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장품 등 한국 브랜드 `대만 소비재 시장 선도` 2015-06-02 10:01:18
한국 스낵 브랜드 또한 아직 매출규모는 작지만, 지속적으로 시장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한류를 넘어 탄탄한 제품력 기반 마케팅 대만 내 한국 브랜드 성공 요인은 복합적이다. K드라마, K팝 등 한류 문화 영향도 크지만, 기존 제품들과 명확히 차별화되는 상품, 그리고 적정한 가격대가 매출 증진의 이유다. 특히, 뷰티...
"제2허니버터 찾아라"…신정훈의 '글로벌 레이더 경영' 2015-05-28 21:42:08
등 일본의 인기 스낵 50여종을 장바구니에 담았다. 비스킷 사이에 크림 등 각종 재료가 들어가는 샌드위치비스킷, 고소한 맛의 정도와 형태에 따라 여러 품목이 있는 치즈스낵 등 국내에서 생소한 과자들이 그의 구매 리스트에 대거 포함됐다. ‘제2의 허니버터칩’을 선보이기 위한 신 사장의 행보다.○주목받는...
'허니' 덕본 꼬깔콘, 32년 만에 스낵 1위 2015-05-27 21:01:31
꼬깔콘(사진)이 출시 32년 만에 처음으로 스낵 분야 매출 1위에 올랐다. 27일 정보분석기업 닐슨코리아의 스낵시장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달 꼬깔콘은 102억5000만원어치가 판매됐다. 고소한맛, 군옥수수맛, 매콤달콤한맛, 허니버터맛 등 4개 제품 매출이 모두 포함된 수치다.롯데제과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이 매출...
꼬깔콘,지난달 스낵시장 첫 1위··유일하게 100억 넘겨 2015-05-27 14:01:01
매출이 신장된 제품으로, 10대 호응이 폭발적으로 확대, 지난달에만 50억원 어치가 팔렸고 꼬깔콘 매콤달콤맛도 20대가 선호해 매출이 급증세라고 덧붙였다. 꼬깔콘은 롯데제과가 1982년 미국 제너럴 밀즈사로부터 첨단 설비를 도입하고 1983년 9월부터 본격 생산한 것으로, 출시 때부터 고깔모자처럼 생긴 모양으로...
'단맛 열풍'…소주·치킨·우유·간식으로 확산 2015-05-24 21:35:22
스낵 허니버터칩으로 시작된 바람이 술 치킨 디저트 등으로 확산되며 단맛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소비자들의 선호가 바뀌었다기보다 화제를 일으켜 유행을 타는 ‘버즈마케팅’의 결과일 뿐이라는 분석도 나온다.○‘허니’ 바람, 음식료 전반 확산단맛 경쟁이 가장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는 분야는...
불황속 PB상품 폭발적 인기, 매출증가 견인 2015-05-22 11:47:00
상품 가운데 매출이 가장 많았고 1분기 스낵류 중 인기 1위 제품도 새우깡의 두 배 이상 팔리는 pb 제품 '콘소메맛팝콘'이었다. 우수중소기업 판로확대에 기여 대형유통사들은 앞으로 pb상품을 더욱 늘릴 방침으로 있어 우수중소기업들의 판로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내수 위축에도 소비자들이...
아이쿱생협, 우리밀 가공 제품 개발 성공으로 창조경제 혁신 2015-05-21 17:03:01
우리밀 자급률을 높이고 다양한 우리밀 제품 개발을 위해 지난 4월 우리밀에서 글루텐을 분리 생산해내는 것에 최초로 성공, 글루텐 성분을 혼합한 우리밀 강력분, 박력분, 중력분의 공급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쿱생협의 우리밀가루 중 강력분은 글루텐 함량이 11~13%로 점성이 강하고 식감이 쫄깃해...
아이쿱생협, 국내 최초로 우리밀 '강력분·박력분' 생산 성공 2015-05-21 10:49:13
중력분용 우리밀만 생산되어 왔다. 따라서 제품개발, 식감, 품질에 한계가 있어 라면, 만두, 국수 등과 베이커리 등 우리밀 가공식품의 품질을 높이는데 어려움이 있었다.아이쿱생협은 우리밀 자급률을 높이고 다양한 우리밀 제품 개발을 위해 지난 4월 우리밀에서 글루텐을 분리 생산해내는 것에 최초로 성공, 글루텐 성...
[봄, 꽃보다 쇼핑] 10대 입맛 잡은 꼬깔콘 허니버터맛…월 매출 50%씩 급증…인기행진 '주목' 2015-05-13 07:01:42
컵 용기에 스낵을 담은 테이크 아웃 형태의 제품으로 처음 출시했다. 최근엔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봉지 형태의 제품을 추가했다.허니버터맛과 함께 2012년 출시한 탠濱似貧윤沮?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은 불닭볶음면 등 매운 제품이 인기를 끌 무렵 20대 소비자들을 겨냥해 나온 제품이다. 지난달 약 20억원어치가...
간식도 'K 푸드'…CJ 김스낵 한·미·중 동시 출시 2015-05-11 21:38:16
김스낵은 이날 미국 중국 일본 등 10개국 2500여개 유통매장에 동시에 나왔다.국내 식품회사가 생산하는 제품이 국내외에서 함께 출시된 것은 이례적이라는 게 업계의 평가다. 그간 식품회사들은 한국에서 제품을 먼저 내놓은 뒤 인기를 끌면 해외로 나가거나 한국 제품과는 다른 해외전용 제품을 따로 출시하는 방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