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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제 풀고 경쟁 독려해 '우물 안' 금융산업 키운다>(종합) 2013-11-27 16:54:06
부문에서는 10년이상 장기가입자에게 수수료를 10% 깎아주는 등 수수료 할인제도를 통해 연금 장기보유를 유도하고,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과 개인형퇴직연금(IRP) 가입자에게는 다른 금융상품과 별도로 5천만원까지 예금자 보호를 해주기로했다. ◇금융-실물 융합성장 목표…소비자보호도 강화 금융위는 기업에...
신제윤 "금융사 스스로를 구해야…자생력 키우는 금융비전" 2013-11-27 15:31:20
수용하는 금융사들은 새로운 성장기회가 찾아오는 반면, 과거에 안주하면 시장에서 도태될 수 밖에 없을 것"이라며 "기존 시장의 출혈경쟁에서 탈피해 100세 시대와 아시아 신흥시장에서 새로운 경쟁의 장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이와 함께 기술평가시스템을 속도감 있게 구축하고, 사모펀드 규율체계의 전면...
<규제 풀고 경쟁 독려해 '우물 안' 금융산업 키운다> 2013-11-27 14:30:08
출시나 일부 퇴직연금 상품에대한 별도의 예금자 보호한도 책정도 검토하기로 했다. 소비자보호를 위해 금융소비자보호법 제정과 불합리한 금융 관행 근절도 추진한다. ◇"획기적 정책 없다…기존 정책 짜깁기" 지적도 나와 금융권 일각에서는 이번 경쟁력 강화 방안 가운데 일부는 현실성이 떨어진다는지...
[사회공헌 팔 걷은 기업] 하나금융그룹, 전국 11곳에 '직장 어린이집' 등 보육시설 지원 2013-11-26 06:58:34
] 하나금융그룹은 서민과 중소기업 지원, 소비자 보호 및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행복나눔위원회’를 출범시키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행복나눔위원회는 김정태 그룹 회장이 위원장을 맡았으며 각 계열사 최고경영자(ceo)가 서민금융, 중소기업·청년 창업, 소비자보호, 사회공헌 등...
민원발생 상위 신용정보사 자체 감축안 징구한다 2013-11-21 12:00:01
이와함께 신용정보업 부문의 금융소비자보호 협의회를 구성·운영해 신용정보업계가 민원발생 이슈 및 민원감축 우수사례 등의 공유를 통한 공동 대응방안 마련 등을 추진토록 지도해 나갈 예정입니다. 금감원 관계자는 "신용정보사의 민원감축 방안이 차질없이 추진될 경우 향후 불공정 채권추심 행위와 개인신용등급...
< KDI "통화정책 변경요인 없다"…경기활력 정책 강조> 2013-11-19 12:01:32
표면화된 금융상품 판매자의 이해상충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금융소비자 보호기준을 강화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금융업권별 규율체계하에서는 공백을 막고자 업권별 규제를 금융상품 및 영업행위별 규제로 체계화하는 방향도 검토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조동철 KDI 거시경제연구부장은 "재정·통화 정책은...
보험사 자문의사 제도 중립성 강화한다 2013-11-19 12:00:30
'금융소비자모범규준'에 만 60세 이상 고령층과 은퇴자, 주부 등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절차를 규정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가 받을 수 있는 불이익을 다른 정보보다 먼저 설명하고 소비자가 이를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설명의무가 강화된다. 또 금융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금융상품 이해수준과...
"환경·상하수도·의료·식품··對中 전략 및 수혜 분야 주목" 2013-11-04 14:25:06
중국 경제는 호조를 보일 가능성이 높다. 특히 소비자물가지수는 앞으로 중국의 금융정책 방향을 결정하게 될 것이다. 소비자물가지수는 최근 육류, 채소가격이 상승하면서 식품주들의 상승흐름이 계속 진행될 것이다. 때문에 10월 소비자물가지수는 3.3%로 전 월보다 0.2% 오를 것이다. 문제는 연말로 갈수록 비식품 가...
[2013 한국의경영대상] 최치훈 삼성카드 사장, 불만고객과 직접 통화…소통CEO 2013-10-30 06:58:47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 매일 아침 ‘부문·부서별 voc 공유회’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매주 ceo가 직접 불만고객과 통화해 불편을 해결하고 상품·서비스 개선 제안 고객에 대해 감사편지를 보내기도 한다. 2011년 11월부터는 ‘참 실용적인 삼성카드’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중심의 브랜드 체계를 수립했다. 복잡한...
[2013 한국의경영대상] 신한카드, 카드업계 최초 품질평가단 운영…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앞장 2013-10-30 06:58:09
심사 결과 ‘고객만족경영부문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고객만족경영대상 종합대상을 5년 이상 받은 기업들만 안을 수 있는 영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관계자는 “신한카드의 이번 ‘명예의 전당’ 헌액으로 고객만족활동 실천 및 고객만족경영리더십에서 최우수 선도기업임을 인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의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