맹점과 활발한 소통 가맹점과의 활발한 소통 및 협력은 회사 성장의 밑거름으로 작용했다. 이는 프랜차이즈의 기본인 교육 프로그램에서 고스란히 나타난다. 가맹계약을 체결한 직후에는 경영주 입문교육과 조리·서비스 교육이 뒤따르며 가맹점 오픈...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롯데리아, 한국의 맛 접목…패스트푸드 넘어 '퀵서비스 레스토랑'으로 2013-05-27 15:30:37
다양한 소스를 개발, 서구식 음식인 햄버거에 한국적인 맛을 가미했다. 대표적인 예가 ‘불고기 버거’다. 이는 소고기 패티에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불고기 소스를 더한 상품이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이들의 입맛에 맞춘 이 제품은 출시 후 19년 동안 롯데리아 대표 제품으로 판매 1위를 빼앗기지 않고 있다....
스쿨푸드 "육감쪽면 먹고 꿀광 피부 만들자!" 2013-05-27 14:58:45
야심차게 선보인 메뉴로 고추장 소스가 아닌 어간장으로 맛을 낸 신개념 쫄면이다. 명인의 손길을 거쳐 탄생한 제주 해어림 명품 어간장에 스쿨푸드의 비법을 더해 만든 소스의 독특한 풍미가 낯설지만 묘한 중독성이 있다는 것이 스쿨푸드 측 설명이다. 여기에 부드러운 육질의 직화구이 맛 양념갈비, 신선한 부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