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납품업체에 세일비용 부담 강요'…쓱닷컴·컬리에 공정위 제재 2024-05-20 12:00:01
불공정행위를 적발·제재해 온라인쇼핑몰을 운영하는 대규모유통업자의 경각심을 높였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며 "뿐만 아니라 온라인 시장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가격할인 또는 할인쿠폰 발행 등의 판촉행사를 하는 경우 납품업체에게 불이익을 주지 않도록 법에서 정한 일정한 절차를 준수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 데에도...
한국타이어, 슈퍼패스트와 협업한 의류 컬렉션 공개 2024-05-20 11:00:52
-크림,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 판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의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가 패션 브랜드 슈퍼패스트와 협업한 의류를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과 슈퍼패스트 온라인 스토어에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로서의 정체성을 드러냈다. 협업...
한국타이어, 모터컬처 패션브랜드 슈퍼패스트와 티셔츠 제작협업 2024-05-20 10:39:49
진행하는 패션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티셔츠는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과 슈퍼패스트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이번 프로젝트의 메시지는 '천둥 같은 흥분감'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레모지오네 델 투오노'(L'EMOZIONE DEL TUONO)로, 모터컬처를 경험하며 느끼는 감정을...
美밈주식 부활, 찻잔 속 태풍?…팬데믹 당시에 못 미쳐 2024-05-20 10:08:13
밈주식은 온라인에서 입소문을 타고 개인투자자들이 몰리는 주식으로, 2021년 월가 헤지펀드의 공매도에 맞선 '개미 반란'의 중심이 되면서 주목을 받았으나 이번에는 그때만큼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19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2021년 열풍의 주역이었던 비디오게임 유통업체 게임스톱과 영화관...
글로벌 증시 일제히 랠리…"코스피도 간다" 2024-05-20 09:23:15
내린 1,354.0원에 거래를 시작했다. 특별한 경제지표 발표가 없었던 가운데 연준위원들의 중립적인 발언과 뚜렷한 모멘텀이 부재하면서 보합권에 있다. 김시청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17일에 발표된 (중국의) 부동산 정책으로 부동산 섹터가 큰 폭으로 상승한 점이 눈에 띈다"면서 "중국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엔비디아, 22일 실적발표 예정···美증시 촉매제 작용 여부 주목 [美증시 특징주] 2024-05-20 08:30:32
접근할 수 있게 되고요. 이에 따라 거대한 온라인 데이터 보관소로 불리는 레딧의 콘텐츠를 챗GPT 같은 자사 제품을 고도화하는데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거래의 대가로 레딧은 사용자들에게 오픈AI 기반의 특정 AI 기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광고 확대를 위한 지원을 받게 됩니다. 레딧은 금요일 장에서...
반년째 공전 중인 플랫폼법…해외선 규제 입법 속도 2024-05-20 07:31:00
플랫폼으로 지정된 업체들은 공정하고 합리적인 거래 조건을 설정, 실효적인 분쟁 절차 마련, 이용자에게 명확하고 접근할 수 있는 정보 제공 등 의무를 지게 된다. 자사 우대 및 끼워팔기, 멀티호밍 제한 등 불공정 행위를 금지하는 의무 규정도 적용받는다. 기업결합 신고 의무나 임시중지 명령 부과 조항, 전 세계 매출...
[기고] 유통산업, 규제의 10년에서 동반의 10년으로 2024-05-19 18:21:59
입김이 커졌다. 중국산 온라인 유통업체의 시장 잠식은 파죽지세다. 반면 온라인몰 등 다양한 업태의 유통채널이 생기면서 유통사의 협상력은 약화됐다. 그러나 단지 규모가 크다는 이유로 유통사는 아직도 모든 납품업체에 갑질을 할 지위로 간주돼 규제를 받는다. 다시 질문해본다. 대형 백화점 3사도 쩔쩔매는 샤넬,...
LGU+, 'AI 전환으로 고객 성장' 브랜드 슬로건 공개 2024-05-19 09:16:37
비전은 유지한다고 회사는 전했다. 지난 17일 열린 온라인 성과 공유회에서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이사 사장은 "최근 AI나 DX(디지털 전환) 분야의 고객들이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브랜드 차원에서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정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MZ세대 고객이 가장 즐거움을 느끼는 가치가 성장이고, 기업 고객(B2B)에게...
"아내 택배보고 투자했어요"…삼전 팔고 이 주식 산 남편 지금은 [노정동의 어쩌다 투자자] 2024-05-19 09:00:03
매입했을 때 온라인쇼핑이 구조적 성장기에 들어선다는 얘기가 많아 관심을 가진 계기가 됐다"며 "매일 현관문 앞에 쌓여 있는 아내의 택배와 나들이만 가면 수도권 외곽에 건설 중인 물류창고들을 보고 '이 주식은 절대 떨어질 일이 없겠구나'라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CJ대한통운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