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 계열사간 거래 개방 1개월…40여 中企 1780억 일감 얻었다 2013-05-29 17:19:54
광고 △기아차 브랜드 광고 △현대차 월드랠리챔피언십 광고 등이 계열 광고회사인 이노션이 아닌 외부 업체에 돌아간다. 김종태 현대차그룹 홍보기획팀장은 “계열사 간 거래 축소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에 새로운 사업 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 현대차...
이경재 방통위원장, 지역민방에 적극적 투자 당부 2013-05-29 15:59:18
대응을 위해 콘텐츠 제작에 대한 적극적 투자와 노력을 당부했다. 이경재 위원장은 29일 부산에서 지역민방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미디어 융합 환경은 지역방송에게는 위기일 수도 있으나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간다면 도약의 기회로 삼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지역민방의 대표자들은 지역방송 경쟁력 강화와 프로...
[건강한 인생] 유한양행 삐콤씨, 지치고 배고픈 한국인에 힘 된 '원조 국민 영양제' 2013-05-28 15:30:22
‘비타민b 보충은 절대 필요’라는 지면 광고까지 내보냈다. ○‘버들표’ 유한양행의 신뢰 상징 제품 1960년대는 해열제 비타민 등에 합성 마약을 넣어 제조한 메사돈 파동, 밀가루 항생제 사태 등 제약업계에 대한 국민의 불신이 극에 달하던 때였다. 하지만 유한양행은 삐콤 제조 약품의 성분과 함량을 공개해 회사의...
다음 주가 어디로 … 공정위 조사로 '설상가상' 2013-05-28 14:50:10
kb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다음의 2분기 실적도 전년 동기보다 좋지 않을 것" 이라며 "실적 둔화가 지속되면서 주가도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모바일 서비스·게임 등 성장 동력을 찾고 있지만 당장 성과를 기대하긴 어렵다. 신규 서비스를 론칭하면서 단기적으로 비용이 늘어나는 것도 부담스러운...
국제방송, '콕 라이브 온'의 증권방송 윤리 캠페인 2013-05-28 09:00:00
에서는 개인투자자 보호와 건전한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윤리 캠페인’을 시행한다.대다수 증권 방송에서는 과장광고와 윤리의식 결여로 개인투자자들을 이용하고 있는 게 현재의 현실이다. 이에 ‘국제방송’에서는 연초 전 직원에게 ‘준법윤리서약서’를 받는 등 건전한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다 하고...
덴티움, 임플란트 100% 자체 생산…수출 경쟁력 우수 2013-05-27 17:18:05
놀라고 있다. 광고나 각종 마케팅 경쟁, 브랜드 인지도 등에서 오스템임플란트와 덴티움은 큰 격차를 보여왔기 때문이다. 5월 현재 국내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은 오스템임플란트가 30%, 덴티움은 17%다. 덴티움은 수출 비중과 재정건전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덴티움의 지난해 매출은 610억원. 이...
이스라엘 벤처정신 '후츠파'도 뚫지 못한 불황…전기차 혁신주자 '베터플레이스' 파산 2013-05-27 17:08:39
베터플레이스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투자자 유치에 나섰다 실패하자 파산보호를 신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퇴역 군인들이 2007년 세운 베터플레이스는 전기차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이자 이스라엘 ‘후츠파(놀랍고 당돌한 용기) 정신’의 표상으로 꼽혀 왔다. 전기차의 고질적인 문제인 오랜 충전시간을 해결하기...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BBQ, 규모보다 스피드…칭기즈칸식 경영으로 해외공략 '승승장구' 2013-05-27 15:30:30
아낌없는 투자를 꼽을 수 있다. 국내 유일의 창업교육시설인 ‘치킨대학’을 2000년 경기도 이천에 설립, 운영하고 있다. 석·박사급 인력 30여명이 일하는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은 국내 최고 수준의 외식 전문 연구원으로, 전 세계인의 입맛과 문화를 체계적으로 연구해 국내 및 해외시장을 공략할 신제품을 내놓는...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놀부NBG, 한국인 입맛 평정…새 외식모델 선봬 2013-05-27 15:30:09
브랜드다. 본사 광고비의 일부분을 할애해 가맹점의 환경 개선과 가맹점 메뉴 개발을 위한 인프라 지원에 투자할 정도다. 이는 ‘전국의 가맹점이 곧 광고 채널’이라는 기본적인 생각에서 출발한다. 매장환경 개선사업은 상생전략의 일환으로 기획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판촉활동비는 전액 본사 부담 ‘10년...
"납세는 기업의 의무…조세 회피, 신뢰도 하락으로 이어져" 2013-05-27 14:01:02
발간돼 눈길을 끌고 있다. 27일 곽현수 신한금융투자 글로벌 전략 연구원은 "기업의 최대 의무는 기부가 아니라 납세"라며 "국내 기업 뿐만 아니라 최근 일부 미국 정보기술(it)기업들이 조세 회피 의혹을 받으면서 신뢰도가 하락하고 있다"고 밝혔다. 곽 연구원이 지목한 기업은 애플 관계사인 aoi다. 미국 상원 보고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