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커 떠난 자리…맛집·미술관으로 바뀌는 시내면세점 2024-06-09 18:34:58
여행상품을 만들었다. 시내면세점 방문은 필수 코스였다.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이후 면세점산업은 완전히 바뀌었다. 시내가 아니라 공항 위주로 재편됐다. 중국인 단체관광객이 뚝 끊긴 탓이다. 시내면세점은 하나둘 문을 닫기 시작했다. 그 자리는 쇼핑몰, 레스토랑, 미술관 등이 채우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순천만국가정원, 작년 입장객 최다…에버랜드 2위" 2024-06-09 07:15:01
열린 매화축제 등을 찾았다가 순천만국가정원·순천만습지를 방문한 경우가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재작년에 입장객 수가 가장 많은 경기 용인 에버랜드는 작년에 588만명이 찾아 2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경기 고양 킨텍스(584만명), 종로 경복궁(558만명), 잠실 롯데월드(519만명), 용산 국립중앙박물관(418만...
오산 분양 시장 살아나나…세교2지구 완판 행진 이어져 2024-06-05 11:13:51
견본주택을 방문한 오산시에 거주하는 A씨는 “오산세교 한신더휴 분양을 오랫동안 기다렸는데 이번에 당첨돼 서류접수를 하러 왔다”라며 “최근 선분양 아파트들이 공사비 절감을 위해 부실시공 등으로 문제가 많은데, 오산세교 한신더휴는 후분양이라 부실시공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전했다. 또다른...
거래소, 중소 상장사 대상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컨설팅 나서 2024-06-03 16:52:36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개별 기업의 업종과 특성을 반영한 주요 분석 대상 지표 제시, 재무지표의 시계열 분석 및 산업평균·경쟁사 비교, 현황 진단 결과에 따른 적합한 공시사례 안내, 공시작성 지원 등으로 구성된다. 컨설팅 기관은 대상기업을 △사전진단한 뒤 △현장을 방문해 컨설팅하고 △결과를 보고하는 식으로...
"밸류업 공시 이렇게"…중소 상장사 맞춤형 컨설팅 실시 2024-06-03 15:46:00
거래소는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개별 기업의 업종과 특성을 반영한 주요 분석대상 지표 제시, 재무지표의 시계열분석 및 산업평균·경쟁사 비교, 현황진단 결과에 따라 적합한 공시사례 안내 및 공시작성 지원한다.'기업가치 제고 계획'의 수립·공시를 지원하기 위한 방법론적 측면에 초점을 둔 컨설팅으로, 경영...
동·서양 예술이 만나…장신구로 대화하다 2024-05-30 19:06:30
개별 장신구 스튜디오가 떠오르던 시기였다. 한국 또한 금속공예의 테두리를 벗어나 대학을 중심으로 다양한 재료를 탐구하던 시기다. 같은 시기 두 국가가 보여준 장신구 양식의 변화를 탐구해볼 수 있다. 첫 번째 소주제인 신체를 다루는 두 국가의 방식은 완전히 다르다. 한국 장신구는 몸과의 상호작용성에 주목했다....
드림씨아이에스, '한-중 임상시험 심포지엄' 성료…글로벌 임상 인사이트 제고 2024-05-30 16:17:40
DMPK 연구소를 방문했다. 프론티지의 상하이 지사 부사장이 직접 프론티지 소개 세션 및 연구시설 투어를 진행하며,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과 미국 식품의약국(FDA) 표준에 맞는 실험실 시설, 임상 샘플 분석 시설 등 참석자들이 직접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센트럴 랩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
T1, LCK 최초로 '홈구장' 경기 선보인다...상대는 KT 롤스터 2024-05-29 17:30:02
고양시에 소재한 고양 소노 아레나에서 한국 방문의 해를 기념하여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T1 홈그라운드는 LCK와 협력을 통해 진행된다. 홈 팀인 T1과 맞대결을 펼칠 상대는 전통의 통신사 라이벌인 KT 롤스터다. 양 팀은 지난 스타크래프트 프로 리그 시절부터 오랜 기간 경쟁해온 역사를 간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선...
AI 데이터 플랫폼 에이모, 유럽 전시 ‘비바테크 2024’ 참여 2024-05-29 16:39:49
16만 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에이모는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공동으로 경기도 내 유망 기업들의 유럽시장 진출을 위해 마련한 ‘경기 DX관’ 내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전시에서 에이모는 핵심 기술인 ‘에이모 코어(AIMMO Core)’를 소개했는데 특히 유럽 시장에서 관심이 높은 자율주행 특화 서비스인...
꾸밈의 수단이 아닌 예술의 장르 … 한국-오스트리아 장신구 675점의 서울 나들이 2024-05-28 17:55:34
개별 장신구 스튜디오가 떠오르던 시기였다. 한국 또한 금속공예의 테두리를 벗어나 대학을 중심으로 다양한 재료를 탐구하던 시기다. 같은 시기 두 국가가 보여준 장신구 양식의 변화를 탐구해볼 수 있다. 첫 번째 소주제인 신체를 다루는 두 국가의 방식은 완전히 다르다. 한국 장신구는 신체와의 상호작용성에 주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