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금감원 '암행검사' 강화…해킹보험 도입 2014-02-24 10:00:08
구제 강화를 위해 '제재 조치 집행 정지 신청권' 부여 및 진술예정자의 '출석 시차제'가 도입된다. 금융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보험도 선보인다. 불임 여성의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는 불임 치료 보험과 피싱·해킹 금융사기 보상 보험 등이 개발된다. 은행의 중소기업에 대한 직·간접 지분...
[취재수첩] 채점오류 텝스 "무료 응시권 줄게" 2014-02-19 20:32:39
텝스관리위원회는 사태가 커지자 이날 긴급회의를 열고 사고 수습에 나섰다. ‘텝스 성적 처리 시스템상 한 사람의 성적이라도 달라지면 모든 응시자의 성적에 영향을 미친다’며 번복할 수 없다던 텝스 측은 하루 만에 이 학생의 점수를 정상적으로 처리하기로 결정했다. 텝스관리위원회는 “당시 직원이 개인적으로 판단...
[기업, 따뜻한 동행] 찬바람에 꽁꽁 언 마음…따뜻한 상생으로 녹여요 2014-02-06 07:07:01
다문화가정 자녀의 정서 회복을 위한 사업과 국내외 긴급 재해에 대한 구제 활동도 하고 있다. 한화는 함께일하는재단, 고용노동부와 협약을 맺고 공모를 통해 선발한 사회적 기업을 지원한다. 2012년 18개, 지난해 20개 기업을 각각 선정해 혜택을 줬다. kaist와 손잡고 사회적 기업가를 위한 3개월 과정의 비즈니스스쿨도...
[기업, 따뜻한 동행] 포스코, 월급 1% 모아 '나눔재단' 설립…태풍 피해 필리핀에 30만弗 성금 2014-02-06 06:57:26
회복을 위한 사업, 국내외에서 발생한 긴급 상황에 대한 구제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해외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특히 긴급구호활동 등 해당 지역의 요구에 맞는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는 게 포스코의 목표다. 일례로 에티오피아에서는 지역사회 역량강화 사업...
<당국, 개인정보 불법유통 각 단계마다 철저대응> 2014-01-29 14:39:06
단속을 통해 개인정보 유통업자 등을 근절하고,만일의 피해시 구제절차 등도 마련하기로 했다. 적발시 '무관용 원칙'이 적용된다. 또 금감원 및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 등 17곳과 금융협회 등에 '불법유통 개인정보 신고센터'도 설치해 신고를 접수하기로 했다. 범죄 이용 가능성이 높은 전화번...
"글로벌 경제 불안··선진국 vs. 신흥국 밸류에이션 싸움?" 2014-01-28 10:28:43
월스트리트 저널을 확인해보자. 터키에서는 긴급 대책 회의를 하겠다고 해서 시장이 지켜봐 달라고 했다. 그래서 그동안 리라화에 대해 숏을 쳤던 물량이 숏커버링 하면서 리라화 가치가 올라가고, 환율이 하락했다. 여기에 대해 금융사의 진단을 들어 보자. 골드만삭스는 긴급 대책은 변동성만 키울 것이라고 언급했다. ...
中 당국, 디폴트 위기 처한 신탁증권 긴급구제 나서 2014-01-24 09:47:22
긴급구제에 나섰다. 이번 디폴트위기를 계기로 중국 그림자 금융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질 전망이다. 중국 지방 채무에 대한 우려가 커져 온 상황에서 산시성 석탄 채굴회사가 발행한 신탁 증권이 디폴트(채무불이행) 위기를 맞자 당국이 황급히 개입한 것으로 24일 전해졌다.파이낸셜타임스(ft)와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정보유출 확인방법 잘 알고 대응하자‥각 카드사 대책은? 2014-01-22 07:14:03
대책을 긴급히 발표했다. 롯데카드는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부정사용 등 고객 피해 전액 보상, 문자 서비스 무료 제공, 콜센터(1588-8100, 24시간 운영중) 근무 인력 2배 확충, 홈페이지에 카드 해지 및 재발급 절차 전용 안내 배너 운용 등의 대책을 마련했다. NH카드는 정보 유출 고객에게 금전적 피해가 발생할...
NH농협.롯데.국민카드 개인정보유출 여부 확인법, 정말 쉬운지 알아보자! 2014-01-21 15:02:23
박상훈 사장, NH농협카드 손경익 부사장은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이런 내용을 포함한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대책을 발표한 것이다. 국민카드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한 신용카드 사용내역 문자 서비스 일정 기간 무료 제공, 일정기간 마케팅성 문자메시지(SMS)와 텔레마케팅(TM) 업무 중단, 해당 인력 ‘피해예방센터’...
NH,롯데,국민카드 탈회 폭주‥ 알고 신청해도 정보유출 위험 `여전` 2014-01-21 11:20:52
중단, 해당 인력 ‘피해예방센터’ 집중 투입 등의 대책을 긴급히 발표했다. 이에 롯데카드도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부정사용 등 고객 피해 전액 보상, 문자 서비스 무료 제공, 콜센터(1588-8100, 24시간 운영중) 근무 인력 2배 확충, 홈페이지에 카드 해지 및 재발급 절차 전용 안내 배너 운용 등의 대책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