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도자기업계, 불황 모르는 '리빙'시장으로 2013-07-01 17:24:44
국내 생활용품 시장 규모는 약 2조5000억원으로 불황에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업체들 사이에 주방용 식기뿐 아니라 조리도구와 각종 생활용품 등 제품군 확대 경쟁이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한국도자기는 2004년 ‘한국도자기리빙’을 설립, 주방사업에 뛰어들어 연간 10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행남자기는...
네오플램, 250억원 신규 투자 유치로 `제 2의 도약` 2013-06-26 18:19:25
개국에 수출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주방용품 제조업을 시작한 지난 2006년 100억 원이 되지 않았던 매출은 지난해 1천 120억 원으로 성장했습니다. 네오플램 관계자는 "제조 경쟁력과 해외 공장 운영 능력이 뛰어난 우전앤한단, 생활용품업계 선두기업 락앤락과의 투자 및 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CJ오쇼핑, 대학생 손잡고 새PB브랜드 선보인다 2013-06-25 18:43:28
있는 주방·생활용품 디자인’으로 7월7일까지 오클락(www.oclock.co.kr) 공모전 페이지에 접속해 디자인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여기서 나온 디자인이 상품 개발로 이어진다면 cj오쇼핑에서는 처음 나오는 주방·생활용품 pb 상품이 된다.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들은 7월20일부터 8월18일까지 5주간 매주 주말 cj오쇼핑...
[대형마트 PB도입 10년(下)] 디자인·브랜드 전략도 진화 중…지속가능 동반성장 과제 2013-06-21 10:26:43
생활용품의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려놨다. 이렇게 이노디자인을 적용한 pb생활용품은 현재 가구 욕실용품 주방용품 등 모두 50여종에 이르며 지난해부턴 디자인 적용 범위가 사무용품 문구 가방 청소기 믹서기 등 소형가전제품으로까지 늘어났다. 자체적으로 '인하우스' 의류pb 디자이너도 대폭 늘렸다. 인하우스란...
더페이스샵, 캐나다 보디·주방용품업체 인수 2013-06-20 17:00:07
lg생활건강 계열사인 더페이스샵은 캐나다 보디·주방용품 업체 후르츠앤드패션(f&p) 지분 100%를 1540만달러(약 174억원)에 인수했다고 20일 공시했다. 1992년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설립된 f&p는 자연주의 콘셉트와 부드러운 향을 강조한 보디·주방용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더페이스샵은 설명했다. 캐나다 87개를 비롯...
거리로 나선 '자주'와 '무지' 강남서 격돌 2013-06-20 16:58:43
생활용품 브랜드 라이벌 자주, 가로수길에 매장 무지는 강남역 입성 일본의 유명 생활용품 전문점인 무인양품(無印良品·무지)이 21일 서울 강남역에 첫 가두점(로드숍)을 개장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si)의 ‘자주’는 신사동 가로수길에 오는 8월 개점을 목표로 매장을 건설하고 있어 생활용품 시장의 두 라이벌이...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이 캐나다 바디용품업체 F&P 인수 2013-06-20 14:23:06
더페이스샵(lg생활건강)은 캐나다 바디용품업체 ‘fruits & passion(f&p)’의 지분 100%를 174억원에 인수키로 계약을 체결하고 북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20일 밝혔다.f&p는 1992년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설립됐다. lg생활건강은 "f&p는 향과 자연주의 컨셉을 통해 퀘벡주에서 인지도 95%에 달하는 바디용품 및...
'억대연봉' 女연예인 홈쇼핑 장수 게스트 3인방 누구? 2013-06-20 13:45:36
만들 수 있었다"며 "이 씨가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 속에서 고객들에게 상품을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달해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2009년부터 방송을 시작해 올해로 5년차를 맞은 롯데홈쇼핑의 최유라 씨는 '최유라 쇼' 방송 론칭 후 올 6월까지 누적 주문금액만 2700억 원을 기록했다. 총 330회가...
[대형마트 PB도입 10년(中)]폭풍 성장 숨은 비결은?…스타상품·가격·고급화 2013-06-19 08:50:53
일상용품과 주방용품 등을 위주로 첫 자체 브랜드 상품을 진열대에 올린 뒤 패션·잡화, 웰빙식품, 애완용품 등으로 품목을 넓혀 현재 1만8000여개 품목에 이르는 'pl 라인'을 구축해놨다. 자체 브랜드 상품은 마케팅·물류비용 절감으로 고(高)마진이 가능하다. 따라서 가격도 일반 브랜드(nb) 상품보다 20~30% 정도...
락앤락 '핫앤쿨 미니머그' 2013-06-18 17:17:14
주방생활용품 제조업체 락앤락(회장 김준일)이 ‘핫앤쿨 미니머그’를 18일 출시했다. 200㎖와 300㎖ 크기의 소용량 제품으로 여성용 핸드백에는 물론 얇은 노트북 가방에도 넣고 다닐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몸체는 내구성이 강하고 위생적인 스테인리스 재질로 만들었다. 온도를 유지해주는 내부외벽을 특수처리해 탁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