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홈쇼핑, 소상공인 지원하는 '상생 방송' 강화한다 2024-05-21 08:46:24
영상)을 무료로 제작해 홍보하고 라이브 커머스 입점도 지원한다. 이달 8일에는 중소기업 25개사를 대상으로 유통업계 최초로 상생 방송 입점을 위한 파트너사 품질관리 교육도 진행했다. 롯데홈쇼핑은 입점 시 필요한 서류부터 법률, 안전 지침 등을 안내하는 이 교육을 연 2회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세계 5대 국제소방안전박람회 엑스코서 22일 개막 2024-05-19 11:03:00
라이브커머스형 특별 생방송을 진행하여 영세한 소방 스타트업의 판로개척을 도울 뿐만 아니라, 개최기간 중 스탬프투어에 참여한 소방공무원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여 참관 열기를 고취시킬 계획이다. ?? ◆전문성과 소통강화 부대행사 ① 세미나와 워크숍 40여 건 이상의 소방기술 전문 세미나와 워크숍이 동시...
부산시, 소상공인 상생 행사 개최 2024-05-16 18:40:01
부산시는 17일부터 사흘간 동래구 온천천 일대에서 ‘제1회 소상공인 상생한마당’ 행사를 연다. 총 86개 부스에서 지역 소상공인이 상품을 팔고, 16개 기초지방자치단체 협의체 및 플리마켓 판매전도 열린다. 부산시소상공인연합회는 개막식 현장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 특별 판매도 한다.
5월 동행축제 '순항'…12일간 매출 5천601억원 기록 2024-05-16 12:00:32
밀가루 없는 어묵탕 제품의 경우 티몬 라이브커머스 셀럽 특별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단시간에 1억1천7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고 국내산 반건조 오징어 피데기는 동행축제 기획전을 통해 8일간 1억1천100만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이대건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관은 "이번 동행축제는 국민들이 행복하고 지혜로운 소비가 될...
노바렉스 1분기 매출 전년比 18.2%↓…"2분기 실적 개선 확실" 2024-05-14 18:24:21
또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에서 고속성장을 하고 있는 신규 거래처들과도 신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중국에 이어 태국 및 베트남에서도 건강기능식품 주요 판매사와 계약을 위해 논의 중이며, 미국, 캐나다의 글로벌 브랜드사에도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노바렉스 관계자는 “2분기에 신제품 출시, 해외 라인업 확대 등...
비스테이지 "월간 활성 이용자 100만 명 돌파" 2024-05-14 15:10:55
운영, 글로벌 커머스, 라이브 스트리밍 등 다양한 기능과 IP(지식재산) 비즈니스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 비스테이지는 한국과 미국, 일본 등 글로벌 거점을 중심으로 K-팝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팬덤 비즈니스 인프라로서 빠르게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고 비마이프렌즈가 전했다. 이기영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비스테이지...
지그재그·위메프, 스파오·미쏘 등 '이랜드 브랜드 세일' 2024-05-13 10:24:17
진행한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오는 27일까지 '이랜드 메가세일'을 한다고 13일 밝혔다. 전자상거래 업체 위메프도 오는 19일까지 '이랜드 위크' 특별 기획전을 한다. 지그재그 세일에는 스파오와 로엠, 후아유, 미쏘, 슈펜, 폴더, 클라비스, 에블린이 참여한다....
'본업의 힘'…유통업계, 1분기 '실적 선방' 2024-05-12 06:31:01
커머스 공세에 효과적으로 대응했다는 평가도 나온다.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도 호실적을 거뒀다. 1분기 매출은 11.6% 늘었고 영업이익은 130.4% 급증했다. GS더프레시 역시 식품을 주력으로 본업 경쟁력 강화에 충실했다. 중국 이커머스 직접 타격권에 든 인테리어·문구 전문 온라인 쇼핑몰...
"다 망하는 줄 알았는데"…판 뒤집어버린 홈쇼핑의 '대반전' 2024-05-10 09:00:03
비중을 줄이고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비중은 늘리는 '탈(脫)TV'를 앞세워 체질 개선에 나선 이유다. 실제로 홈쇼핑업계 매출에서 TV 방송이 차지하는 비중은 꾸준히 줄어들고 있다. 2019년까지만 해도 56.5%였던 TV 비중은 2022년 기준 50% 밑으로 떨어졌다. CJ온스타일은 올해를 모바일 원년을 삼고 라이브방송...
CJ ENM, 1분기 영업익 123억원...흑자 전환 2024-05-09 14:57:29
팔렸다. 커머스 부문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의 가시적 성과와 신규 브랜드 론칭 확대로 매출은 3,478억 원(+10%), 영업이익은 262억 원(+49.5%)을 기록했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취급고는 전년 대비 48.8% 증가하며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모바일 앱 활성 고객도 15%가량 늘었다. 특히, 1분기에만 패션, 뷰티, 리빙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