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러시아서 텔레그램·왓츠앱 일시 먹통…"디도스 탓" 2024-08-22 00:25:00
2시30분까지 접수된 텔레그램 관련 불만 건수가 2만4천건 이상이라고 전했다. 주로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불만이 제기됐지만 노보로시스크, 로스토프 등 여러 지역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왓츠앱, 텔레그램뿐 아니라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 채팅 서비스 디스코드, 인터넷 전화 스카이프 등...
산자위, 민생법안 10개 처리…'소부장법' 등 28일 통과할 듯 2024-08-21 18:23:12
관련 비용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일부 보조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 김원이 민주당 의원이 발의한 ‘도시가스사업법 개정안’과 이연희 민주당 의원이 대표 발의한 ‘발명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도 전체회의를 통과했다. 도시가스사업법 개정안은 취약계층의 도시가스 요금 감면 절차를...
코로나 백신 부작용이 엠폭스?…방심위, 사회혼란 정보 대응 2024-08-21 16:42:51
혼란을 가중했던 점을 고려, 전염병 관련 사회혼란 야기 정보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방심위는 질병관리청 등 관계기관과 협조해 사회혼란 야기 정보에 대해 신속한 심의를 추진하는 동시에, 정보가 더 이상 확산하지 않도록 국내외 인터넷 사업자를 대상으로 자율적인 유통 방지 활동도 촉구할...
KDI "플랫폼 자사우대, 경쟁 촉진할 수도…행위별 평가 필요" 2024-08-21 12:00:05
경쟁사업자보다 더 유리하게 취급하는 것이다. 흔히 '심판이 선수로 뛰는 상황'으로 비유된다. 구글의 자사 비교쇼핑 검색 우대, 애플의 사용자 데이터 추적 기능 관련 자사 앱 우대 등이 대표적 사례다. 쿠팡도 지난 4월 직매입·자체브랜드(PB) 상품을 부당하게 우대했다는 이유로 1천400억원의 과징금 처분을...
삼화전기, 액침 냉각 대응 커패시터 개발 2024-08-21 11:16:23
보도에 따르면 지금까지는 일부 정유 사업자들이 관련 제품을 출시하며 초기 시장 수요를 파악했다면, 이제는 본격적으로 액침 냉각 기술을 필요로 하는 수요처들이 문을 두드리고 있다.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가 뿜어내는 열기를 감당하기 위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네이버 등 주요 IT 기업이 액침 냉각 기술 도입을...
종합심사낙찰제 개편…공공공사 입찰비리 잡는다 2024-08-21 11:01:00
차등제를 합리적으로 조정한다. 사업자 선정 목적이 상이한 설계와 건설사업관리의 심사기준을 구분하고, 객관적으로 평가 가능한 항목들의 정량화를 추진한다. 평가지표는 연구용역 및 검증을 거쳐 내년 심사 시부터 적용 가능토록 연내 개정한다. 또 사업계획 발표 및 기술인 면접 시 표식을 사용한 업체에 대해서는...
쿠팡 노동자 사망 잇따르는데…국토부, 안전조치 명령 0건 2024-08-21 08:50:36
위한 조치를 택배사업자에 명령할 수 있다. 생활물류서비스법 제39조는 생활물류서비스의 품질과 안전을 확보하고 소비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택배사업자에게 개선명령을 내릴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국토부 관계자는 "통상 개선명령은 위법 행위나 명확한 원인이 있어야 내릴 수...
티메프 사태 재발 막는 근본 해법은…"결제대행 이중분리" 2024-08-21 06:30:01
= 티몬·위메프의 결제 대금 미정산 사태와 관련해 근본적 해법으로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의 '이중분리' 원칙을 도입해야 한다는 제안이 나왔다. 이커머스 사업자의 PG 겸업을 차단하고(1차 분리), PG는 고유 계정과 지급결제 계정을 나누도록 해(2차 분리), 해당 업체들이 몰래 고객 결제자금을 빼돌릴 수 없게...
실손보험 가입자 5명 중 2명 보험금 포기경험…이유는? 2024-08-21 06:26:13
지급 지연'(25.9%) 등의 순이었다. 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국민 다소비 및 신규 관심 서비스 분야의 비교정보를 지속해 생산하고, 사업자의 서비스 개선 활동에도 도움이 되도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국내 실손보험 가입자 수는 작년 말 기준 3천997만명으로...
실손보험 가입자 5명 중 2명 보험금 포기경험…"소액이라서" 2024-08-21 06:00:11
국민 다소비 및 신규 관심 서비스 분야의 비교정보를 지속해 생산하고, 사업자의 서비스 개선 활동에도 도움이 되도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국내 실손보험 가입자 수는 작년 말 기준 3천997만명으로 국민 4명 중 3명 이상이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