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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에서] 이통사 영업정지 첫날 매장 가보니… 2013-01-07 13:36:02
기본적인 업무만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엄마와 함께 스마트폰을 바꾸러 왔다는 중학생 박선경 양(15)은 "영업정지를 앞두고 스마트폰이 더 싸졌다고 해서 왔는데 오늘부터 시작인지 몰랐다"고 말했다. 박 양은 어머니와 상의를 하다 바로 옆 kt 매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박 양의 어머니 김선숙 씨(47)는 "소비자의...
'강남 2차 푸르지오 시티 상가' 3.3㎡당 900만원대 알짜 잡으세요 2013-01-07 13:30:04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교통도 편리하다. 지하철 3호선 수서역을 도보 15분 내외로 이용이 가능해 강남권 업무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강남역까지 차량으로 30분 내외로 이동이 가능해 자가용 출퇴근도 편리하다. 이 밖에도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헌릉나들목, 동부간선도로 자곡나들목,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나들목,...
`올해의 공정인'에 민성환 사무관 등 3명 2013-01-07 06:00:33
공정거래위원회는 가장 뛰어난 업무 성과를 올린 `2012년 올해의 공정인'으로 민성환, 이희재, 김수현 사무관을 7일 선정했다. 민성환 사무관은 주요 제품의 가격ㆍ품질 등 비교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한국형 컨슈머리포트 `스마트 컨슈머'를 성공적으로 구축ㆍ운영했다. 이희재, 김수현 사무관은...
이통사 순차 영업정지…막판 보조금 '기승' 2013-01-06 09:37:20
유선상품 관련 업무만 정상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이 기간에는 이통사들의 경제적 타격도 크겠지만, 휴대전화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도 원하는 이통사를 선택하는 데 제한을 받는다.또 영업정지 이행에 관한 방통위의 감시활동을 의식해 이통사들이 보조금 규모를 축소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구매 의향이 많이...
<인사> 공정거래위원회 2013-01-04 15:41:42
선중규 ▲대전지방공정거래사무소장 최영수 ▲세종연구소 파견 예정 김호태 ▲국립외교원 파견 예정 정창욱 ◇과장급 승진 ▲소비자거래심판담당관 장춘재 ▲경쟁제한규제개혁작업단 제2부단장 박세민 ◇서기관 전보 ▲업무지원팀장 설춘호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깊어가는 겨울 밤, 한옥주택에서 꽃피는 따뜻한 ‘정(情)’ 2013-01-04 13:43:45
한 단계 진화된 친환경 프리미엄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건설사들이 요즘 트렌드에 발맞춰 사고 싶은 아파트를 뛰어 넘어 살고 싶은 아파트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며 “이를 위해 자연환경 특화설계를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단독주택의 인기도 자연 친화적 환경의...
강남보금자리지구 `노른자위` 상가가 3.3㎡당 900만원대 2013-01-04 11:29:49
있어 입주 때까지 큰 비용이 들지 않아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교통도 편리하다. 지하철 3호선 수서역을 도보 15분 내외로 이용이 가능해 강남권 업무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강남역까지 차량으로 30분 내외로 이동이 가능해 자가용 출퇴근도 편리하다. 이 밖에도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헌릉나들목, 동부간선도로...
공정위 '朴코드 맞추기'…전속고발권 폐지 2013-01-03 17:18:56
폐지를 내걸었지만 공정위는 업무보고 등을 통해 적극 반대 의사를 피력, 결국 공약을 백지화시켰다.이에 대해 공정위 관계자는 “박 당선인의 공약은 전속고발권을 전면적으로 폐지하자는 게 아니라 권한을 다른 정부 기관으로 분산하자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다”며 “그런 정도라면 파장이 크지 않을 것”이라고 배경을...
이동통신-카드사 수수료 싸움에 소비자만 '골탕'(종합) 2013-01-03 17:09:52
수수료율을 둘러싼 양측의 갈등에 소비자만 골탕을 먹게 된 것이다. 3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2일부터 카드사와 자동납부 접수 대행 제휴를 중단했으며 KT와 LGU+는 4일부터 제휴를 끊을 계획이다. 그동안 이동통신 가입자는 이통사 말고도 카드사에 신용카드를 통한 통신요금자동 납부를 신청할 수...
금융소비자보호 선택 아닌 ‘필수’ 2013-01-03 16:52:11
소비자 보호 부서를 신설했습니다. 우리은행은 소비자보호센터 내에 서민금융과 중소기업 지원을 전담하는 참금융추진팀을 새로 조직했고, 국민은행은 기존 마케팅그룹을 고객만족그룹으로 개편했습니다. 신한은행의 경우 고객만족도를 관리하기 위한 소비자보호지수까지 도입했습니다. [인터뷰] 김두호 우리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