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함께 나누는 사회] 동국제강, 이공계 육성위해 매년 장학금…직장인 콘서트 등 메세나 앞장 2013-10-30 06:58:38
고(故) 장경호 회장은 1975년 사재 30억원(현재가치 약 3000억원)을 조건 없이 사회에 환원했다. 이 같은 창업주의 인식은 대를 이어 송원문화재단 설립으로 결실을 맺었다. 1996년 창업주의 아들인 고 장상태 회장은 ‘기업성장의 모태가 된 지역에 기여한다’는 의지를 갖고 사재 100억원을 출연해 재단을 출범시켰다....
[2030 프랜차이즈 CEO]차(茶) 한 잔으로 아저씨들 지갑 열게한 발칙한 女사장, 김여진 공차코리아 대표 2013-10-29 10:04:34
"대학을 졸업하고 남편과 함께 싱가포르로 가게 됐어요. 공차 브랜드는 이미 대만, 홍콩, 중국 등 전 세계 곳곳에 퍼져 있었고 저도 싱가포르에 가서 처음 맛보게 됐던 거죠. 처음엔 고객들이 직접 자신이 마실 차의 당도를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을 보고 신선하다고 생각했지만 이걸 내가 직접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한 건...
[한경 자영업 희망콜 센터] 서울 연희동 레스토랑, 온라인 홍보 방법은… 2013-10-21 06:58:35
있는 이은경(47)이라고 합니다. 가게 인근에 연세대가 있고 가까운 곳에 공원도 있어 괜찮은 상권이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정작 가게 앞을 지나는 유동인구가 많지 않아 걱정입니다. 이 때문에 전단지도 돌려보고 현수막도 걸어 보았지만 고객이 좀처럼 늘지 않고 있어 매장 홍보 전략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주변에...
[아는 만큼 쓰는 논술] (22) 집단 지성 2013-10-18 17:39:44
그 지식이 가치를 가지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문제를 해결하고, 현명한 의사결정을 내리고, 미래를 예측하는 데 있어 대규모 집단이 소수의 엘리트보다 더 똑똑하다는 것이 집합지성의 장점이다. 왜 그럴까. 일단 개인의 지식이 가지는 한계 때문이다. 개인은 은연중에 사회의 이익보다는 자신의 관심과 이익에 따라...
스즈키 오사무 스즈키 회장, '착실하게, 그리고 천천히'…日 경차시장 부동의 1위 주역 2013-10-18 06:59:10
청과물 가게 주인은 시장에서 채소와 과일을 사와 손님들에게 팔았는데, 이때 두 개의 주머니를 단 앞치마를 사용했다. 5만엔어치 과일을 사왔다면 5만엔어치 팔 때까지는 오른쪽 주머니에 돈을 넣고, 이후부터 왼쪽 주머니에 돈을 넣었다. 원가와 이익을 구분해 보관하는 것이다. 스즈키 회장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티바두마리치킨, "치킨창업, 소자본 투자가 기본" 2013-10-15 14:27:44
자기 자신만의 가게를 차려 ‘사장님’ 소리를 들으며 당당하게 성공하는 미래를 상상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경제불황의 장기화와 대기업의 골목상권 장악으로 감히 엄두를 못 내고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현재 한국외식업경기지수(krbi)가 국내 외식업의 전망을 조사·분석한 결과, 지난해 4분기...
120년 영국신사의 자존심 입은 이 남자 탐난다 2013-10-11 22:06:23
일부’가 될 것이라고 직감한 것. 던힐은 가게 간판을 ‘던힐 모토리티즈’로 바꿔 달고 자동차용품을 내놓기 시작했다. ‘자동차에 대한 모든 것’이라는 이름 아래 모터만 빼고 자동차와 관련된 건 다 팔았다. 세련된 헬멧, 장갑, 고글, 경적, 계기판 시계 등으로 런던 신사들을 매료시켰다. 남성들에게 기발한 제품을...
레드오션 닭갈비창업, 닭갈비업계의 블루오션 ‘맛있는 불고기작전’ 2013-10-10 16:12:26
이는 예비점주에게 작은 가게에서도 회전율이 빠르기 때문에 매출에 극대화를 제공하고 외식창업브랜드 `맛있는 불고기 작전`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퀄리티 높고 푸짐한 맛있는 닭불고기를 제공하는 윈-윈효과를 나태내고 있어, 점주는 물론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고부가가치의 프랜차이즈 아이템이라고...
"고객·주인·배달원 모두 만족하는 유통 생태계 만들것" 2013-10-09 17:02:38
아니라 가게 주인, 배달원까지 모두 만족하는 전자상거래 ‘생태계’를 만들고 싶습니다.” 실시간 상품 유통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 ‘부탁해!’를 내놓은 벤처기업 메쉬코리아의 유정범 대표(사진)는 9일 서울 봉천동 사무실에서 기자와 만나 “혁신적인 배달 시스템을 도입해 기존에 급여도 제대로 못...
[프랜차이즈CEO 경영노트] 원칙 지키며 쌓은 신뢰가 성공 만든다 2013-10-07 06:59:14
방법으로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라는 것이 결국 무엇인가. 그것은 바로 소비자 신뢰의 크기라고 생각한다. 최근 모 방송에서 착한가게를 소개하는 것을 봤다. 방송 전에는 손님이 없던 가게도 착한가게로 선정되고 나면 손님이 늘어난다고 한다. 장사로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