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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복지 좀 먹는 보험사기] 美, 특별형법으로 처리…獨, 사기 예비행위도 철퇴 2013-07-10 17:04:11
선진국은 '가중 처벌' 외국에서는 한국과 달리 보험사기를 하나의 사기 유형으로 규정해 처벌하는 나라가 많다. 보험사기죄를 형법에 편입해 형사처벌하고 있는 국가로는 독일과 오스트리아가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미국 연방과 주에서도 형법에서 보험사기죄를 적극 수용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미국은...
감사원 "4대강, 대운하 염두해 설계..건설사 담합 초래" 2013-07-10 17:03:09
대형 건설사들은 낙찰 예정자를 사전 협의하는 등 손쉬운 담합 행위가 이뤄졌다고 감사원은 지적했다. 정부부처인 공정거래위원회도 건설업체들의 담합 의혹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이유없이 처리를 지연하고, 담합을 주도한 회사에 과징금을 깎아준 사실도 감사원 조사결과 나타났다. 이번 4대강 사업 감사 결과는...
[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KFC, 'CHAMPS'로 고객만족 실천…고객 소통 채널 다양화로 '만족 극대화' 2013-07-10 17:00:52
orders(주문처리의 정확성), maintenance of facilities(시설의 관리), product quality(제품의 품질), speed of service(서비스 속도)의 6가지 항목이며 고객이 kfc에 기대하는 가장 중요한 6가지 요소를 선별하여 평가 및 교육의 기반으로 활용하는 표준 시스템이다. 이러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kfc 전 매장에 매월 2회씩...
불황 신음 전선업계…"올 것이 왔다" 2013-07-10 16:55:00
부도 처리됐다. 한국전선 관계자는 “경기불황으로 인한 경영난을 버티지 못했다”며 “서울 및 아산사무소를 정리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전선은 작년 매출 1094억원에 영업손실 8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누적된 손실을 만회하지 못한 데다 올해도 계속 적자가 나 보유 자금이 바닥났다. 회사를 떠나는...
헨켈, `테로손` 런칭‥차량부식과 소음을 한방에 잡는다! 2013-07-10 15:36:42
부식의 피해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차량 부식 해결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함께 차량의 소음과 진동에 대한 수요의 증가를 반영해 이번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테로손의 적합한 제품과 정확한 작업지시를 통해 완벽한 부식 방지 처리와 함께 소음과 진동에 대한 해결책이 마련되어 국내 애프터마켓의 차량 관리에...
[2013 한국서비스대상] 동부화재, 프로미 서비스로 고객과의 약속 실천 2013-07-10 15:30:41
불만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사내 인트라넷에 고객의 소리(voc)처리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 [2013 한국서비스대상] 마스타자동차, 국내 최초 차량 종합관리서비스 도입▶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카드, 업계 최초로 소비자보호지표 운영 성과▶ [2013 한국서비스대상] kt금호렌터카, 목돈 부담 없는...
[2013 한국서비스대상] 삼성카드, 불만 처리 프로세스 표준화…민원평가 1등급 2013-07-10 15:30:38
처리 프로세스를 표준화한 고객의 소리(voc) 처리 및 공유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voc 생활화 원칙’을 선포하고 매달 모든 임원들이 참여하는 ‘voc 데이’, 매주 본부장급 임원들이 모두 참석하는 ‘voc 대책회의’, 매일 아침 ‘부문·부서별 voc공유회’ 등을 개최해 업무 전반에 고객의 소리가 즉각 반영되도록...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생명, 스마트폰으로 상담·계약 원스톱 처리 2013-07-10 15:30:32
신한생명(대표 이성락·사진)은 1990년 창립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계속해온 결과 2000년 이후 12년 연속 흑자를 실현해 장기 안정적 수익기반을 마련했다. 지난 3월에는 총 자산 17조원을 달성했다. 고객지향의 경영혁신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안정적인 이익창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적인 신용평가기관...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건설, 아파트 입주민에 살균 클리닝 서비스 제공 2013-07-10 15:30:30
하자가 발생하면 신속하게 처리해 주는 ‘긴급 출동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캐슬 as 예약서비스를 운영해 고객이 편한 시간에 as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맞벌이 부부 등 평일에 집을 비우는 가구를 위해 주말이나 야간에 하자 보수를 처리하는 ‘맞춤 예약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롯데건설은 또한 사회적...
[2013 한국서비스대상] 한화생명, '소리샘' 통해 고객불만 해소 인기 2013-07-10 15:30:28
접수해 처리해 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는 현재 40만명 이상 이용한 명품서비스로 자리잡았다. 한화생명의 고객만족(cs) 강사가 고객사를 직접 방문해 직원의 서비스마인드 향상과 행복일터의 노하우를 전파하는 ‘우리들의 행복한 일터 만들기’는 634개 고객사에서 3만5000명이 교육을 수료하는 쾌거를 얻었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