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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위메프, 결국 '기업회생 신청'…피해자 보상 어쩌나 [종합] 2024-07-29 18:55:38
대책도 제시됐다. 여행사·카드사·전자지급결제대행(PG)사의 협조를 통해 신속한 환불 처리를 지원한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11개 PG사 중 8곳(네이버파이낸셜·카카오페이·NICE페이먼츠·다날·토스페이먼츠·NHNKCP·NHN페이코·스마트로)은 소비자에게 직접 카드 결제 취소 요청을 접수·안내하는 절차를 밟고 있다....
당국 압박에 PG사 '티메프' 환불 진행…금감원 검사반 추가 투입 2024-07-29 18:48:10
앞서 PG사들은 이번 사태로 카드 결제 취소 요청이 몰리자 해당 사이트에서의 결제취소 요청 기능을 막았다. 티몬과 위메프로부터 정산금을 받을 가능성이 작다는 판단에서다. 금감원의 지적에 PG사들은 카드사로부터 접수된 이의제기 신청 건에 대해 위메프·티몬의 물품 미배송 여부 확인 등을 거쳐 처리하고 있다....
정부 '5600억+α' 투입…"빚으로 빚 돌려막기" 2024-07-29 17:46:21
소비자 대책도 나왔다. 여행사·카드사·전자지급결제대행(PG)사의 협조를 통해 신속한 환불 처리를 지원한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11개 PG사 중 8곳(네이버파이낸셜·카카오페이·NICE페이먼츠·다날·토스페이먼츠·NHNKCP·NHN페이코·스마트로)은 소비자에게 직접 카드 결제 취소 요청을 접수·안내하는 절차를 밟고 ...
금감원 "PG사, '티메프' 결제취소 거부시 여전법 위반" 2024-07-29 16:04:13
정산금 지급 지연에 소비자들의 카드 결제취소 요청이 몰리자 해당 기능을 차단했었다. PG사는 카드결제를 취소한 소비자에게 환불할 돈을 티몬·위메프로부터 받아야 하는데, 자금 회수가 불투명한 상황이었기 때문이다. 이에 금융당국이 대형 PG사들을 긴급 소집해 결제취소 중단은 소비자의 권리 침해이며 여전법 위반...
금감원 "'티메프' 11개 PG사 중 8곳 결제취소 절차 진행 중"(종합) 2024-07-29 14:55:40
8곳 결제취소 절차 진행 중"(종합) "나머지 3곳도 곧 진행…소비자 실제 환불은 다소 시간 소요" "카드사-PG사 개별 계약상 결제취소 손실은 PG사가 부담"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채새롬 기자 =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 후 카드 결제 취소를 막아뒀던 지급결제대행업체(PG사) 다수가 결제 취소 절차를 재개한 것으로...
금감원 "'티메프' 11개 PG사 중 8곳 결제 취소 절차 진행 중" 2024-07-29 14:16:35
금감원 "'티메프' 11개 PG사 중 8곳 결제 취소 절차 진행 중" "나머지 3곳도 곧 진행…소비자 실제 환불은 다소 시간 소요" 오늘 PG업계 애로 사항 청취하는 현장간담회 개최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 후 카드 결제 취소를 막아뒀던 지급결제대행업체(PG사) 다수가 결제 취소...
네이버페이, '티메프' 선지급 접수 하루만에 첫 환불 사례 나와 2024-07-29 11:38:29
'네이버 톡톡' 알림으로 결제취소가 완료됐다는 알림을 받았다는 사례들이 등장했다. 한 사례자는 "네이버페이가 환불 요청 접수를 하기 시작한 28일 오전 10시에 바로 신청했고, 오늘(29일) 오전 11시경 결제취소가 완료됐다는 알림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 사례자는 "상품을 주문하고 일주일이 지나도 티몬에서...
티메프 피해 기업에 긴급경영안정자금 등 최소 5600억원 지원 2024-07-29 11:08:02
간 합의를 통해 불가피한 항공권 예약 취소에 대한 수수료(위약금) 면제도 지원한다. 앞서 전날까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티웨이,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등은 취소 수수료 면제 결정 안내를 완료했다. 소비자 환불 처리 '속도'소비자에 대해서는 신속한 환불 처리와 피해 구제 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다....
"피해기업에 '3000억+α' 긴급 지원"…금융당국 티메프 대응 방안 2024-07-29 10:13:42
결제 취소 등 원활한 환불처리 지원을 해달라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구매된 상품권을 사용처 또는 발생사가 사용금지 조치를 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상적으로 상품제공 또는 환불 협조도 유도했다. 마지막으로 오는 하반기 중 위법사항 점검 등을 통해 재발 방지 시스템을 마련할 방침이다. 전자상거래법,...
정부, 티메프 피해 소상공인에 '5600억원' 투입한다 2024-07-29 10:11:31
위해 여행사·카드사·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 등과 긴밀한 협조를 통한 카드결제 취소 등 신속한 환불 처리를 지원하고, 이미 구매한 상품권의 경우에는 사용처 및 발행사 협조 아래 소비자가 정상적으로 사용하거나 환불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신속한 피해구제를 위해 민원접수 전담창구(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