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마트, 가성비 브랜드 100개 골라 용량 늘리고 값 20% 할인 2024-04-25 16:16:36
판매 중이다. 공구핫딜은 롯데마트와 슈퍼가 협력사와 함께 기획한 ‘가성비 브랜드’다. 공구핫딜 상품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컸던 상품의 용량을 대폭 늘리거나 가격을 20% 이상 낮춘 것이 특징이다. 공구핫딜 상품은 출시 후 높은 매출을 기록 중이다. 출시일인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5일까지 100여개의 공구핫딜 상품...
해외서 쓸어간 '검은 반도체'…가격 폭등에 결국 2024-04-25 11:23:02
신규 개발해 생산량을 확대하도록 이달 말 시·군·구에서 제출한 양식장 신규 개발 계획을 확정하고 5∼6월에 신규 양식장을 공고하고 대상자를 선정한 후 7월부터 신규 면허를 부여한다. 신규 면허를 받은 양식업자는 7월부터 김발 제작과 설치 작업을 한 후 9월부터 김발에 포자를 붙이는 채묘 작업을 시작한다. 채묘 ...
축구장 3천800개 넓이 김 양식장 신규 개발…계약재배 검토 2024-04-25 11:06:18
이달 말 시·군·구에서 제출한 양식장 신규 개발 계획을 확정하고 5∼6월에 신규 양식장을 공고하고 대상자를 선정한 후 7월부터 신규 면허를 부여한다. 신규 면허를 받은 양식업자는 7월부터 김발 제작과 설치 작업을 한 후 9월부터 김발에 포자를 붙이는 채묘 작업을 시작한다. 채묘 후 김을 양성하면 잇바디돌김은 올해...
"싸고 푸짐하네요"…'반의 반값' 가성비 치킨 인기 폭발 2024-04-23 16:51:59
마트에서도 치킨 수요가 늘어 3월 즉석 조리 상품군 내 치킨 매출은 지난해 같은 달보다 20%가량 증가했다. 배달 치킨 수요가 일부 마트 치킨으로 옮겨가고 있는 것이다. 마트 치킨은 대부분 일반 프랜차이즈 치킨과 비슷한 중량이지만 가격은 ‘반의 반값’ 수준. 홈플러스 ‘당당치킨’과 이마트 ‘생생치킨’은 각각...
롯데, 전국 곳곳 '친환경 놀이터' 열어…지역아동 돌봄 문제 해결에 앞장 2024-04-22 15:59:12
롯데유통군 소속 임직원들이 서울 관악구 상록보육원을 찾아 물품을 전달했다. 롯데유통군HQ,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등에서 13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다. 같은 달 7일에는 ‘드림溫(온)박스 전달식’을 갖고, 돌봄과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 100세대를 선정해 지원했다. 임직원들이 직접 도움이...
[이번주뭘살까] 봄나들이 시즌…'먹거리부터 패션까지' 할인대전 2024-04-20 07:00:01
▲ 이마트 = 2분기 '가격역주행' 행사를 통해 생필품 60개를 초저가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켈로그 콘푸로스트·첵스 초코, CJ명가 재래김·파래김, 사조대림 스노우크랩킹, 패밀리샐러드, 목우촌 주부9단 라운드햄, 사조대림 너겟 등이 있다. 생리대, 샴푸·컨디셔너 등 주요 생필품도 특가로 기획했다. 오는...
경북 포항에도 코스트코 들어설까…유치 본격화 2024-04-15 14:44:58
할인마트 코스트코는 전세계 14개국에 871개 매장을 보유한 세계 3위 유통업체다. 국내에는 1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 수도권과 광역시에 집중돼 있고 경북에는 아직 매장이 없다. 이 때문에 포항시민은 코스트코에서 물품을 사거나 체험하기 위해 대구나 부산을 찾는 경우가 있다. 코스트코가 입점하면...
서울우유 "소화 잘 되는 'A2 원유'로 2030년까지 전면전환"(종합) 2024-04-15 13:58:20
마트 판매가격이 3천580원으로 기존 '나100% 우유' 1천㎖가 2천980원인 것과 비교하면 용량은 적고 가격은 비싸다. 서울우유 측은 "프리미엄 우유로 소량 생산하다 보니 가격이 비싼데 앞으로 대량 생산하게 되면 단가가 내려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 이사는 저출생 문제가 심각해지는 데다 수입산 멸균우유가...
김상현 롯데 부회장, 서울 올림픽 공원서 '시티 플로깅' 2024-04-14 06:00:00
군 HQ는 김상현 총괄대표(부회장)와 임직원이 지난 12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 공원에서 '시티 플로깅'을 했다고 14일 밝혔다. 시티 플로깅은 도심 지역에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이날 김 총괄대표와 임직원은 재활용 소재의 친환경 가방과 생분해성 봉투를 들고 올림픽 공원에서 2시간 동안 쓰레기를 주웠다....
롯데 먹거리·생필품 '공구핫딜'…상품 70% 판매량 1위 올라 2024-04-10 20:30:02
롯데마트·슈퍼와 협력사들이 협력해 별도로 기획한 브랜드로, 기존 제품 대비 용량을 늘리거나 가격을 20% 이상 낮춰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가 높은 게 특징이다. 공구핫딜을 처음 선보인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8일까지 12일간 판매 실적을 보면, 100여 개 상품 가운데 70개가 해당 상품군에서 판매량 1위에 올랐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