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 비비고, 설 맞아 뉴요커에게 만두빚기 강습 2020-01-28 10:37:16
인기 메뉴인 닭강정, 잡채, 김스낵 등을 시식했다. 안효진 CJ제일제당 비비고 글로벌 마케팅팀 담당자는 "현지 소비자가 한식에 큰 관심을 보이는 만큼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로 비비고가 자리매김할 수 있는 활동들을 꾸준히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jo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넥스트K] 참치 제치고 수출 1등한 'K김'…'일본 김' 이기려면 2020-01-23 08:06:33
없다는 단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인도네시아에선 김을 밥에 뿌려먹거나 스낵처럼 즐기는 경우가 많다. 이런 점을 감안해 대상은 지난 2017년부터 BBQ와 스파이시(매운맛), 에그솔트 등 시즈닝 김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김 가격도 우리나라보다 비싼 편이다. 인도네시아에선 2봉이 906원에 팔리고 있다. 한국에서 ...
1월의 농촌융복합산업인에 김명신 쿠키아 대표 2020-01-15 11:00:03
1월의 농촌융복합산업인에 김명신 쿠키아 대표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달의 농촌융복합산업인으로 전남 여수에 있는 식품업체 쿠키아의 김명신 대표를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김 대표는 조, 수수 등 지역에서 재배되는 잡곡을 활용해 과자류를 만들고, 가공·수출·교육 등으로 경영을...
CJ제일제당, CES서 한식 브랜드 '비비고' 알렸다 2020-01-12 15:32:29
12일 밝혔다. 웰빙 건강 스낵인 ‘비비고칩’ 등 다양한 제품을 증정하며 방문객들에게 한식을 알렸다. CJ제일제당은 CJ CGV의 최첨단 영화 상영 기술인 4D플렉스와 협업해 비비고존을 운영했다. 영화를 볼 때 팝콘 대신 김으로 만든 스낵 비비고칩을 추천하고, 비비고 글로벌 광고도 상영했다. 아일랜드에서 온...
CJ제일제당, 미국 CES서 한식 브랜드 '비비고' 알렸다 2020-01-12 13:40:54
대표 제품으로 선보인 김스낵 '비비고칩'에 대해서는 방문객들이 구매처와 가격을 물어보며 큰 관심을 보였다고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또 '맛있는 음식을 나누고 싶은 모든 순간, 비비고가 함께 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광고를 통해 한식과 한국 식문화도 알렸다고 덧붙였다. eshiny@yna.co.kr (끝)...
오리온 쌀과자 `안` 베트남서 돌풍…8개월 만에 매출 100억 2020-01-07 11:24:39
오리지널 맛과 김 맛 두 가지다. 오리온 관계자는 “쌀과자 ‘안’이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처음 진출한 쌀 스낵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고있다”며 “베트남에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추후 한국을 비롯해 인근 동남아시아 국가로도 수출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성장하는 브랜드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美서 떡볶이·BBQ 인기…'한식'은 2020 이끌 식품 트렌드" 2019-12-31 16:27:50
레스토랑)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만두, 잡채, 김밥 등을 판매한다. 한국식 조미김은 해외에서 ‘스낵’의 한 종류로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세계 식품업계의 또 다른 트렌드로는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요구와 새로운 식재료의 등장이 꼽힌다. 미국 아마존의 식료품 체인 홀푸드마켓은 글루텐 성분을 피하기 위해...
제주 물싸움에도 오리온 '맑음'…"내년 중국 1조 매출 기대" 2019-12-10 10:33:08
내다봤다. 태국 타오케노이의 김스낵 상품 판매 효과도 기대된다는 관측이다. 오리온은 지난 10월 타오케노이와 업무협약을 체결, 중국 내 독점 판매권을 획득했다. 오리온은 3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11월부터 중국에서 타오케노이 김스낵 판매를 본격화한다고 발표했다. 한유정 대신증권 연구원은 "내년...
"오리온, 밝아지는 2020년 전망…13만원까지 상승 충분" 2019-11-04 07:53:12
이상이었다"고 판단했다. 11월 중국에선 타오케노이 김스낵 매출액도 월간 100억원 규모로 추가될 전망이다. 이에 내년 전망도 긍정적일 것이라는 관측이다. 이 연구원은 "중국에선 내년 초와 말에 춘절 시점 차이로 매출액이 평년 대비 400억원 줄어드는 악영향이 있지만, 2020년에도 중국 매출액은 올해보다 8...
[속보] '과자량 늘린' 오리온, 창사 이래 최대 3분기 실적 2019-11-01 11:04:15
스낵 성수기 공략에 성공했다. 중국은 스낵 등 신제품이 15종 이상 출시된 효과 외에 화남지역으로 스낵 판매망을 늘린 것이 긍정적 효과를 발휘했다. 화남지역에 대한 시장 확대가 시너지를 냈다는 분석이다.'궈즈궈즈'(마이구미), '뉴뉴따왕'(왕꿈틀이) 등 젤리 신제품도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