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안전한 먹거리] 농심, 업계 최초 전제품 HACCP 인증…잔류 농약 등 위험물질 사전 차단 2014-08-07 07:00:08
전했다. 농심은 국내 공장에서 생산되는 모든 라면과 스낵 제품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안전한 식품이라고 인증해주었다는 의미라고 해석했다.농심은 haccp에서 ‘최초’라는 수식어가 이것뿐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한다. 1999년 당시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업계 최초로 ‘냉동면 제조라인’의...
침울하던 유통업계, '월드컵' 반짝 특수…이어가기 '안간힘' 2014-06-18 14:01:51
맥주 매출은 전년대비 249.2% 늘었다. 스낵과자는 186.3%, 조각 치킨은 166.7%, 핫바, 소시지는 107.6%, 냉동만두 67.1% 순으로 매출이 신장했다.세븐일레븐 측은 "무알코올 맥주의 소비가 크게 증가한 것은 경기 시간대가 평일 이른 아침 때라 출근이나 일상생활 등에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한 선택으로 보인다"고...
편의점도 김연아 효과…맥주·소주·안주 매출 '트리플 점프' 2014-02-21 14:29:28
이 기간 안주류와 스낵류 매출액은 각각 22.6%와 10.9% 증가했다. 즉석 치킨류(14.8%)와 냉동만두(18.0%), 육가공류(15.8%) 매출액도 같이 뛰었다.또 다른 편의점 cu도 같은 기간 전체 매출액이 13.1%, 방문객수의 경우 16.6% 증가했다. 이 편의점도 맥주와 소주의 매출액이 각각 25.2%, 18.1%씩 뛰어 주류 매출이 가장...
편의점 야간매출 증가 "고맙다 올림픽" 2014-02-10 09:31:16
이 기간 가장 특수를 누린 상품은 맥주였습니다. 맥주는 25.7% 늘었고 냉동만두(18.1%), 치킨류(18.0%), 육가공류(16.4%) 등 대표적인 야식거리 매출도 덩달아 뛰었습니다. 도시락, 김밥 매출도 각각 22.8%, 16.7% 신장했습니다. 소주도 17.2% 늘었고 주류 매출 증가로 안주류와 스낵류 매출도 덩달아 각각 22.3%, 20.4%...
[특징주]서울식품,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감 `↑` 2013-07-19 09:15:42
9시12분 현재 서울식품은 전일대비 240원, 8.3% 상승한 3130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박양주 대신증권 연구원은 "냉동생지 매출 증가와 대형할인마트 PB 스낵류 매출 증가로 서울식품의 실적개선세가 두드러 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박 연구원은 이어 서울식품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작년보다 각각 15%, 91%...
[특징주]서울식품, 실적 반등 기대감에 '강세' 2013-07-19 09:09:53
냉동생지 매출 증가와 대형할인마트 자체브랜드(pb) 스낵류 매출 증가로 실적 개선세가 두드러질 것"이라며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15%, 91% 늘어난 444억원, 42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서울식품, 냉동생지 판매 호조에 실적 반등 기대-대신 2013-07-19 07:27:12
대해 냉동생지 매출증가로 실적이 본격적으로 반등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증권사는 서울식품에 대한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박양주 대신증권 연구원은 "냉동생지 매출 증가와 대형할인마트 pb 스낵류 매출 증가로 서울식품의 실적개선세가 두드러 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올해 서울식품의 매출액과...
햄버거 믿고 먹여도 되나 '엄마가 놀랐다' 2013-06-19 14:24:20
규정이 있다. 냉동식품을 만질때는 별도의 장갑을 착용토록 돼 있다. 또한 지난 3년간 4~5%의 나트륨 사용을 줄여왔으며, 앞으로도 추가적인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조 엘린저(joe erlinger) 한국맥도날드 신임 대표이사는 이날 간담회에서 "올해는 한국에 맥도날드가 도입된지 25주년을 맞는 해다....
음식료, 소비침체·유통간섭 '이중고'…가격인상 역풍 맞나? 2013-06-05 11:34:34
냉동조리식품의 소비(16% 증가)가 확 늘고 있다. 햄류(7% 감소) 대신 소시지(4.8% 증가) 소비도 눈에 띄게 비교된다. 조미료 스낵 소주 빵·케이크 아이스크림 등도 전년보다 모두 감소세다. 라면만 전년 소비량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음식료업체들의 가격 인상이 잇따르고 있다. 특히 스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