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메이드, 게임 매출 감소·비용 증가로 1분기 적자 전환 2023-05-10 08:10:15
39.3%를 차지했고, 이어 지급수수료 483억 원·광고선전비 119억 원·통신비 118억 원 등으로 나타났다. 위메이드는 "미르M 글로벌 출시에 따른 서버 비용 증가에도 광고선전비가 줄어들면서 영업비용을 직전 분기 대비 줄일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휴온스, 1분기 매출 1279억원…전년比 10% 증가 2023-05-04 15:24:23
영업이익에는 건강기능식품 사업 확대에 따른 광고선전비 및 지급수수료 증가가 반영됐다. 남성 전립선 개선 건강기능식품 '사군자' 출시에 따른 초기 마케팅 비용이 일시적으로 늘었다고 했다. 건강기능식품 자회사 휴온스푸디언스는 계절적 비수기의 영향으로 1분기 매출 97억원, 영업손실 1억원을 기록했다....
휴온스 1분기 영업이익 112억원…작년 동기 대비 4.6%↓(종합) 2023-05-04 11:13:58
늘었지만,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확대하며 광고선전비와 지급수수료가 증가해 영업이익은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전문의약품 부문은 북미 지역 주사제 수출이 증가하고 고지혈증·고혈압 등 순환기계 의약품 매출이 늘면서 전년 대비 11% 성장한 572억 원의 매출을 냈다. 특히 리도카인 국소마취제 등의 대미 수출이 전년...
휴온스, 1분기 매출 1279억원…전문의약품·뷰티웰빙 호조 2023-05-04 09:54:48
반면 영업이익은 건강기능식품 사업 확대에 따른 광고선전비와 지급수수료 증가가 반영됐다. 특히 남성 전립선 개선 건강기능식품 '사군자' 론칭에 따른 초기 마케팅 비용이 일시적으로 증가했다. 건강기능식품 자회사 휴온스푸디언스는 계절적 비수기의 영향으로 1분기 매출액 97억원, 영업손실 1억원을 기록했다...
“종근당, 1분기 양호한 실적…하반기 신제품 성과 기대” 2023-05-02 08:19:42
김태희 KB증권 연구원은 “인건비와 광고선전비 증가로 판매관리비가 51억원 늘었으나, 매출 증가에 따른 고정비 부담 및 연구개발비 감소로 영업이익률이 개선됐다”며 “올해 연구개발비는 임상시험 계획상 주로 하반기에 집행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하반기는 신제품의 성과가 중요할 것이란 예상이다. 김 연구원은 ...
매출 30%가 광고비 '수백억 펑펑'…위스키값 올리는 '초호화 마케팅' 2023-04-30 17:37:14
600억 배당이들 위스키 수입사는 광고선전비를 매출의 3분의 1에 달할 정도로 파격적으로 집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매출총이익으로 남은 1195억원 중 800억원을 판매관리비로 집행했다. 이 중 광고선전비 항목으로 잡힌 금액만 524억원에 달했다. 직원 급여(114억원)의 다섯 배에 육박하는 규모이며,...
5성급 호텔서 '초호화 파티'까지…'위스키 호구' 된 한국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4-28 11:57:01
광고선전비를 매출의 3분의 1에 달할 정도로 파격적으로 집행한다. 신세계, 롯데, 현대백화점 등 고급 백화점에 상시 팝업 매장을 열고, 5성급 호텔에서 위스키 파티를 진행하는 등 마케팅으로 비용을 지출하면 법인세로 한국에 내야 할 비용을 줄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세금까지 내고 남는 당기순이익은 100% 본사에...
‘매출 2조’인데 수천억 적자…‘수익성의 함정’ 빠진 유니콘들[긱스] 2023-04-24 17:57:18
매출은 499억원이다. 2021년(256억원)보다 늘었다. 대부분이 광고 수익(494억원)이다. 당근마켓은 지역 소상공인 대상으로 지역 내 광고 서비스를 하고있다. 이외에 굿즈 판매 1억7800만원, 로컬커머스, 당근페이 등 수수료 수익이 4400만원이다. -영업비용은 1064억원으로 2021년 608억원보다 늘었다. 영업비용 중 직원...
“동아에스티, 올 1분기 ETC·해외 실적 부진할 것” 2023-04-20 09:16:46
검토하면서 증가할 것”이라며 “다만 광고선전비 등 다른 영업비용 감소로 전년 동기 수준의 판매관리비율을 유지할 것”이라고 했다. 동아에스티는 슈가논의 매출 감소를 방어하기 위해 신규 당뇨병 복합제를 출시하는 등 제품군을 강화할 예정이다. 회사는 슈가논을 시작으로 제2형 당뇨병 복합제를 연이어 출시하고 ...
'김혜수 명품 플랫폼' 발란, 유동성 빨간불 2023-04-13 17:43:08
광고선전비로 한 해 전(190억원)의 두배 수준인 385억원을 썼다. 하지만 지난해 4분기 들어 비용 절감을 위해 TV광고를 중단했다. 올해 흑자 전환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익이 나지 않는 성장기업의 자금 조달이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기업공개(IPO)도 쉽지 않아지면서 프리IPO 투자도 멈췄다. 발란은 올해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