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킹소프트, 코로나 딛고 나스닥 상장 2020-05-10 17:57:51
세 배로 늘어나 5637억위안(약 97조원)에 달할 전망이다. 중국 클라우드 시장에서 킹소프트의 점유율은 5.4%에 그친다. 하지만 샤오미와 세계 젊은 층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짧은 동영상 앱 틱톡을 운영하는 바이트댄스 등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어 성장 잠재력이 크다는 평가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보다 80% 급증한...
'집콕 승자' 넷플릭스·줌…후발주자 추격에 긴장 2020-05-08 17:14:46
본격화하고 있다. 중국 바이트댄스의 동영상 앱 틱톡은 최근 누적 다운로드 20억 건을 돌파했다. 짧은 동영상은 지하철 등에서 편리하게 볼 수 있어 외출이 늘어나기 시작하면 넷플릭스 같은 ‘롱폼’ 플랫폼보다 유리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지난달에는 드림웍스 공동창업자인 제프리 카젠버그와 휴렛팩커드(HP) 전...
텐센트 후원 콰이쇼우, '틱톡' 대항마 출시…해외 이용자 겨냥 2020-04-28 15:59:03
= 중국의 주요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인 콰이쇼우(快手)가 경쟁사인 바이트댄스의 '틱톡'(TikTok)을 겨냥한 대항마를 출시했다. 28일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콰이쇼우는 최근 해외 이용자들을 목표로 한 짧은 동영상(쇼트 비디오)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인 '스낵 비디오'(Snack...
중국 3월 모바일 트래픽, 코로나19로 1년전보다 40% 급증 2020-04-27 16:54:38
'딩톡'이 3강 체제를 구축하는 가운데 바이트댄스의 '페이슈'(飛書) 등이 맹추격하고 있다. 또 코로나19의 감염을 우려해 가정에서 영화나 음악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바이트댄스의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더우인(두<手+斗>音)을 비롯한 동영상 플랫폼의 이용자들도 급증했다. 이 밖에 오프라인...
[PRNewswire] 문벅(Moonbug), 시과 비디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하며 중국 진출 2020-04-23 09:32:39
2016년 바이트댄스(ByteDance)에서 론칭한 짧은 로컬 영상 플랫폼인 시과 비디오(Xigua Video)와 체결한 첫 파트너십에 대한 소식을 자랑스럽게 전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문벅의 플래그십 IP와 전 세계 유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리틀 베이비 범(Little Baby Bum)을 시과 비디오를 통해 5천만 명의 사용자들이 곧...
"위기 뒤에 기회 온다"…알리바바·테슬라 '디지털 선점경쟁' 2020-04-21 17:27:09
중국 IT기업 바이트댄스는 올해 세계에서 1만 명을 경력직으로 채용하겠다고 밝혔다. 세계 IT업계에 감원 한파가 불고 있는 것과는 대비되는 행보다. 중국에선 전자상거래 플랫폼 관련 기술인력을 대거 모집할 예정이다. 온라인 교육 플랫폼 교사도 1500명 채용한다. 이들에겐 헬스장 무료 이용권과 무제한 식사 제공 등의...
[오디오래빗] 외출 막은 '코로나' 때문에 인기 급상승 #숏폼 2020-04-17 13:49:04
중국 바이트댄스가 운영하는 앱으로 자체 조사 결과 월간 앱 이용자 수가 15억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틱톡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특수효과를 입힌 1분 분량의 짧은 영상으로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통하기 때문입니다. 중국과 미국,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숏폼으로 가까이 전...
[안정락의 IT월드] 숏폼 vs 롱폼, 최후의 승자는? 2020-04-16 13:28:19
'숏폼' 플랫폼의 선두 주자는 틱톡으로 유명한 중국 바이트댄스다. 2016년 선보인 틱톡은 15초에서 1분 이내의 동영상을 올릴 수 있게 했다. 세계 150여 개국에서 75개 언어로 서비스하고 있다. 10~20대 젊은 층의 인기를 얻으며 수 억명에 달하는 이용자를 끌어모았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코로나19로 中 온라인 교육시장 급성장…'틱톡' 운영하는 바이트댄스도 진출 2020-04-15 12:05:57
중국 바이트댄스도 이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15일 중국 인터넷 전문매체 펑파이 등에 따르면 바이트댄스는 최근 3~6세를 겨냥한 수학 강의 온라인 플랫폼인 '과과룽쓰웨이'와 2~8세용 영어 온라인 플랫폼인 '과과룽영어'를 출시했다. 바이트댄스는 교육 플랫폼을 조사한 결과 초등학교 1학년부터...
짧지만 강렬한 재미…IT기업들 '숏폼 콘텐츠'에 꽂혔다 2020-04-13 15:32:25
바이트댄스가 내놓은 틱톡은 글로벌 숏폼 동영상 유행을 이끌고 있다. 글로벌 이용자 수(월평균 이용자·MAU)가 8억 명이 넘는다. 틱톡 성공으로 바이트댄스는 단숨에 세계 최대 유니콘(기업 가치 10억달러 이상의 비상장 기업)으로 올라섰다. 기업 가치가 780억달러(약 94조4190억원)에 달한다. 바이트댄스의 틱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