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호건설 컨소시엄, 개발호재 장항지구 '고양 장항 아테라' 공급 주목 2024-06-17 10:29:40
본 궤도에 올랐고, 세계 최초 K-POP 공연 전문 아레나를 비롯해 상업, 숙박, 업무, 관광시설, 한류천 수변공원 등으로 구성되는 K-콘텐츠 경험형 복합단지인 CJ 라이브시티도 추진 중이다. 이밖에, 킨텍스 제3전시장 등 킨텍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개발사업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업계에서는 장항지구를 중심으로 줄을...
'유해 논란' 알리, 이미지 쇄신 전략 통할까 2024-06-16 18:22:51
부스를 차렸다. 업계 관계자는 “이렇게 인기 있는 K팝 공연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려면 주최 측에 적지 않은 돈을 내야 하는데 알리가 적극적으로 나선 것으로 알고 있다”고 했다. 알리의 韓 스며들기 전략알리를 비롯해 중국 알리바바그룹 계열사들은 최근 한국 기업과의 공동 마케팅을 늘리고 있다. 초저가를 앞세운...
첸백시가 쏘아올린 '유통 수수료 5.5%' 논란 뜯어보니 [연계소문] 2024-06-15 20:06:55
공연의 위약금도 지불하는 등의 배려를 했다고 반격했다. 업계에서는 현 상황을 어떻게 바라볼까. 우선 일반적인 유통 수수료율이 20~25%인 점에 미루어 보면 5.5%는 상당히 낮은 요율이 맞다. 하지만 이는 SM이기에 나올 수 있는 요율이라고 입을 모았다. 카카오엔터에 따르면 유통 수수료율은 ▲선급금 투자 여부 ▲계약...
뒤늦게 챗GPT 빌려쓴 애플…'독자 AI' 밀고나간 삼성 2024-06-11 18:14:12
것은 물론 저녁에 예정된 딸의 연극 공연에 시간 맞춰 도착할 수 있는지도 분석하고, 회의 장소에서 공연장까지 교통 상황도 파악해준다”며 “시리가 나보다 더 나에 대한 내용을 잘 아는 퍼스널 비서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애플은 메시지와 이미지, 이모티콘 생성 기능 등 다양한 AI 기능을 소개했다. 이 기능 중...
에스파도 뉴진스도…잘 나가는 아이돌, 왜 다들 대학교로 갔나 [연계소문] 2024-06-07 07:00:13
실제로 팬덤이 아닌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공연임에도 '떼창'이 터져 나오는 경우는 대학 축제가 거의 유일하다. 국내외로 큰 무대에 서야 하는 아이돌에겐 야외 공연, 페스티벌 경험을 쌓는 게 중요한데, 관객들의 반응이 좋아 자신감 있게 퍼포먼스 할 수 있는 훌륭한 환경이라고 관계자들은 입을 모았다....
정용진의 'e커머스 흑자' 승부수…대한통운에 물류 맡긴다 2024-06-05 18:52:54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개막전 경기를 한국에 유치해 단독 중계했다. 오는 8월에는 손흥민이 속한 토트넘 홋스퍼와 김민재가 뛰는 바이에른 뮌헨 간 경기의 국내 중계도 성사시켰다. 업계에선 CJ가 이번 신세계와의 제휴로 2027년 말 완공될 예정인 스타필드 청라 돔 경기장에서 K팝 공연을 추진하는...
신세계 센텀百, 부산 지역기여도 조사서 3년 연속 최우수 2024-06-05 14:37:03
아트페어와 오케스트라 공연 등의 예술 활동을 지원했다. 지역 대표 축제인 ‘모래 축제’, ‘빛 축제’, ‘부산비엔날레’ 등을 후원했다. 매년 새로운 ESG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부산 우수 중소기업제품 판매점 ‘동백상회’를 유치해 28개 기업 160여개 제품의 판로 개척을 도왔다. 업계 최초로 지자체...
"동탄 아닌 '몽탄' 뜬다"…프랜차이즈 매장 전쟁 벌어진 곳 2024-06-04 22:00:01
있다"고 덧붙였다. 업계는 몽골에 진출하는 K프랜차이즈가 더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이미 국내 여러 기업이 현지에 안착하면서 '테스트베드'로서 가치가 있다는 판단에서다. 앞서 뚜레쥬르는 2016년 몽골에 1호점을 오픈한 이래 현재 19호점까지 확대했고, 2017년 진출한 롯데리아는 현지 대형 쇼핑몰에 5호점을...
실력 구멍 없다…"근본의 SM" 말 나오는 이유 [연계소문] 2024-06-02 14:36:58
K팝 가수들의 활동이 위축되는 1분기에도 공연 개최에 힘을 주며 전략적으로 매출 증대를 끌어냈다. SM은 1분기 2201억원의 매출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했다. 공연·영상 콘텐츠 제작 등의 매출만 956억원으로 이는 전체 매출의 43.4%를 차지한다. 6월에도 라이즈 팬콘, NCT 드림 투어, 루카스 팬콘, 수호, 도영...
[이번주뭘살까] 여름 초입…식품에 패션·뷰티·여행까지 할인 '풍성' 2024-06-01 07:00:03
2024' 팝업 행사를 한다. 공연 티켓과 최대 50% 할인된 공식 굿즈를 판매한다. 압구정본점에선 토즈 이탈리안 가든의 대표 여름 컬렉션을 선보이는 팝업을, 목동점에서는 절제된 디자인의 '미니멀리즘' 룩으로 인기를 끄는 MMJ 여성의류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20% 할인 판매하는 팝업을 각각 진행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