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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금융·공공부문 파업은 불법" 2016-09-20 19:21:10
운송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에서 철도와 지하철 운행 중단은 기업들의 어려움을 가중시킬 것이라며 파 업의 후폭풍을 우려했습니다. 한편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21일 오전 시중은행의 은행장을 소집해 회의를 열고 금융권 파업에 따른 대책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이와 관련해 금융감독원은 태스크포스(TF)팀을 꾸려 관련...
이기권 "국민 볼모로 한 금융·공공 파업 명분없다" 2016-09-20 18:16:36
연쇄파업을 예고했다. 22일 공공노련을 시작으로 23일 금융노조, 27일 공공운수노조(철도·지하철), 28일 보건의료노조, 29일에는 공공연맹이 파업을 계획하고 있다.이 장관은 “파업 돌입 시 ‘무노동 무임금’ 원칙을 확실하게 적용하겠다”고 강조했다.그는 “23일 금융노조 파업은 명...
경총 "공공노조 파업, 기득권 지키기…경제 부담 우려" 2016-09-20 13:27:38
운송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에서 철도와 지하철 운행 중단은 기업과 국민들의 어려움을 가중시킬 것"이고 "병원들의 진료 중단은 환자들의 생명과 안전에 큰 어려움을 초래할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이와 함께 "우리경제가 총체적인 어려움에 직면한 상황에서 노동개혁을 통한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은 더 이상 미룰...
이기권 고용장관 "금융·공공부문 총파업 엄정 대응" 2016-09-20 11:31:55
"이번 파업은 금융, 철도, 지하철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부문에서 계획함에 따라 국민들의 적지 않은 불편을 초래할 것으로 우려된다"고 말했습니다. 오는 22일 공공노력을 시작으로 23일에는 금융노조, 27일 공공운수, 28일 보건의료, 29일에는 공공연맹이 총파업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 장관은 "연이은 북한의 대남...
경총 "공공부문 노조, 명분없는 총파업 철회해야" 2016-09-20 11:03:08
상대적으로 근로조건이 높은 공공부문 노조의 `기득권 지키기`에 다름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또 "이번 총파업은 쟁의 행위의 형식적 절차를 갖췄더라도 정부 정책 반대와 사법심사 대상인 권리분쟁 사항이 주된 목적이어서 쟁의행위의 정당성조차 없다"면서 "지금이라도 공공부문 노조들은 국민을 볼모로 삼은 명분 없는...
경총 "공공부문 노조, 명분없는 총파업 철회해야" 2016-09-20 10:55:40
총파업은 상대적으로 근로조건이 높은 공공부문 노조의 '기득권 지키기'에 다름아니다"라고 지적했다. 또 "이번 총파업은 쟁의 행위의 형식적 절차를 갖췄더라도 정부 정책 반대와 사법심사 대상인 권리분쟁 사항이 주된 목적이어서 쟁의행위의 정당성조차 없다"면서"지금이라도 공공부문 노조들은 국민을 볼...
테러·파업에 발목 잡힌 프랑스 경제 2016-08-29 19:07:44
노조 파업은 기업의 근로자 해고 요건을 완화하는 내용 등을 담은 노동개혁법안을 프랑스 정부가 통과시키면서 확산됐다. 지난 5월부터 지하철·정유공장·원자력발전소 등의 기간산업 노조가 파업에 동참했다.insee는 “정유공장 정제량이 크게 감소해 제조업 생산량이 급감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이슈 리포트] 동시다발 악재 덮친 리우올림픽…'35조 경제효과' 물건너가나 2016-07-31 19:10:20
이르는 올림픽 예산은 제때 지급되지 못했다. 공사비가 부족해 지하철과 선수촌 등 기반시설 완공이 줄줄이 연기됐다.ap통신은 “리우 지하철 확장 공사가 한 달 가까이 늦은 31일에 마무리되면서 운행 테스트 시간이 매우 촉박해졌다”며 “안전을 걱정하는 전문가가 많다”고 보도했다. 게다가 지...
[알려왔습니다] 6월 3일자 '구의역 사고, 서울메트로 노조의 재취업 특권이라니!' 2016-07-07 11:34:12
6월 3일자 '구의역 사고, 서울메트로 노조의 재취업 특권이라니!' 제목의 사설과 관련해, 서울지하철공사노동조합측은 “내부적인 필요에 의해 조합원들의 분사 재취업을 검토한 적은 있으나 이를 노사합의문에 명기한 적은 없다”고 알려왔습니다.이 보도는 언론중재위원회의 조정에 따른 것입니다....
[사설] '안전은 곧 비용' 개념이 빠진 서울시 사고대책 2016-06-07 17:39:47
인식이 필요하다. 지하철 부채가 급증해 4조6000억원에 달하지만 서울시는 요금조정에는 손도 대지 않고 있다. ‘노동이사제’라며 이제는 독점 노조에 경영까지 맡기려고 한 ? 그리되면 독점과 결탁, 부패의 구조화다. 안전도 비용 문제라는 점은 세월호 사건 때도 거듭 지적됐다. 구의역 사고도 본질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