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급등하는 金겹살·시金치…온라인선 1년전 가격 그대로 2021-01-07 16:42:00
미스터아빠에선 2㎏에 7900원이다. 대형마트 판매가의 3분의 1 수준이다. 스타트업들이 가격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산지와의 직계약에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농민이나 어민이 대형마트에 직접 납품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며 “대부분 중간에 경매·중매업체가 끼어서 대형마트에 물건을 납품하는데 이때 발생...
오늘 낳은 달걀 내일 식탁에…'가농의 실험' 2021-01-04 17:19:55
유통업체가 새벽배송하는 경우는 있지만 계란 농장에서 소비자 식탁으로 24시간 내 직접 새벽배송을 하는 건 최초의 시도다. “오늘 계란, 내일 아침 먹게 하라”계란 유통기간은 약 30일이다. 소비자는 닭이 5~7일 전에 낳은 계란을 마트 등에서 산다. 여러 유통 단계를 거치기 때문이다. 유재흥 가농바이오 회장(66)은...
서정민 브랜디 대표 "알리바바도 러브콜…동대문패션 세계화 이끌 것" 2021-01-03 17:05:46
글로벌 앱이다. 해외 대형 유통업체가 도매로 동대문 시장의 옷을 사갈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이다. 동대문 시장은 세계 최대 패션 클러스터(cluster·집적지)로 평가받고 있다. 반경 2㎞ 내에서 디자인·생산·유통을 담당하는 17만 개 업체가 활동 중이다. 이들의 연간 거래액은 15조원. 하루에 쏟아지는 신상품 수만 1만...
"문 닫아야 하나" 대형 유통업체도 '촉각'…온라인 강화 2020-12-20 07:05:01
"문 닫아야 하나" 대형 유통업체도 '촉각'…온라인 강화 3단계때 백화점 등 대형 매장 영업중단…제한적 허용 기대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로 격상될지 대형 유통업체들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2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수수료 36% 뗀 NS홈쇼핑…한해 수수료율 10%p 올린 쿠팡 2020-12-08 15:06:46
대상은 6대 유통업태 34개 브랜드로 ▲백화점 6개 ▲TV홈쇼핑 7개 ▲대형마트 5개 ▲온라인쇼핑몰 6개 ▲아울렛·복합쇼핑몰 5개 ▲편의점 5개 등이다. 조사 결과 실질수수료율은 △TV홈쇼핑(29.1%) △백화점(21.1%) △대형마트(19.4%) △아울렛·복합쇼핑몰(14.4%) △온라인쇼핑몰(9.0%) 순으로 나타났다. 실질수수료율은...
10만원 팔면 3만원 떼갔다…중소기업 울린 홈쇼핑 수수료 2020-12-08 13:25:53
백화점, TV홈쇼핑,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아울렛·복합쇼핑몰, 편의점 등 6대 유통업태 주요 브랜드 34개에 대한 서면실태조사 결과를 8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실질수수료율은 △TV홈쇼핑(29.1%) △백화점(21.1%) △대형마트(19.4%) △아울렛·복합쇼핑몰(14.4%) △온라인쇼핑몰(9.0%) 순으로 나타났다. 실질수수료율은...
홈쇼핑, 중기에 수수료 더 뗐다…쿠팡, 한해 수수료율 10%p↑ 2020-12-08 12:03:04
공정위, 대형유통업체 실태조사 결과 발표 (세종=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TV홈쇼핑들이 납품업체가 중소기업이면 대기업일 때보다 12%포인트(p) 더 높은 비율의 수수료를 떼온 것으로 나타났다. 홈쇼핑에선 NS홈쇼핑, 백화점에선 롯데백화점, 대형마트에선 롯데마트, 아울렛에선 뉴코아아울렛, 온라인 쇼핑에선 쿠팡이...
[단독] "신선 농산물 2시간 내 배송…농협, 쿠팡 따라잡겠다" 2020-11-30 17:48:40
전략은 무엇입니까. “쿠팡과 이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가 강점을 보이고 있는 온라인 배송 부문의 경쟁에 뛰어들 계획입니다. 하나로마트를 중심으로 2023년까지 전국 당일배송 체계를 확립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주요 지역에서는 아침에 주문하면 점심 먹기 전 식재료를 받을 수 있도록 2시간 내 배송 시스템도 구축하고...
'日 불매 운동 끝날까?'…유통가, 일본 맥주 다시 '4캔 1만원' 2020-11-23 07:50:16
2000~25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유통업체가 아사히 맥주 가격을 인하한 것은 롯데아사히주류의 공급가를 낮춘 것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이전부터 재고 소진 등을 위해 유통업체에 공급가 인하를 제안했으나 최근 들어 가격 인하를 내세운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미경 한경닷컴...
11번가·GS "이러다 네이버·쿠팡에 다 죽어…1등 플랫폼 만들자" 2020-11-16 17:21:21
신 회장의 ‘비전’은 유통업의 근간이 바뀌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과거엔 물건을 한데 모아 놓을 수 있는 유통업체가 힘을 가졌다. 백화점, 대형마트, TV홈쇼핑이 대표적이다. IT의 발전은 이 같은 흐름을 바꿔 놓고 있다. 사용자 혹은 소비자가 많이 몰리는 곳이 리테일산업을 쥐락펴락하기 시작했다. 아마존, 애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