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넷플릭스 '광고시청 요금제' 국부유출 우려 크다 2022-11-09 18:12:17
대행하는 나스미디어는 넷플릭스의 올해 광고 물량이 완판됐고, 광고 단가는 주문형비디오(VOD)의 3배, 유튜브의 4~5배 높다고 밝혔다. 넷플릭스 이용자에서 2049 세대의 비중은 82.6%에 이른다. 2049 세대는 여러 광고의 핵심 타깃이라 할 수 있다. 넷플릭스의 새 요금제는 구독자를 확보하는 데 기여할 것이며 결국 광고 ...
"스카이라이프, 외형 성장 긍정적…중장기 이익 전망 양호"-대신 2022-11-08 08:12:30
ENA 채널의 광고 단가가 큰 폭으로 상승한 덕에 역대 최대 매출과 이익을 달성했다. 김 연구원은 "스카이TV는 미디어지니를 흡수하면서 KT 그룹의 컨텐츠 유통의 중심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향후 드라마도 일부 직접 제작 영역에 뛰어들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트위터 이어 메타도 '칼바람'…"이번 주부터 수천명 정리해고" 2022-11-07 17:34:45
뒤 활동한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광고를 제공, 매출을 늘릴 수 있었다. 하지만 애플이 이 같은 데이터를 활용하는 데 이용자의 동의를 받도록 방침을 바꾸면서 메타 같은 기업들 실적에 타격이 불가피해졌다. 메타의 3분기 평균 광고 단가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8% 떨어졌다. 소셜미디어업계 경쟁도 치열해졌다. 젊은...
칼바람 부는 메타…"이번주 수천명 정리해고 단행, 설립 이후 최대" 2022-11-07 15:50:34
때문에 광고 매출이 크게 줄었다. 기존엔 소비자가 아이폰을 통해 앱에 접속한 뒤 활동한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광고를 제공해왔다. 하지만 애플이 이들 소셜미디어 업체들에 데이터 활용을 위한 이용자의 동의를 받도록 정책을 바꾸면서 메타와 같은 기업은 매출에 타격을 입게 됐다. 메타는 3분기(7~9월) 실적 보고서를...
"배우지 마" 외친 황당한 강의…작년 매출 860억원 거뒀다 [방준식의 레저 스타트업] 2022-11-05 07:00:01
광고를 만들어 올린다. 다음날이면 광고를 시청한 PV 수치 등 각종 자료들이 나온다. 그리고 나면 바로 광고 단가도 책정되고 시장성까지 뚝딱 나온다. "이런게 애자일 조직이구나 충격 받았죠." 클래스101의 성공비결은 수준 높은 콘텐츠를 꼽았다. 구성원 350명 중 80여명이 기획, 제작을 하는 PD다. 압도적인 클래스...
광고 보면 반값 요금…넷플릭스 `월 5,500원` 승부수 [기업&이슈] 2022-11-04 19:20:28
광고주들의 수요도 상당합니다. 넷플릭스 광고 단가는 일반 방송국 VOD 광고 단가의 3배가량으로 알려졌는데 제대로 시행되기 전부터 거의 완판인 상태라고 알려졌습니다. <앵커> 넷플릭스는 `광고 없이 즐기는 콘텐츠` 콘셉트로 초기 인기를 끌었습니다. 넷플릭스의 정체성과 같은 것인데요. 새로운 구독모델을 내놓는...
"시간당 5분 광고…넷플릭스 몰입도 뚝" 2022-11-04 17:40:29
성별,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 일부도 넷플릭스에 제공해야 한다. 넷플릭스는 성별과 나이를 감안한 맞춤형 광고를 내보낼 계획이다. 개인 인터넷주소(IP)를 기반으로 한 일반 위치정보도 수집한다. 넷플릭스가 광고형 요금제를 도입하며 광고 시장도 들썩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단가가 높은데도 넷플릭스의 광고 물량은...
네이버-CJ대한통운, '네이버도착보장' 서비스 다음달 공동 론칭 2022-11-03 13:00:00
시스템과 차별화됐다고 네이버는 강조했다. 광고(브랜드패키지), 데이터분석(브랜드 애널리틱스 플러스), 라이브 커머스(쇼핑라이브), 마케팅 및 판매(버티컬 전용관) 등 네이버의 다양한 솔루션과 결합해 더 입체적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대표는 "네이버의 다양한 기술 솔루션 중 네이버도착보...
온라인 광고시장 침체…美 빅테크, 줄줄이 실적 쇼크 2022-11-02 16:31:31
3분기 광고 평균 단가는 전년 동기 대비 18% 하락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포티파이는 “애플이 경쟁자에게 불리한 방향으로 끊임없이 골대를 옮기고 있다”고 비판했다. 앱 내 결제를 두고 애플과 앱 기반 플랫폼 업계가 갈등을 벌이는 상황을 지적한 것이다. ○광고 시장 한파에 빅테크 실적...
정용진의 도전과 실험…이마트의 영광은 언제쯤?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2-11-02 13:49:36
이렇게 무식하게 많이 사서 단가를 낮 확 낮췄습니다. 이거 사러 이마트 오라고. 실제로 효과도 꽤 있었어요. 이렇게 정용진 부회장의 다양한 시도는 효과를 내는 듯 보였어요. 문제는 이게 소소한 성공에 불과한. 그러니까, 전체 유통 업계 판을 바꾸는 데는 역부족이란 거예요. 개별 전투에선 승전보가 나는데, 전쟁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