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뉴스 한줌] "유통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2024-10-28 21:43:26
데 사용할 예정이다. 가정간편식(HMR) 등 식품 유통 사업을 확장하겠다는 목표다. 이날부터 29일까지 이틀 동안 일반 청약을 받은 뒤 다음달 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청약 첫날 통합 경쟁률은 약 32 대 1로 집계됐다. 청약 건수는 약 24만 건, 청약 증거금은 약 5000억원이다. 임대철 기자 playlim@hankyung.com
'불닭' 넘어 헬스케어로 간다…보폭 넓히는 삼양 3세 전병우 2024-10-28 17:49:11
간편식 등 헬스케어 식품으로 영토를 확대한다. 신사업은 ‘오너 3세’인 전병우 헬스케어BU장(상무·사진)이 이끌고 있다. ‘불닭볶음면 열풍’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 사업 준비에 나선 것이다. 삼양식품은 자사 식물성 헬스케어 브랜드인 ‘잭앤펄스’를 통해 건기식인 ‘딥슬립 포션 아쉬아간다’와 ‘에너블라스트 포션...
더본코리아 "식음료·푸드테크社 인수할 것" 2024-10-28 17:48:34
지분을 투자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가정간편식(HMR) 등 식품 유통 사업을 확장하겠다는 목표다. 더본코리아가 HMR 시장에 진출하면 가맹점주의 수익이 줄어드는 것 아니냐는 의구심엔 선을 그었다. 백 대표는 “간편식 등을 출시할 때 가맹점주의 동의를 구해 진행한다”며 “빽다방 커피를 편의점에 출시한 뒤 오히려...
'흑백요리사' 백종원 효과 볼까…더본코리아 일반청약 돌입 [뉴스+현장] 2024-10-28 17:42:39
점포 수는 약 2,900개에 달한다. 또한, HMR과 가공식품, 간편소스 등 다양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유통사업과 제주도의 더본호텔을 통한 호텔사업 등도 영위하고 있다. 더본코리아는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인 4,107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256억 원을 냈다. 지난 2020~2023년 매출액 연평균 성장률(CAGR)은...
백종원 "오너 리스크요? 제가 사고 칠 일은 없습니다" [현장+] 2024-10-28 17:26:25
가정간편식(HMR), 가공식품, 소스 등 다양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유통사업, 제주도의 더본호텔을 통한 호텔사업을 영위 중이다. 현재 더본코리아는 25개 외식 브랜드를 통해 2900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더본코리아의 지난해 매출은 4107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부터 작년까지 매출은 연평균 39.7% 늘었다. 이...
'동탄 더힐' 단독주택 용지 분양 2024-10-28 17:10:31
더 간편해진다. 롯데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주요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한 블록형 단독주택 용지로 공급되는 게 특징이다. 단지 내 게이트 및 CCTV 등이 설치된다. 단지별로 최대 15m가량 높이 차이가 있다. 전체 단지가 일조 및 채광에 유리한 남향 위주로 배치되도록 단지를...
언리미트, 美 식물성 불닭, 프랑크소시지 김밥 출시 2024-10-28 16:17:17
간편식이다. 불닭 김밥은 알싸한 매콤한 맛에 달콤한 풍미를 자랑하고, 아삭한 마늘종으로 식감의 묘미를 더했다. 프랑크소시지 김밥은 탱글한 식감에 살짝 스파이시한 맛을 더해 중독성 있는 맛을 선사한다. 언리미트의 식물성 냉동 김밥은 맛과 영양의 균형을 생각하는 요즘의 식습관을 고려해 탄수화물 양을 줄이고...
쿠팡 손잡았더니…100만장 넘게 팔렸다 2024-10-28 15:37:23
담고 있다. 빠르고 간편한 고객 경험도 흥행 요인으로 한몫 했다는 분석이다. 쿠팡에서 쇼핑하는 중간에도 이탈없이 간편하게 쿠팡 와우 카드를 신청하고, KB Pay와 쿠페이 자동등록을 지원해 쿠팡 와우 카드의 혜택을 발급 즉시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쿠팡 와우 카드 출시 1주년과 100만장 돌파를 기념, 고객 감사...
"슈퍼 안가요"...온라인 쇼핑 큰손, 의외로 '중년' 2024-10-28 15:09:30
여성은 54%(남성은 39%)가 생필품을 자주 산다고 응답했다. 패션 잡화(여성 46%·남성 38%), 신선식품(여성 30%·남성 25%) 등도 많이 구매하는 품목이었다. 온라인 쇼핑 소비자들은 간편결제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그 중 네이버페이가 50%로 1위를 차지했고 카드·금융사 간편결제(49%), 카카오페이(39%),...
"소비자 절반은 매주 온라인 쇼핑…월 27만원 지출" 2024-10-28 14:56:28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접근성이 좋은 네이버페이가 50%로 1위를 차지했고 카드·금융사 간편결제(49%), 카카오페이[377300](39%), 카드 결제(37%), 삼성페이(29%), 토스페이(20%) 순으로 나타났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