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그룹이 경쟁업체 마켓컬리 대표 초청한 이유는 2020-12-08 14:52:47
주제로 특별 대담회를 진행했다. 이 포럼은 김 대표가 윤종민 롯데인재개발원장과 대담하며 롯데 임원들이 사전 질문한 내용에 답하는 방식으로 오전 10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유튜브로 생중계된 포럼은 주요 계열사 대표이사를 비롯해 롯데지주와 각 사업 부문(BU) 소속 임원 등 150여 명이 시청했다. 임원들은...
온라인으로 5일간 진행된 사회적가치 울산공공포럼 성료...일자리?안전 등 정부 5대 분야별로 협업 추진 2020-12-07 13:20:26
포럼’은 공공기관들이 지역혁신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자발적으로 구성했으며, 다채로운 주제로 지역민들과 함께 고민 해결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혁신도시 공공기관 관계자는 “50여분이 넘는 인원이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고 총 1700회의 유튜브 조회 수를 기록해 사회적가치에 대한 울산 시민의 높은 관심을...
과실연, 바른과학기술사회 실현 위한 국민연합 호남권 제2차 포럼 성료 2020-11-18 17:20:08
`바른과학기술사회 실현을위한 국민연합` 호남권(대표 윤제정) 제2차 포럼을 마쳤다. 이날 주제는 광주전남 미래먹거리를 위한 발전방안 모색으로 과실연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지역발전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첫 발제자로 이승제박사는 광주전남 국책과제 수주실적이 저조한 이유에 대한 처방으로 차별화전략...
과학기술 미래인재 컨퍼런스 2020 성황리 개최 2020-11-10 14:25:31
국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과학기술 미래인재 컨퍼런스 2020이 11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원장 박귀찬, 이하 KIRD)이 주관한 본 행사는 ‘미래인재 꿈을 향한 T.I.P.(Think, Insight, Practice)을 찾다’라는 슬로건 아래 과학기술 분야...
'AI 인재 풀' 키우는 싱가포르…年 8000억원 이상 '통큰 투자' 2020-11-09 17:04:37
부대표는 오는 12일 열리는 ‘글로벌인재포럼 2020’에서 ‘AI 시대 주도권 잡기, 골든 사이클에 올라타라’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그는 “AI 등 디지털 시대 기술은 일상생활, 업무, 타인과의 소통 방식 등을 뿌리째 바꾸고 있다”며 “변화의 소용돌이에서 도약하려면 디지털 역량을 갖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는...
中대사 "시진핑 6·25 항미원조 발언, 역사적 관점서 봐주길" 2020-10-27 16:19:38
국민은 단결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것이 우리가 노력하는 방향"이라며 "이 과정에서 우리는 동북아시아 이웃 나라인 한국과 일본과 협력해 이런 방향으로 (나아갔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또 "올해는 한중 수교 28주년이 되는 해로 한중 양국은 정치적으로 상호 신뢰하고 경제적으로 상호 개방하며 문화적으로는...
챗봇에 휴가 물어보는 카카오 직원들…"AI 역할은 '잡일' 줄여 업무집중 돕는 것" 2020-10-21 17:16:24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운영하는 카카오는 내부 직원들의 협업툴로 ‘카카오워크’를 쓰고 있다. 기업 간 거래(B2B) 전문 자회사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지난달 선보인 솔루션이다. 카카오 직원들은 회사 총무부서에 휴가 사용 방법이나 건강검진, 통근버스 등 사내 제도에 대해 묻지 않는다. 대신 카카오워크에...
KIRD, '과학자-국민 소통 온라인포럼'개최…AI등 최신기술 강연 2020-10-05 09:30:19
KIRD, '과학자-국민 소통 온라인포럼'개최…AI등 최신기술 강연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은 이달 7일부터 12월 9일까지 미래 첨단기술을 주제로 한 '과학자-국민 소통 온라인 포럼'을 마련한다고 5일 밝혔다.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로봇 등 10가지 최신 기술을...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서비스 부문 2020-09-29 17:07:53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구매 혁신 파트너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글과컴퓨터, '국민 SW'에서 글로벌 웹오피스로 성장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 한글과컴퓨터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은 ‘한글과컴퓨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는 비대면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패션·뷰티 부문 (1) 2020-09-29 17:00:15
폭 넓은 지지…'국민 클렌저'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센카 클렌징 브랜드 ‘센카’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클렌징폼 부문 ‘올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에게 브랜드 가치와 우수성을 제공한 최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