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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 모험자본 투자 1조5000억으로 확대 2020-10-05 15:17:57
혁신경영 전략 실행을 위해 성과평가제도(KPI)도 전면 개편했다. ‘고객가치’ 지표를 신설하고 ‘혁신금융’에 대한 배점과 항목을 확대했다. 반면 평가 지표 수는 기존 30개에서 14개로 간소화했다. 다수 지표의 목표 달성을 위한 무리한 영업보다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영업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취지라는...
직원별로 다른 성과급, 가스공사는 노조가 회수해 똑같이 배분 2020-10-02 07:01:02
공기업 성과평가제도를 무력화하는 심각한 행위"라며 "성과급은 임단협 사안이 아님에도 노조에 동조해 방치해온 가스공사 관계자들을 징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가스공사는 "노조원끼리 균등 배분하는 행위를 인지하고 있고 2018년부터 노사협의 안건에 포함해 지속해서 (행위 중단을) 요구하고 있으나 노조...
中企 대출·자금공급 앞장선 경남銀, 지역 재투자 '최우수' 2020-09-28 15:25:28
균형발전위원회가 2018년 ‘지역 재투자 평가제도 도입 방안’에 따라 마련한 실적 평가다. 평가 결과 경남은행은 주 영업구역인 경남과 울산지역 금융회사 가운데 지역 재투자 실적 등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평가받았다. 평가 항목은 크게 지역 내 자금 공급, 중소기업 및 서민대출 지원, 금융...
권광석 우리은행장 "비대면에 특화된 상품 지속 발굴할 것" 2020-09-17 15:15:00
틀에서 경영행보를 이어갔다. 고객 수익률 지표와 금융소비자 보호 지표 등을 내세워 성과평가제도(KPI)를 금융소비자 중심으로 개선했다. 그는 “자산관리그룹 신설, 상품조직과 영업 추진 기능 분리, ‘고객케어’ 전담 조직 신설 등 불완전판매 모니터링 강화에 집중했다”며 “금융소비자의 이익이 중심이 되는 상품을...
[시론] 도덕적 해이 부추길 공기업 노동이사제 2020-09-03 17:57:28
현대경영학의 창시자로 평가받는 피터 드러커의 저서 《기업가 정신》에 담긴 얘기다. 드러커가 우려했던 극단적 현상이 지금 우리에게도 나타나고 있다. 노동이사제의 섣부른 도입은 재고해야 한다. 노동계가 공기업 경영에 참여하면 초록동색인 기관장과 노동이사 간에는 견제보다 담합, 대리인들의 도덕적 해이로 혁신과...
삼성전자·대한항공·자이·하이카·신한은행 '꾸준히 사랑받는' 1위 2020-09-02 15:42:54
갖고 꾸준히 이용해 제품 충성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글로벌경영협회는 올해 4월 제7차연도 GBVA(글로벌 브랜드고객가치) 조사 평가를 시행해 브랜드에 기반한 무형자산 평가 지수를 발표했다. 이를 기반으로 10여 년간의 GCSI 빅데이터를 융합한 ‘고객부가가치평가제도(CVA:Customer Value Added)’를 새로이 구성해...
신한은행, 고객중심! 신한다움으로 함께 만드는 가치 2020-09-02 15:32:11
이래 ‘고객만족경영’을 가장 중요한 경영철학으로 삼고 2020년 전략목표를 ‘고객중심! 신한다움으로 함께 만드는 가치’로 정했다. 은행권 최초로 기존 고객만족(CS)과는 차별된 ‘Good 서비스’ 개념을 도입해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을 강화하며 대한민국 금융 서비스를 견인하고 있다....
진옥동 신한은행장, 프리미엄브랜드 CEO 대상 수상 2020-08-20 18:14:30
대상`은 혁신적인 브랜드 경영체계를 도입하고, 우수한 브랜드경영 성과로 경제와 사회, 문화 발전에 기여한 CEO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진 행장은 올해 시행한 `같이성장(Value up together) 평가제도`로 고객 중심 경영철학이 잘 드러났다는 평가를 받았다. 글로벌 부문에서도 `초일류 글로벌 디지털 은행을 향한...
2020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2020-08-19 15:33:32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기업 경영 시 브랜드 중요성을 인식하고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프리미엄브랜드의 전략적 관리 등을 위해 2007년 개발한 브랜드 평가제도다. 브랜드 인지와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편익, 마켓 리더십, 브랜드 애호도, 브랜드 사회적 책임 등 6개 차원을 100점 만점 기준으로...
신한은행, 모바일 플랫폼 '쏠' 앞세워…디지털 뱅킹 최강자로 우뚝 2020-08-19 15:21:00
평가제도를 새로 도입해 사업과 상품, 서비스 전반을 고객 관점에서 재설계하는 한편 소비자 보호 과제를 점검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오피서 제도와 투자상품 판매문화 개선을 위한 투자상품 판매 중지제도 등을 신설해 영업 현장의 소비자 보호 문화를 체계적으로 정착시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