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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Z Insight] 인천도시公의 10년 혁신…인천을 K팝·환경·컨벤션의 도시로 2013-07-18 15:35:03
글로벌 관광도시 이미지 높인다 최근 k팝 열기와 함께 한국을 찾는 외국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다. 2005년 600만명에서 2011년 970만명, 지난해 1000만명을 처음 돌파했다. 중화권(중국 대만 홍콩) 관광객은 그동안 1위를 차지했던 일본 관광객 숫자를 넘어 지난해 처음 1위를 차지했다. 중국 관광객의 증가로 한국을 찾는...
현대·기아차 1차 협력사 고용 8천명 넘었다 2013-07-18 11:32:43
일자리다. 현대·기아차 측은 1차 협력사들이 지난해 1만4천530명을 신규 채용한 데 이어올해도 대규모 채용을 이어나가는 데는 현대·기아차의 글로벌 판매가 확대되면서협력업체의 생산량도 함께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아울러 현대·기아차의 수출 지원과 해외 동반 진출로 협력사들의 글로벌 경쟁력과...
숭실대에 콘텐츠경영학과 생긴다 2013-07-17 17:11:14
접목해 콘텐츠산업을 발전시키는 데 기여하겠다”고 설립 배경을 밝혔다. 김 부원장은 “한국 콘텐츠산업이 글로벌시장으로 뻗어나가고 있는 요즘, 시의적절한 학과가 탄생했다”며 “콘텐츠진흥원이 지닌 노하우를 모아 콘텐츠경영학과의 발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 사장도 “이 학과에서 배출한 인재들이...
"불황 속, 성장 지속... "융?복합 스포츠산업이 경제성장 이끌 것" 2013-07-16 23:44:37
차원이 아닌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전문회사의 세계진출 판로를 개척한다는 차원에서 정책적 지원과 관심이 절실하다"고 호소했다. 골프존 임동진 상무는 "it와 골프의 융합 사례로 창조경제의 모범으로 각광받고 있지만 절대 쉽지만은 않았다"며 관련업계와 정부, 소비자의 인식 변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그는...
"기업 글로벌 성장, 해외 인재 확보·문화 차이 극복에 달렸다" 2013-07-16 17:31:18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내부 교육 시스템을 통해 지역·인종·성적 다양성을 높이고 문화적 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역량 개발이 중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1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4차 자유무역협정(fta) 인재포럼’에서 최주호 삼성전자 상무는 ‘삼성의 글로벌 인재활용 전략’,...
속도 좀 내려다 3災에 급제동 2013-07-12 17:10:39
글로벌 자동차업체들이 거의 유일한 성장시장인 중국에 투자를 집중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구매 제한이 확대되면 공급과잉 우려가 부각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노사갈등, 주가 발목 잡을 듯 전문가들은 올해도 임단협 과정에서 불거질 노사갈등이 주가에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현대차 노조가 기본급...
<하반기 수출확대정책 中내수시장 진출에 방점>(종합) 2013-07-11 13:36:05
3만4천개 무역업체가 106억원의 비용을 절감하도록 한다는 안도 포함됐다. 한편 산업부는 지난 5월 제1차 무역투자진흥회의에서 확정한 대로 추가 경정 예산을 통해 11조1천억원의 무역금융 재원을 확보했으며 이 가운데 지금까지 3조1천억원을 집행했다고 밝혔다. 지원 부문은 환변동보험을 포함한 단기 수출...
한국토요타, "한국 미술 꿈나무의 드림카는?" 2013-07-11 11:59:05
차 만들기 저변확대의 일환으로 200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올해는 '당신의 꿈-미래의 차(your dream – the car of the future)'라는 주제로 세계 70여개국, 59만여 명의 어린이와 청소년이 참여했다. 각 국가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작은 일본으로 보내져, 토요다 아키오 토요타차...
<하반기 수출확대 정책 中 내수시장 진출에 방점> 2013-07-11 08:00:14
시장 공략 방안으로는 국내 중소·중견기업이 중국의 글로벌 기업과 손잡고 부품소재 공급망을 구축하도록 정부가 지원하는 방안이 제시됐다. 대중 부품소재 수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자동차 부품의 경우 '실시간 조달체계(밀크런. Milk Run)' 구축이 추진된다. 밀크런은 중국 완성차업체가...
KT, 협력사와 수평적 관계 강화…'수탁기업협의회' 출범 2013-07-08 09:00:00
및 kt-협력사 글로벌 사업 설명회 등의 프로그램은 모두 협력사가 제시한 아이디어에서 만들어졌다. kt는 협의회가 단순한 협의체가 아닌 진정한 양방향 소통의 장이 되도록 kt 임원진과 협의회 간 정기 간담회를 갖고 지속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할 방침이다. kt는 그간 협력사 역량 강화를 위해 ▲kt-협력사 글로벌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