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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 8개국, 초콜릿·과자 등 '같은 제품 다른 가격' 단속 요구 2024-05-24 16:00:34
EU 8개국, 초콜릿·과자 등 '같은 제품 다른 가격' 단속 요구 "글로벌 식품사 관행, 단일시장 규정 위배·소비자 피해 21조원" (서울=연합뉴스) 김기성 기자 = 유럽연합(EU) 내 일부 국가가 글로벌 식품 기업들이 일부 동일 브랜드 제품에 아주 다른 가격을 매기는 행위에 대해 단속을 요구하고 나섰다. 초콜릿과...
경제 저성장기, 성과관리 최우선 과제는 고성과자 유지 [긱스] 2024-05-23 14:55:29
과자 문제가 대두되고, 기업이 고용동결이나 구조조정을 결정하게 되면 인력의 효율적인 운용이 생존의 문제로 떠오른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올해 당신의 상사가 인정사정 봐주지 않고 피드백을 줄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구글, 메타, 아마존 등 빅테크 기업들과 골드만삭스, 맥킨지 등의 글로벌 기업들은 이미...
백영현 포천시장, '지역기업 애로 해결에 적극 나서 2024-05-22 13:49:29
지난 2002년에 설립돼 2019년 전통 식품 품질인증 품평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우수 중소기업이다. 그랜드 푸드는 곡물 제분과 엿기름을 생산하는 업체로 지난 2016년 설립됐으며, 곡물 과자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앞으로도 기업인 여러분을 직접 찾아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알차고 내실 있는...
中매체, 푸틴 하얼빈 방문에 '中 동북-러 극동' 협력 부각 2024-05-17 11:30:42
자사 사업을 소개한다고 설명했다. 동유럽 최대 과자 생산업체인 러시아 유니콘프의 예브게니 바조프 대표는 글로벌타임스에 "우리 제품은 중국 슈퍼마켓 체인 200개 이상에 진입했다. 우리 제품은 4만개가 넘는 점포에서 구입할 수 있고, 중국 유통업체 150곳이 적극 참여하고 있다"며 이번 엑스포가 중국에 새로 들어온 ...
롯데웰푸드, 미국 제과박람회 참가…"빼빼로·제로 선보여" 2024-05-16 10:15:27
부스를 운영하며 대표 브랜드인 빼빼로와 제로(ZERO) 등을 선보였다. 롯데웰푸드 부스에는 업계 관계자를 포함해 참관객 1만여 명이 다녀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국가별 트렌드를 고려한 수출 전략을 추진하며 글로벌시장에서 'K-과자'의 인기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50주년 해태 에이스…年 500억 '메가브랜드' 위상 굳건 2024-05-15 18:09:29
커피믹스’ 출시로 인스턴트 커피 시장이 열리자 인기는 더욱 치솟았다. 에이스를 커피에 찍어 먹는 게 당대 젊은이들 사이에 유행처럼 번져나갔다. 끊임없는 품질 개선과 신제품 출시는 에이스가 장수 과자로 자리잡은 비결이다. 더 바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밀가루를 중력분에서 박력분으로 바꿨다. 분유는 여러...
열다섯 김혜수의 ‘변함없는 사랑’ 해태 에이스, 올해 50돌 맞았다 2024-05-15 16:22:13
시장이 열리자 인기는 더욱 치솟았다. 에이스를 커피에 찍어 먹는 게 당대 젊은이들 사이에 유행처럼 번져나갔다. 에이스는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메신저 역할을 하기도 했다. 전남 여수, 순천, 광양 등지에서는 10월 마지막 날을 ‘에이스데이’로 정하고 서로 에이스를 챙겨주는 문화가 자리잡았다. 지난 3년간...
'하루 5억씩 벌었다'…주가 50% '불기둥' 뿜은 롯데웰푸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5-15 07:00:05
4억8493만원씩 벌어들인 셈이다. 5년간 연평균 영업이익률은 4.6%다. 지난해 매출서 건과(마른 과자)가 26.7%(1조875억원)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빙과 15%(6088억원), 유지 11.6%(4713억원), 식자재 6.5%(2651억원), 육가공 6.4%(1801억원) 순이었다. 해외 법인은 매출의 19.7%(8005억원)를 담당했다. 사측은...
인터콘티넨탈호텔 그랜드델리, 올해 가루쌀 신메뉴 대상 2024-05-12 11:00:02
및 과자류 등으로 활용도가 높은 식품 원료"라며 "비건, 글루텐 저감 등 다양해지는 소비자 수요에 맞추어 새로운 시장 확대를 주도할 수 있는 원료로 주목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올해 개발된 가루쌀 신메뉴 120개는 다음 달 1일부터 각 빵집에서 만나볼 수 있다. 농식품부는 신메뉴를 알리기 위해 SNS에 가루쌀 빵 구매를...
오리온 초코파이 50주년…초코파이와 얽힌 사연 모은다 2024-05-09 09:45:42
과자가 전무하던 1974년 출시돼 초콜릿과 비스킷, 마시멜로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고급 과자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초코파이는 1990년대에는 오리온이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데 선봉장이 됐다. 현재 중국, 베트남, 러시아, 인도 등에서 현지 식문화를 고려한 30여 종의 다양한 맛으로 생산되며 세계 60여개국에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