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진로 '두꺼비'가 편의점서 왜 나와…제2의 곰표 '예고' 2021-01-12 14:57:02
관계자는 "곰표 밀맥주보다 1년 먼저 출시된 팝콘은 맥주가 출시된 6월부터 매출이 역주행했고, 가장 최근 선보인 상품인 곰표 민트젤리는 기존 상품 인지도에 힘입어 등장과 함께 젤리 카테고리 내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팝콘부터 쿠션팩트까지…CU가 곰표 협업 제품 모으는 이유 2020-12-28 09:11:17
밀가루가 들어간 '곰표 화장품'을 편의점 CU에서도 살 수 있게 됐다. CU가 대한제분의 밀가루 브랜드인 곰표를 활용한 협업 상품 모으기에 나섰기 때문이다. CU는 28일 화장품 브랜드 스와니코코와 손잡고 앞서 온라인에서 판매한 쿠션팩트, 클렌징폼, 핸드크림 등 곰표 화장품 3종을 오프라인 단독으로 론칭한다고...
CU, 이번엔 '곰표 화장품' 3종…"진짜 밀가루 함유" 2020-12-28 08:55:18
밀가루 쿠션팩트는 대한제분의 곰표 밀가루를 함유하고 있어 바른 후 시간이 지나면서 색이 어두워지는 '다크닝 현상'이 적다고 CU는 소개했다. CU 관계자는 "천연 화장품 브랜드답게 순한 성분을 사용했고 미백과 주름 개선, 자외선 차단 기능도 있다"고 말했다. 곰표 밀가루 클렌징폼에도 밀가루가 들어 있어...
이색 협업상품 '불티'…마케팅 실험장 된 편의점 2020-11-15 18:04:59
맥주 ‘곰표밀맥주’와 말표산업과 협업한 ‘말표흑맥주’는 공급이 수요를 감당하지 못해 품귀 현상이 빚어지고 있다. CU가 지난달 가정용 보일러 업체인 경동나비엔과 손잡고 출시한 핫팩도 인기가 높다. 협업 상품이 ‘반짝 인기’에 그치지 않고 꾸준히 인기를 얻는 사례도 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식품업체인 동원...
브랜드 엮었더니 재미도…"협업상품, 없어서 못 팔아요" 2020-11-15 08:30:01
대한제분의 밀가루 상표인 곰표를 활용한 협업 제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 상품인 '곰표 밀맥주'는 지난 5월 말 출시 3일 만에 첫 생산물량 10만개를 완판하는 등 해당 상품이 입점한 점포들에서 맥주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 CU 관계자는 "곰표 밀맥주는 공급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점포에...
[hot click] 10월 5주~11월 1주 놓치지 말아야 할 기사는? 2020-11-06 14:35:00
세계] 대한제분 직원들도 못 구한다는 ‘곰표 밀맥주’…MZ세대 사로잡은 ‘곰표’ 브랜드 마케터를 만나다 최근 다양한 브랜드가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는데요. 뉴트로 열풍을 타고 곰표 팝콘, 곰표 패딩, 곰표 밀맥주까지 히트를 기록하면서 뉴트로 맛집으로 떠오른 대한제분의 마케터를 만났습니다...
편의점 '수제맥주 잔치'…올해 500% 高성장 2020-11-04 17:19:23
맥주는 편의점에 익숙한 2030 세대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벌써 2000억원대 시장으로 수제 맥주의 가장 큰 특징은 ‘다품종 소량생산’이다. 연 생산능력 5~120kL 미만 규모(주세법 기준)의 중소형 양조장이 다양한 제조법으로 내놓은 개성 있는 제품들이다. 세븐일레븐의 ‘골뱅이맥주’는 맥주의 원재료인 홉을 좀...
북극곰의 진격… '빼빼로데이'도 점령한 곰표의 힘 2020-11-04 15:29:46
확장에 공들이고 있다. ◆말표에 골뱅이 맥주까지 팔로어 양산 곰표의 브랜드 전략은 전방위로 확산하고 있다. 곰표 패딩이 반짝 유행에 그치지 않도록 한 제품은 CU와 대한제분이 손잡고 출시한 곰표 밀맥주. 지난 5월 출시된 지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넘어섰고, 품절 사태도 이어지고 있다. 세븐브로이...
편의점들 앞다퉈 '수제맥주 전쟁'에 뛰어든 이유는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0-11-04 15:05:31
수입맥주가 40대 이상 ‘아저씨’들에게 먹혔다면 국산 수제 맥주는 20, 30대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수제 맥주의 가장 큰 특징은 ‘다품종 소량생산’이다. 5~120kl 미만(주세법 기준)으로 생산하는 중소형 양조장들이 다양한 ‘레시피(제조법)’로 만든 개성 있는 제품을 뜻한다. 세븐일레븐의 ‘골뱅이맥주’는...
'골뱅이야 맥주야?'…'곰표'·'말표' 이은 편의점 이색 맥주 2020-11-04 10:33:13
맥주는 올해 들어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편의점 수제맥주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492.4% 증가했다. 앞서 편의점 CU는 대한제분 밀가루 상표인 곰표와 협업해 수제맥주 '곰표 밀맥주'를 지난 5월부터 판매하기 시작했다. 곰표 밀맥주 패키지엔 대한제분 마스코트인 백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