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All-IP Song 리믹스 공모전`…벤터테인먼트로 `눈길` 2013-05-20 10:27:55
있다. KT가 진행한 브랜드 마케팅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최근 프로야구 10구단을 창단한 KT는 야구단의 공식 명칭인 `KT Wiz(케이티 위즈)`도 국민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다. `KT Wiz(케이티 위즈)`는 `비상한 솜씨로 비범한 재능을 가진 사람. 달인`이란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Wizard(위자드)`의 축약형으로...
프로야구 매니저, '눈치코치 이벤트' 실시 2013-05-16 15:12:50
최초 프로야구단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야구매니저'(bm.gametree.co.kr)에서 원하는 아이템을 얻기 위해 눈치 작전이 필요한 '눈치코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일본 세가의 원작 게임을 한국 프로야구 실정에 맞게 현지화하는데 성공한 '프로야구 매니저'는 '눈치코치 이벤트'를...
KT미디어허브 스타런처, '넥센 히어로즈 테마' 출시 2013-05-16 15:12:49
통해 프로야구단 넥센 히어로즈의 경기 일정이 확인 가능한 특별 위젯과 선수 이미지로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는 테마를 출시한다. 케이티미디어허브가 새로이 선보이는 스타런처 스포츠 테마는 넥센 히어로즈와 함께 준비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실시간 문자 중계, 경기장 정보, 경기 당일 날씨, 경기 일정과 결과, 팀 또는...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한화 이글스, 홈구장 관람석 고급화 '팬심' 잡기 2013-05-15 15:30:11
또 지난달 3일에는 유소년 야구단과 함께 천안함 46용사 중 한 명인 고(故) 임재엽 중사 묘역을 참배했다. 어릴 적부터 한화 팬이었던 임 중사를 기리고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나라 사랑의 정신을 심어주자는 취지에서다. 여기엔 모그룹인 한화그룹의 철학이 반영돼 있다. 한화그룹의 상징은 세 개의 원이다. 각각의 원은...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NC 다이노스, 온라인게임처럼 '함께 즐기는 야구' 2013-05-15 15:30:10
야구단과 온라인 게임을 유기적으로 결합한 마케팅을 펼쳐나가고 있다. nc다이노스는 ‘함께 즐기는 야구’를 지향한다. 평일엔 직장인들을 위한 ‘비즈니스데이 스페셜’ 이벤트를 상시 진행한다.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홈경기)엔 20대를 위한 ‘20대의 금요일 밤’, 마지막 주 일요일(홈경기)엔 어린이와 가족 관객을...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KT 위즈, "마법을 걸겠다"…10구단 스타트 2013-05-15 15:30:08
“대한민국 프로야구에 마법을 걸겠다.” 올해 초 야구단 창단을 승인받은 제10구단 kt위즈의 포부다. kt는 이달 초 이 같은 꿈을 담아 구단의 공식 명칭을 ‘kt위즈(ktwiz)’로 확정했다. 위즈(wiz)는 ‘비상한 솜씨와 비범한 재능을 가진 사람, 달인’을 뜻한다. 위저드(wizard)의 축약형으로 마법사를 의미하기도 한다....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롯데 자이언츠, 입장료 할인· 팬 시구…요일별 이벤트 2013-05-15 15:30:07
시설을 마련하고 있다. 사직구장 2층에는 다른 국내 프로 스포츠단에서는 볼 수 없는 구단 역사박물관인 ‘자이언츠 야구 박물관’이 있다. 이 박물관은 총면적 496㎡로 50여명이 동시에 관람할 수 있으며 롯데 자이언츠 31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400여점의 물품이 전시돼 있다. 부산 지역경제에 대한 롯데 자이언...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SK 와이번스, 잔디·바비큐존…놀이공원 같은 야구장 2013-05-15 15:30:06
학생들을 초청해 수학여행과 소풍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엔 창단 이래 처음으로 제주특별자치도 학교들을 대상으로 수학여행단을, 올해는 강원·경상·전라 지역 학교를 상대로 수학여행 유치를 추진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 덕분에 외부 평가에서 ‘장외 홈런’을 기록했다. 포브스코리아와 한국마케팅협회가...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삼성 라이온즈, 새 야구장 건립 등 전폭 지원…매주 수·토요일마다 '팬 사인회' 2013-05-15 15:30:04
꼽힌다. 전문가들은 프로야구단 성적은 감독과 선수의 노력과 열정뿐 아니라 구단과 모기업의 지원이 큰 영향을 미친다고 말한다. 삼성 라이온즈는 삼성그룹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삼성 라이온즈는 지난해 39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 가운데 삼성전자삼성물산삼성생명삼성화재 등...
야구팬심, 이제 '프야매Poll'로 묻는다 2013-05-14 11:27:51
프로야구단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야구 매니저'(bm.gametree.co.kr)에서 야구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프야매 poll'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일본 세가의 원작 게임을 한국 프로야구 실정에 맞게 현지화하는데 성공한 '프로야구 매니저'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야구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