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 빙하기에 부양책마저 공백…내수 회복 `난망'> 2013-01-16 08:00:41
9월 1.3%, 10월 -0.9%, 11월 2.3% 등으로 등락했지만 11월의 회복력이 돋보였다. 정부 관계자는 "폭설과 강추위가 일시적인 영향을 줬지만 소비 상황이 더 악화하진 않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악재도 즐비하다. 작년 11월 소비지표의 선전 배경이 됐던 승용차 개별소비세 인하조치가 작년 말에...
<'삼척을 잡아라'..화력사업권 재계 '각축전'> 2013-01-16 06:01:06
제6차 전력수급기본계획 사업자 선정은 지식경제부 고유의 권한이지만 결과적으로 삼척시의회가 자의적으로 특정기업만 편들어줌으로써 중앙 정부의 권한을 침범했다는 지적도 제기됐다. 시의회 동의 항목에 배정된 10점을 얻지 못한 삼성물산과 STX에너지는 경쟁사보다 불리한 입장에 처했다. 논란이 일자...
大-中企 제조업 5년간 임금ㆍ근로시간 격차 확대 2013-01-16 05:52:06
중소기업은 2,3차 하도급으로 내려갈수록 이익률이 떨어지는 것이 문제"라고 분석했다. 위 연구위원은 "노조 조직률이 10%에 못 미치며 이마저 대기업이나 공기업에 치중된 점도 문제"라고 지적했다. faith@yna.co.kr ohyes@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로디우스, 이름·외관 다 바꿨네 2013-01-15 17:06:04
다목적 레저용 차량인 ‘코란도 투리스모’의 디자인을 공개하고 다음달 판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 차는 기존 로디우스의 외관을 일부 바꾸고 레저용 차량으로 성능을 개선한 모델이다. 이름도 ‘로디우스’ 대신 쌍용차의 대표 브랜드인 ‘코란도’를 붙였다. 이로써 2004년 첫선을 보였던 로디우스 브랜드는 10년...
LG유플러스 "협력 中企에 100% 현금결제" 2013-01-15 16:50:08
‘10일 이내’로 단축하기로 했다. 협력업체들이 저금리로 돈을 빌릴 수 있도록 조성한 상생협력펀드 규모도 250억원에서 500억원으로 확대한다.lg유플러스는 또 협력업체와 장비를 공동으로 개발, 외국산 장비를 국산화하기로 했다. 올해에만 초소형 기지국 펨토셀 등 최소 5개 이상의 장비를 국산화하겠다는 목표다. 이를...
'묻지마 방화'인가 원한관계 때문인가…버스 38대 불타 2013-01-15 16:48:39
버스 배차시간이 10~30분 간격으로 늘어나 이 지역 시민들이 불편을 겪었다. 서울시는 인근 강서·양천 공영차고지 등에 있는 9개 버스업체의 예비차량 29대를 투입, 16일부터 정상 운행하기로 했다. 화재가 난 버스 회사에서 운행한 4개 노선에는 정상 운행에 필요한 72대 중 45대만 투입돼 배차간격이 늘어났다. 시는 각...
대형마트 언제 쉬지?…"개정안 시행 전까지 2·4주 수요일" 2013-01-15 16:22:18
3차 회의를 진행할 예정" 이라며 "개정안이 적용되기 전까지 기존에 시행하던 합의안과 회의를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형마트 영업규제를 강화하는 내용의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은 이날 국무회의를 통과했다.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반영 등을 거쳐 이르면 올 상반기 중 적용될 전망이다. 개정안은 대형마트의...
[집중취재] 밀가루값 인상 탓?..식료품값 인상 `석연치않네` 2013-01-15 15:43:16
2차 가공식품들의 원가 인상요인은 불과 0.5~1.8% 수준으로 아주 미미한 수준입니다.식료품 가공업체들은 밀가루 가격 인상을 구실로 무분별한 식료품 가격 인상을 해서는 안됩니다."이와 함께 가공식품업체들이 동일한 시기에 비슷한 폭으로 가격 인상에 나서고 있는 점도 석연치 않은 대목입니다. 국내 밀가루 시장을...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도전의 삼성…"과거의 성공은 잊어라" 2013-01-15 15:30:49
삼성을 대표하는 대부분의 사업·제품은 10년 안에 사라진다”고 말했다. 애플과의 스마트폰 경쟁 등 각 분야에서 주도권을 놓치면 언제든 시장에서 도태될 수 있다는 경고였다. 또한 ‘빠른 추종자’에서 ‘시장 창조자’로 바뀌어야 한다는 주문이다. 작년에는 “삼성의 미래는 신사업·신제품·신기술에 달렸다. 기존의 ...
현대차, 美서 고급차 점유율 10% 고지 넘을까? 2013-01-15 15:15:02
고급차 판매 증가 추세 현대자동차가 올해 미국의 고급차 경쟁시장에서 10% 점유율을 달성할지 주목된다. 최근 현대차는 미국 내 제네시스와 에쿠스의 판매량이 늘고 있어 프리미엄급 차종의 판매 강화에 나섰다. 15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지난해 현대차 미국판매법인은 현지 고급차 시장(동급 세그먼트 기준)에서 에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