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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싱은 없다…장인화號 포스코 달라진 위상 [안옥희의 CEO 리포트] 2024-09-21 11:24:33
불편한 관계가 해소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취임 6개월에 접어든 장 회장은 숨 가쁜 일정을 소화하는 중이다. 지난 8월에는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포스코센터를 방문해 글로벌 사업장 점검에 나섰다. 베이징 포스코센터에는 포스코의 중국 현지 법인인 포스코차이나를 비롯해 포스코인터내셔널·포스코이앤씨의 중국...
KB국민은행,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조사서 은행부문 1위 2024-09-20 15:17:08
KB국민은행은 고객경험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앱 기능을 개선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약 7천건의 앱 리뷰 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찾아내 안정적인 시스템 유지에 활용하고 있다. 또, 현장 직원과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운영해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의...
'카톡 지연'에 고개 숙인 카카오…"이용에 불편 드려 죄송" 2024-09-20 10:44:03
지체되는 불편을 겪었다. 카카오는 메시지 지연 현상을 인지한 즉시 대응에 나서 현재 복구를 완료한 상태다. 회사는 공지사항을 통해 "일부 사용자의 메시지 수·발신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발생했다"며 "문제 인지 즉시 대응해 위 시간 이후로는 정상적으로 카카오톡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고 안내했다. 그러면서...
“가성비 통했다”…하이마트 PB 청소기 한달만에 2천대 완판 2024-09-19 09:59:28
해결할 수 있는 거치대를 포함한 상품이다. 구매 고객의 절반은 20·30대로 1~2인 가구와 실용성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에서 상품 전략이 통했다고 하이마트는 분석했다. 하이마트는 PB 상품을 지속해 선보이고 있다. 지난 12일에는 김치를 소용량으로 보관할 수 있는 150ℓ 스탠드 김치냉장고를 50만원대에 내놨고 올해...
삼성 한종희 "'원삼성' 다음은 '강한 성장'"…4대 신사업 키운다 2024-09-19 06:21:00
노력하자. 이를 위해 기존의 사업부와 제품 간 벽을 허물고 고객 입장에서 느끼고 생각하고 탐구해야 한다"며 '원삼성'을 키워드로 제시한 바 있다. 취임 3년을 앞둔 한 부회장은 이번에는 '강한 성장'을 새 지향점으로 제시했다. 이를 위한 전략으로 ▲ 메드텍 ▲ 로봇 ▲ 전장 ▲ 친환경 공조 설루션 등...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 청소기 한달만에 2천대 완판" 2024-09-19 06:00:01
고객의 절반은 20·30대로 1∼2인 가구와 실용성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에서 상품 전략이 통했다고 하이마트는 분석했다. 하이마트는 PB 상품을 지속해 선보이고 있다. 지난 12일에는 김치를 소용량으로 보관할 수 있는 150ℓ 스탠드 김치냉장고를 50만원대에 내놨고 올해 안에 연기 발생이 적고 세척이 간편한 무연그릴을...
현대백화점, 고객불만 해결책 제시 'AI 인사이트 랩스' 도입 2024-09-18 09:17:49
감지해 즉시 담당자에게 알림을 발송하고 고객이 게시한 문장을 바탕으로 사고 장소와 원인, 경과, 부상 여부를 파악한 뒤 유사 사례 등을 분석해 적절한 대응 방식을 안내한다. 또 진심 어린 사과와 함께 고객이 처한 불편함에 공감을 표현하면서 명확한 보상 방안과 재발 방지 노력을 제시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연 10조 '돈 먹는 하마'인데…충격 선언에 삼성도 '초긴장' [황정수의 반도체 이슈 짚어보기] 2024-09-17 10:13:38
상황"이라고 말했다. 인텔의 파운드리 신규 고객사로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등 미국 대형 테크 기업이 등장한 건 이유가 있는 것이다.엔비디아가 TSMC 아닌 인텔에 물량 맡길 가능성엔비디아가 인텔의 파운드리의 고객이 될 것이란 관측도 제기되고 있다. 바이든 정부는 엔비디아가 중국에 AI 가속기를 공급하는 것에 ...
매장에 "OO고객님" 울려 퍼졌는데…스벅, 진동벨 사용 늘린다 2024-09-16 14:52:31
점심시간에 고객이 몰리면 점원이 고객을 부르기 불편한 경우가 늘어나면서다. 이에 스타벅스는 모니터에 번호를 띄우는 등의 시도를 해왔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기본적으로 고객을 직접 부르는 것이 원칙이고 고객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이 원칙은 변함없다”며 “다만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매장에서는 고객 서비스...
'인간적 소통' 중시했는데…한국에선 결국 2024-09-16 10:16:30
점심시간에 고객이 몰리면 점원이 고객을 부르기 불편한 경우가 늘어나자 스타벅스는 모니터에 번호를 띄우는 등의 여러 시도를 하기도 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기본적으로 고객을 직접 부르는 것이 원칙이고 고객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이 원칙은 변함없다"면서 "다만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매장에서는 고객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