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英보다 2980만원 싸다…완판된 볼보 전기차 'C40 리차지'[신차털기] 2022-03-20 14:42:16
대비 노면소리도 꽤 잘 잡아줬다. 차체 설계뿐만 아니라 액티브 노이즈 콘트롤이 설치돼 있어서 도로노면의 소음이나 풍절음을 훌륭하게 차단해줬다. 요철을 밟았을 때도 운전석에 전달되는 소음이 크지 않았다. 운전자의 피로감을 상당히 덜어준 부분이다. C40 리차지 배터리는 LG에너지솔루션의 78㎾h 고전압 배터리를...
한국타이어, 폭스바겐 고성능 차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2022-03-20 09:32:05
높였다. 노면과 접촉하는 트레드(타이어 바닥면) 설계를 최적화해 마른 노면은 물론 젖은 노면에서도 최상의 접지력과 제동 성능을 구현한다. 특히 소음을 최소화해 고속 주행에서도 안락하고 정숙한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폭스바겐 제타를 시작으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으며 폴로, 골프, 파사트,...
"시속 100km 4.2초 만에"…'조선의 마칸' GV70 전기차 타보니 [신차털기] 2022-03-18 09:00:12
의한 소음도 줄여준다. 뒷모습 역시 머플러를 삭제한 와이드하고 간결한 범퍼가 적용돼 미래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내부 인테리어 역시 전반적 디자인은 내연기관 GV70 거의 같다. 다만 재활용 페트를 활용한 원단을 천장에 적용했고, 울 원단이 함유된 천연가죽 시트를 통해 자연 친화성을 강조한 것이 차별점. 변속기는...
[시승기] 고급스러움에 역동성 더했다…제네시스 GV70 전동화모델 2022-03-18 08:30:01
제네시스 측은 설명했다. 정숙성도 뛰어났다.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인 'ANC-R'(Active Noise Control-Road)이 적용된 덕분인지 풍절음도 적어 고속 주행 시 윙윙거리던 라디오 소리도 귀에 잘 들어왔다. 전기차의 주요 기능인 회생제동(감속 시 남는 에너지를 저장하는 기능)도 2단계로 사용했지만, 액셀에서 발을...
카닥, '콘티넨탈' 입점 기념 타이어 할인행사 2022-03-04 14:49:11
콘티넨탈 '울트라콘택트 UC6'는 모든 노면 상태에서 제동 거리를 최대한 줄여주는 타이어로 특히 수막현상이 발생하기 쉬운 젖은 노면에서의 제어력이 뛰어나다. '맥스콘택트 MC6'는 즉각적 핸들링을 제공하며 일상 주행에서도 내마모 성능 극대화, 소음 저감 등이 특징인 타이어다. 카닥에서 타이어를...
넥센타이어, '더 뉴 엔페라 AU7' 선봬 2022-03-02 10:24:14
가장 크게 개선된 점은 소음 저감 성능이다. 기존 특허 기술인 nrs 3개의 블록 흡음재에서 타이어 내부 전체를 감싸고 우수한 흡음 성능을 가진 링타입 흡음재로 개선해 주행 시 발생하는 공명음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다. 또 최적의 배수 공간을 확보함과 동시에 타이어 횡방향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홈)에...
'2억원대 고급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사전계약 2000대 돌파 2022-03-02 10:16:15
구성을 갖췄다. 강력한 바디 구조 덕분에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과 진동이 기존 모델 대비 24% 감소했다. 플러시 도어 핸들 등을 통해 럭셔리 SUV 중 가장 낮은 수준인 0.30Cd의 공기 저항 계수를 실현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에는 오프로드 주행 시 승차감을 끌어올리는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가 브랜드 최초로...
[르포]리빙 페어에 렉서스가 참가한 진짜 이유 2022-02-24 14:10:03
100㎞ 가속시간은 단 3.0초다. 최고속도는 시속 200㎞ 수준이다. 이와 함께 90㎾h 리튬이온 배터리 팩을 얹어 1회 충전 시 wltp 기준 600㎞를 달릴 수 있다. 또 배터리 어셈블리를 차 바닥 아래에 탑재해 프레임의 강성을 높이고 중심을 낮췄다. 덕분에 노면의 미세한 진동과 소음을 막고 정숙성과 승차감을 진화시켰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사전계약 시작…"보조금 절반 지원" 2022-02-24 09:27:06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인 ANC-R이 적용됐으며,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활용해 노면정보를 미리 인지하고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제어하는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또 다양한 충전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이 적용됐다. 별도의 전환장치 없이도 800V의 초고속...
GV70 전동화모델 오늘부터 사전계약…1회 충전으로 최대 400㎞ 주행 2022-02-24 09:11:59
마이크 8개를 통해 실시간 노면 소음을 측정 분석함으로써 실내 소음 수준을 획기적으로 낮춘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인 'ANC-R'(Active Noise Control-Road)을 적용했다.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기본 탑재하고 다이내믹 토크 벡터링(eDTVC)을 적용해 승차감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을 공급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