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형마트 PB도입 10년(中)]폭풍 성장 숨은 비결은?…스타상품·가격·고급화 2013-06-19 08:50:53
일상용품과 주방용품 등을 위주로 첫 자체 브랜드 상품을 진열대에 올린 뒤 패션·잡화, 웰빙식품, 애완용품 등으로 품목을 넓혀 현재 1만8000여개 품목에 이르는 'pl 라인'을 구축해놨다. 자체 브랜드 상품은 마케팅·물류비용 절감으로 고(高)마진이 가능하다. 따라서 가격도 일반 브랜드(nb) 상품보다 20~30% 정도...
락앤락 '핫앤쿨 미니머그' 2013-06-18 17:17:14
주방생활용품 제조업체 락앤락(회장 김준일)이 ‘핫앤쿨 미니머그’를 18일 출시했다. 200㎖와 300㎖ 크기의 소용량 제품으로 여성용 핸드백에는 물론 얇은 노트북 가방에도 넣고 다닐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몸체는 내구성이 강하고 위생적인 스테인리스 재질로 만들었다. 온도를 유지해주는 내부외벽을 특수처리해 탁월한...
인테리어 소품도 '비비드' 인기 식을 줄 몰라 2013-06-14 18:18:06
있는 것은 경기가 어려울수록 화려하고 과감한 색상으로 분위기를 전환하고 싶어하는 심리가 강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 같은 수요에 맞춰, 업계에서도 컬러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롯데마트는 오는 19일까지 주방용품, 수납용품 등 다양한 컬러로 구성한 생활용품을 최대 4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다....
불황엔 `컬러 마케팅`이 뜬다 2013-06-14 13:52:54
일상 생활용품에서 ‘컬러 마케팅’이 각광 받고 있습니다. 롯데마트가 1월부터 5월까지 생활용품 매출을 살펴본 결과 단조로운 색보다 화려한 색으로 구성된 상품이 더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납함’의 경우 화이트, 투명 등 단조로운 색의 수납함 매출은 20.8%감소한 반면 빨강, 파랑 등 비비드한...
홈플러스, 英서 벤치마킹…'한국형 매장' 13곳 열어 2013-06-13 15:30:00
이름의 매장이 있다. 식품을 제외한 가정용품, 주방용품, 전자제품, 의류,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비식품 전문매장이다. 테스코는 비식품 분야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는 홈플러스가 이 매장 콘셉트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이름을 지었다. 2005년 10월 맨체스터점을 연 뒤 현재 영국 전역에서 13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매그앤매그, 신세계백화점 충청점 입점 2013-06-13 15:05:48
요리사인 제이미올리버 주방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한경닷컴 한지아 기자 jyahhan@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소녀시대 수영, 생방송 중 노출사고 '아찔' ▶ 장근석, 85억 빌딩 매입한지 3년 만에… ▶ '월세' 사는 박완규, 행사 수입 어디에 썼길래 ▶...
여름철 불청객 곰팡이, 진드기, 유해세균 몽땅 잡아라 2013-06-13 14:32:49
생활건강 쇼핑몰 잇츠마켓(http://itsmarket.com) 에서는 습하고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급증하는 곰팡이, 유해세균, 진드기 등에 대비, 집안 내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제품들을 한데 모아 ‘Cool Summer 여름나기” 기획전을 열어 오는 8월까지 운영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잇츠마켓이 최근 한달간(4월 28일~5월 28일)...
이민정-이병헌, 혼수용품 준비 어떻게 할까? 2013-06-13 10:05:10
일. 처음에는 낯선 결혼 생활이라 새 집을 꾸리고 집안 내부를 장식하는 것이 어색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욕심이 생기는 것이 사실이다. 사랑하는 남편과 함께할 공간을 인테리어하기 위해 가구부터 주방 식기까지 찬찬히 훑어보게 된다. 이런 신혼 부부들에게 혼수 용품은 빠질 수 없는 부분이다. ...
SI '자주' 가로수길에 첫 단독매장 2013-06-09 17:21:02
이관했다. 현재 이마트 120개 점포에 매장을 갖고 있다. 주방용품, 홈패션, 홈인테리어 등을 판매한다. 자주는 신세계 계열사 내에서도 가장 성장세가 높은 브랜드로 꼽힌다. 2008년에는 생활·패션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단일 브랜드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고 2011년에는 매출 1600억원을 기록했다. si는 자주 브랜...
"불황에 한 푼이라도 더 싸게" 마트 대신 인터넷몰 찾는 김사장님 2013-06-02 17:41:11
등 사무용품도 판매하고 있다. 11번가는 ‘대용량 식자재관’에서 가공식품, 농산물, 생활용품 등을 팔고 있다. 인터넷을 잘 사용하지 못하는 장년층 자영업자를 겨냥해 전화주문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불황이 만들어낸 시장 인터넷 쇼핑몰에서 식자재를 포함해 장사 물품을 구입하는 자영업자들은 꾸준히 늘어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