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크리스마스 마케팅의 바람직한 방향 2023-12-24 17:12:03
깊은 공감을 유발하므로 크리스마스의 거룩한 가치를 다양한 관점에서 강조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크리스마스의 본질적 가치를 창의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나눔, 사랑, 가족의 중요성을 브랜드 특성과 연결하되 전형적인 크리스마스 광고 스타일을 버리고 창작 솜씨를 발휘해야 한다. 이상의 네 가지를 고려한 크리스마스...
[서울대학교기술지주 스타트업 CEO]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재무관리(PFM) 서비스를 제공하는 ‘웰스가이드’ 2023-12-22 00:51:00
마이데이터 사업자의 성공이 저희의 성공이라는 생각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웰스가이드는 어려운 시장 여건 속에서도 올해 4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지금까지 누적 투자금액은 약 70억원이다. 배 대표는 “B2B 서비스 매출을 통해 조속한 시일 내에 손익분기점(BEP)을 달성하고 흑자를 ...
[서울대학교기술지주 스타트업 CEO] 식생활 문제를 차세대융합기술로 해결하는 정밀식의학 솔루션 기업 ‘밥스누(BOBSNU)’ 2023-12-21 23:38:44
유통망을 공략해 매출의 극대화를 목표로 마케팅을 펼쳐왔다. 이 대표는 “최근 유통 업계에도 큰 변화가 일어나며 맞춤형으로 소비자에게 제품을 추천하고 구매하게 하는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며 “유통사들은 자신들의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PB 상품을 개발해 소비자들의 맞춤형 구매를 유도하고...
[서강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조직문화 슬랙(Slack) 봇 ‘아기고래’를 서비스하는 ‘베네핏컴퍼니’ 2023-12-21 21:52:40
같습니다. 이후 단계에서 콘텐츠 마케팅에 집중해 인바운드 유입을 본격적으로 노려볼 생각입니다.” 창업 후 유 대표는 “서비스를 운영하다 보면 저희가 이뤄내고자 하는 가치에 크게 공감해 주는 사람들이 있다”며 “아기고래를 누구보다 열심히 사용해 주고 더 나아질 수 있는 방향도 적극적으로...
[성신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캐릭터 피규어 제작 및 관련 온라인 콘텐츠를 만드는 스타트업 ‘포레스트’ 2023-12-21 21:26:04
경쟁력은 ‘공감’입니다. MZ세대의 고충과 통용되는 유머코드를 담은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단순한 굿즈의 소비가 아닌 소비자가 직접 이야기에 이입하는 상황이 구매로까지 이어지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단발성 소비로 끝나는 것이 아닌 하나의 매니아층이 형성되고 지속해서 향유 가능한 팬덤을 만들어 가고자...
강남역에서 커피를 달러로 결제하는 날이 온다면 [한경 코알라] 2023-12-20 09:36:53
매장을 오픈하고, 거액의 마케팅 예산을 집행하며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자 노력한다. 5200원짜리 커피를 주문하고 4달러를 지갑 앱으로 결제할 수 있다면 고객 경험의 혁명이 될 수 있다. 고객이 원하면 업체는 어떻게든 제공하는 것이 시장 원리다. 한국은행 총재 또한 이런 현실을 지적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세계적...
차이커뮤니케이션,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7관왕 달성 2023-12-15 09:41:26
소비자와의 접점을 만들어 신제품 홍보와 동시에 공감과 재미를 이끌어낸 켈리 인스타그램은 개설 3개월 만에 팔로워 20만명을 돌파해 타깃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전략으로 캠페인의 성공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SNS 마케팅 부문 금상까지 동시에 거머쥐었다. KB라이프생명 '라이프를 나름답게('나답게'...
호텔신라, 신라스테이 개관 10주년…투숙공간 넘어 문화 체험 공간으로 2023-12-13 16:11:25
중시하는 최근 호텔 트렌드에 맞춰 마케팅 전략을 바꾼 것이다.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인 신라스테이는 올 한 해 문화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쾌적한 객실, 편리한 위치, 맛있는 조식 등 비즈니스호텔의 기본 기능을 강조하던 마케팅 전략에서 문화 콘텐츠 강화를 통해 감성을 더하는 전략으로 전환했다. 올...
[주목! 이 책] 1인 기업 무엇을 어떻게 차별화할 것인가 2023-12-08 18:52:16
1인 기업의 마케팅은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의 전통적인 마케팅과 달라야 한다. 상대적으로 약한 자본력을 메꿀 수 있을 만한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정년을 마치고 직접 1인 기업을 창업한 최용주 전 홍익대 교수가 자신의 실무적 경험을 전한다. (공감, 216쪽, 1만7500원)
엑시스모빌리티-배우 이제훈, 지역 콜택시 마케팅 활성화 위한 투자협약 체결 2023-11-30 11:34:09
함께 지역 콜택시 산업을 활성화하고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한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투자 협약은 지역 콜택시 업계의 어려운 상황을 공감한 배우 이제훈의 참여로 이루어졌다. 엑시스모빌리티는 회사파트너로 참여한 배우 이제훈과 광고모델 3년 계약을 체결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광고 및 홍보활동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