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가기본도 선진화 추진계획 수립 2013-01-29 13:47:32
기존 현장조사 방법을 보강하고 시스템 연계를 통한 신속한 정보수집과 무인항공기 등 신기술을 적용해 신속하게 수정한다. 사용자는 최근 공사가 끝난 도로와 건물을 바로 인터넷에서 확인하고 필요할 경우 직접 활용할 수 있게 된다.민간수요가 대폭 감소하고 있는 종이지도 제작을 축소하고 영상과 지도가 중첩된 새로운...
남자도 반하는 男 뷰티모델, 누구? 2013-01-29 10:04:57
활동했으며 2012년에는 아시아 전역 모델로 활동을 확장했다. 미샤 관계자는 “동방신기와 함께 한국의 뷰티 상품과 대중문화를 아시아 전역에 적극 전파하는데 앞장서며 진취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이어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 국가대표 조각미남 ‘원빈’ 비오템 옴므는 원빈을 새로운 모델로 발탁하며 많은 이들의...
설 선물, 연령별 패션아이템으로 실속 잡았다! 2013-01-29 08:41:02
설문조사 결과만 봐도 올해는 특히 예년에 비해 저렴하고 실속 있는 선물을 하고 싶어하는 이들이 많다. 선물에 나가는 주머니 사정은 살피면서 센스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더는 어려운 일이 아니다. 다양한 아이템 중 생활용품 세트나 식용유 등 흔히 선물하는 제품들이 받고 싶지 않은 설 선물 우위에 뽑힌 만큼...
"혁신 생태계서 최신기술 접목, 세계시장 선도할 제품 쏟아낼 것" 2013-01-28 17:16:12
역할은.“실리콘밸리의 첨단 기술을 조사하고 좋은 기술이 있으면 파트너십을 맺고 함께 사업모델을 만든다. 본사가 원하는 기술이나 인력을 는 역할도 한다. 올해 소비자가전쇼(ces 2013)에 출품한 매직리모컨의 모션리모트(리모컨을 쥔 채 특정 손동작을 하면 명령으로 실행) 기능도 여기 스타트업인 힐크레스트 랩스와...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크로커다일레이디, 고품질·합리적 가격…30~50대 여성복 강자 2013-01-28 15:31:53
조사를 거쳐 타깃 고객에 맞는 최신 디자인의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일본, 대만, 유럽 등 해외 굴지의 소재 회사와 장기 파트너십도 맺었다. 통합 구매 시스템을 도입해 생산에 필요한 원·부자재 및 노동력을 경쟁력 있는 지역에서 구매하고 있다. 단일브랜드로는 가장 많은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는...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정관장, 최고급 홍삼 대명사…이젠 글로벌 브랜드 2013-01-28 15:31:43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정관장은 ‘믿음’ ‘고품격’ ‘전문성’ ‘전통’ 등의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의 품질과 브랜드 간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저온 공법으로 개발한 ‘홍삼정 플러스’를 소비자에게...
[신년 기획] 2020년의 삼성, 어디로 갈까… 스마트폰시장 독주 유지되나 2013-01-28 09:00:37
조사인 zte와 화웨이는 지난해 4분기 각각 1700만 대와 1500만 대의 휴대전화를 팔아 세계 시장에서 4, 5위를 차지했다. 화웨이의 경우 스마트폰 판매량이 90% 가까이 늘어 삼성전자, 애플과 함께 세계 3대 스마트폰 제조업체로 성장했다.미국 hp를 제치고 세계 최대 pc제조업체로 부상한 중국 레노보는 최근 캐나다의...
朴, 27일 경제2분과 토론회 발언 전문 2013-01-27 20:04:29
또 수익하고 연결이 된다는 수익 모델이 몇 개 필요할 것 같아요. 그렇게 해서 그런 것이 몇 개 나오면 창업이나 이런 것을 하려는 많은 사람들, 기존에 어떤 사업체를 갖고 있는 사람들도 기꺼이 그렇게 하려고 하는 의욕이 생기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그런 수익 모델을 우선 집중적으로 키우고 만들 필요가 있지 않을까,...
박길성 "韓流는 이제 현상 아닌 학문…이론체계 세울 것" 2013-01-27 16:47:24
발전 모델을 한국에서 배우려고 합니다. 자국과 비슷한 조건에서 체험한 모델이니까요. 그러나 한류를 ‘현상’으로만 놔둔다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어렵습니다. 학술적으로 연구해 체계적으로 정리해야 또 한 차례 도약할 겁니다.”28일 서울 남대문로 대우재단빌딩에서 창립총회를 여는 세계한류학회 박길성...
노스페이스 코오롱 K2 블랙야크, 아웃도어 시장 최종 승자는? 2013-01-27 11:03:33
이어 코오롱스포츠, k2, 블랙야크 등으로 조사됐다. 선두업체인 노스페이스는 일반인뿐 아니라 암벽등반가, 도보여행가 등 전문가까지 주요 소비자 층으로 삼고 있다. 전문 산악인이 직접 디자인과 설계에 참여하거나 유명 산악인과 제휴를 맺고 '고기능성'을 내세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