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가장 빨리 팔린 국산 중고차 1위는 스포티지R" 2013-03-05 16:40:50
판매한 매물의 판매기간을 조사한 결과 기아자동차 스포티지r 2012년식이 평균판매완료일 14.4일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sk엔카에 따르면 이번 결과는 최근 2개월동안 sk엔카 사이트에 100대 이상 등록된 모델을 기준으로 집계했다. 1위에 오른 스포티지r은 suv의 인기에 힘입어...
가장 빨리 팔리는 중고차 봤더니··· 2013-03-05 11:15:02
홈페이지에 등록된 중고차 모델 중 평균 판매 완료일이 14.4일로 가장 빨랐다.이번 조사는 올해 1월 1일부터 지난달 28일까지 sk엔카 홈페이지에서 판매 완료된 매물의 판매기간을 조사한 결과다. 100대 이상 등록된 모델을 기준으로 집계됐다.임민경 sk엔카 홍보팀장은 "지난해 suv 차종은 중고차 시장에서 차종별로 판매...
올해 가장 빨리 팔리는 중고차는? 2013-03-05 10:54:14
올해 1~2월 SK엔카 홈페이지에서 판매 완료된 매물의 판매기간을 조사한 결과, 스포티지 R 2012년식이 평균판매완료일 14.4일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결과는 최근 2개월 동안 SK엔카 사이트에 100대 이상 등록된 모델을 기준으로 집계됐다. 1위를 차지한 스포티지 R은 SUV의 급증하는 인기에...
에이스침대, K-BPI 조사에서 14년 연속 1위 차지 2013-03-04 15:08:30
파워(korea-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14년 연속 침대부문 1위로 선정됐다.기술 개발에 주력할뿐만 아니라 소녀시대를 광고 모델로 선정, 자사 제품의 장점을 다양한 세대에게 전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고객을 직접 찾아가 수면 상태를 측정하고 최적의 침대를 선정해주는 ‘이동수면과학연구소’도 좋은 반응을...
"작년 지하경제 규모 290조원…GDP의 23%" 2013-03-03 11:00:23
연구위원은 '통화수요 모델'을 이용해 지하경제 규모를 추산했다. 그 결과지난해 우리나라의 지하경제 규모는 약 290조원으로 나타났다. 명목 국내총생산(GDP)의 약 23%에 달한다. 이는 경제개발협력기구(OECD) 국가 평균인 13%(2007년)보다 크게 높은 수준이다. 김 연구위원은 "지하경제 규모는 선진국일수록...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정관장, 60여개국에 수출 '명품 브랜드' 2013-03-03 10:13:01
것으로 조사됐다.신뢰도와 정직성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도 실시해 왔다.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인정한 홍삼의 5가지 효능 ‘면역력’ ‘피로회복’ ‘기억력 개선’ ‘혈행 개선’ ‘항산화’를 정관장 브랜드와 연관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신저온 공법으로 개발한 ‘홍삼정...
소비생활 대표하는 '브랜드 슈퍼스타' 2013-03-03 10:01:57
‘201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로 15년째를 맞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kmac가 1998년 국내 처음으로 개발한 브랜드 관리 모델이다.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군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측정하는 지수다.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폭스바겐, 최고 160만원 가격 인상 2013-02-28 20:47:33
모델 가격을 올리는 건 2005년 한국 진출 이후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가격을 인상하는 모델은 골프 라인업(해치백 카브리올레는 인상)을 제외한 모든 차종이다. 이에 따라 더 비틀 2.0 tdi 가격은 3690만원에서 3750만원으로 오른다. 제타 2.0 tdi도 3490만원에서 3540만원, 티구안 프리미엄은 4400만원에서 4460만원,...
아반떼, 중국 판매 100만대 돌파 2013-02-28 09:21:12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중국인의기호와 감성 등을 적극 반영한 모델 개발에 착수했다. 디자인을 중국인이 좋아하는 유럽형 스타일에다 현지고객 특성에 맞게 크고 화려함을 강조한 중대형차 이미지로 했다. 차명도 고객에게 주는 운전의 즐거움을 뜻하는 '열'(悅)과 역동성이 있는 개성을 표현하는...
[한국자동차산업 40년, 제2 위기 맞았다 ①] 현대·기아차 긴장하는 까닭은… 2013-02-28 08:14:25
주력 모델인 쏘나타는 도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 등 경쟁 차종과 판매 격차가 더욱 벌어졌다. 쏘나타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6% 감소한 1만3247대 팔렸다. 캠리와 어코드는 각각 12.7%, 75.2% 급증해 3만1897대, 2만3924대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미국의 자동차 시장조사기관 jd파워와 소비자 전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