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기폭발' 수도권 역세권 단지…청약 경쟁률 비역세권 '4배' 2023-11-09 15:59:56
청약홈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올해 수도권에서는 총 106개 단지, 3만3,151세대가 청약시장에 나왔다. 이 중 역세권(반경 500m 이내 또는 도보 10분 거리, 네이버 지도 기준, 예정역 포함) 38개 단지, 6,837세대가 분양됐다. 비역세권 단지는 68개, 총 2만6,314세대가 공급됐다. 특히, 올해 역세권 단지의 1순위 청약 평균...
네이버웹툰 '작가홈' 월 240만명 쓴다 2023-11-09 09:10:03
네이버웹툰의 작가 전용 공간 '작가 홈'의 월간 이용자수가 240만명을 돌파했다. 네이버웹툰은 '작가홈' 서비스 론칭 두 달 만에 1,800여 명의 작가들이 참여하고, 독자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월간 이용자수가 240만명, 페이지뷰는 4,600만 건을 넘겼다고 9일 밝혔다. 새로 도입한 댓글 기능으로 작가와...
네이버앱, AI 통한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 내달 2일 개시 2023-10-31 10:38:03
홈피드'가 신설돼 사용자에게 개인별 취향에 맞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네이버는 자체 개발한 AI 콘텐츠 추천 시스템 '에어스'(AiRS)를 적용해 콘텐츠 영역을 확장, 창작자에게는 더 많은 노출 기회를 제공하고 사용자에게는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탐색하고 발견하는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인스타처럼 피드 장착"…AI 기반 네이버 앱, 내달 2일 출시 2023-10-31 10:16:19
홈피드’가 신설된다. 사용자 취향에 맞는 콘텐츠 제공을 위해 네이버는 자사 콘텐츠 추천 기술 에어스(AiRS)를 적용했다. 콘텐츠 창작자에게는 노출의 기회를, 사용자에게는 새로운 맞춤형 콘텐츠 발견의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앱 첫 화면인 '홈탭'에는 위젯보드를 통해 증시, 날씨, 기상특보 등 사용자가...
포스코이앤씨, '더샵갤러리 2.0'에서 설치미술 전시 2023-10-25 10:56:45
12월 10일까지 진행하며, 관람예약은 네이버에서 무료로 할 수 있다. 한편, ‘더샵갤러리 2.0’에서는 ‘with POSCO, 더불어 함께 만드는 열린 건축’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방된 공간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1층 이노빌트(INNOVILT) 쇼룸에서는 강재를 활용한 프리미엄...
끊임없는 혁신·R&D…넘버원 제품으로 승부 2023-10-17 17:48:32
클라우드 부문에서도 아마존웹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네이버 등과 함께 사업을 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챗GPT, 코파일럿 등 신기술을 사업영역에 적용해 신사업에 도전한다.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IT·가전 전시회(CES 2024) 참가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 문을 두드린다. 헬스케어 안마의자 업계 1...
현대자동차, 디자인·상품성 극대화한 신차 출시…정비·멤버십 '올 케어' 제공 2023-10-17 16:39:09
서울 야경을 감상하며 차량을 체험할 수 있어 네이버 예약 페이지 오픈 후 2시간 만에 매진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재 ‘마이현대’에서는 디 올 뉴 싼타페 차량 소개 및 USP 안내와 더불어 마케팅·이벤트 알림 수신 동의 시 경품 응모가 가능한 신차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구매 상담 신청도 할 수...
네이버 블로그 20년…3천300만 블로그서 글 28억 건 창작 2023-10-12 10:02:26
따라 하루의 기록을 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참여된다. 네이버 블로그는 향후 ▲ 숏폼(짧은 영상) 트렌드에 맞춘 '블로그 모먼트' 개편 ▲ 지난 달 선보인 '내돈내산 리뷰 기능'에 장소 첨부 강화 ▲ 모바일 블로그 앱의 '관심사 기반 피드 추천' 개선 ▲ 사용자 맞춤형 블로그 홈·모바일 위젯 제공...
"에코프로 욕하려면 80만원 내세요"…확 달라진 '종토방' [돈앤톡] 2023-10-05 10:31:17
하지만 최근 몇년 사이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네이버·카카오·토스 등 '네카토' 덕분입니다. 토스가 종토방의 새 지평을 열었단 점을 강조하며 고수들을 끌어모으고 있다면, 카카오와 네이버는 국민 대표 메신저와 포털을 앞세운 '익숙함'으로 승부수를 던지는 모양새입니다. 세 기업 중 새 종토...
"추석 연휴, 메타버스에 소원 남기고 경품 받으세요" 2023-09-28 10:30:01
함께하는 한가위 대축제'를 운영한다. 개인 공간 서비스 '이프홈'에 접속해 소원을 남기는 '발 도장 남기기', 추석을 즐기는 모습을 공유하는 '추석 이미지 업로드', 행운의 송편을 찾아 댓글을 남기는 '추석 포춘 송편 댓글' 이벤트가 각각 열린다. SK텔레콤은 이벤트에 모두 참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