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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청장, 한달 전 미호강 둘러보고 "문제없다" 2023-07-18 18:14:21
격려하고 돌아갔다. 행복청은 오송~청주 2구간 도로 확장 사업의 책임 기관이다. 사고 발생 지역인 궁평리부터 강내면까지 이어지는 길이 1㎞ 도로를 기존 4차로에서 6차로로 확장하는 사업이다. 여기엔 미호천교를 확장·신설하는 계획도 포함됐다. 시공사인 금호건설은 행복청이 수립한 공사 계획에 따라 2021년 11월 기...
[단독] 한 달 전 안전점검 해놓고…"오송 지하차도 문제 없다" 2023-07-18 11:38:26
오송~청주(2구간) 도로 확장 사업을 준비하고 조달청에 공사 발주를 의뢰한 ‘발주처’다. 도로 확장 사업은 사고 발생 지역인 궁평리부터 강내면까지 1㎞ 길이의 도로를 기존 4차선에서 6차로로 확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해당 사업엔 미호천교를 확장·신설하는 계획도 포함돼있다. 시공사인 금호건설은기존 제방을...
정부·지자체는 사흘째 "지하차도·하천 우리 관할 아냐" 2023-07-17 18:16:24
‘오송~청주 2구간 도로 확장 공사’의 일환으로 미호천교를 개축하고자 쌓은 임시 제방 붕괴가 참사 원인이라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이 브리핑에서 도로를 통제하지 않았던 것에 대한 반성이나 유감을 밝히지 않았다. 충청북도는 또 “금강홍수경보통제소 경보 이후 도로 등 통제를 요구하는 어떤 통보도 받은 적이...
'지하 참사' 그때그때 땜질 처방…어이없는 지하차도 비극 불렀다 2023-07-17 18:09:08
주관하는 미호천교 재가설 공사 현장 옆 둑이 폭우로 무너지면서 하천물이 지하차도로 쏟아져 들어와 발생했다. 미호천교는 행복청의 ‘오송~청주(2구간) 도로 확장 공사’의 일환이다. 마을 주민 등은 수차례 요구에도 지난해에도 범람한 미호천 복구와 치수사업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고 주장한다. 충청북도와...
오송지하차도 침수, 인재였나...공사용 임시제방 낮았다 2023-07-16 18:56:46
견디지 못하고 무너져 오송 지하차도로 물이 쏟아져 들어간 것으로 추정된다. 사고 때 미호천 수위는 계획홍수위는 넘었지만, 제방 높이보단 낮았다고 한다. 임시제방이 기존 제방과 같은 높이였다면 사고가 없었을 수 있다는 것인데 주민 사이에서는 임시제방이 상대적으로 낮았다는 증언이 나오는 것으로 전해진다....
홍수경보 4시간 지나도 오송 차량 통제 없었다 2023-07-16 18:05:51
80t의 속도로 물을 빼내고 있지만 진흙이 차 있어 좀체 속도가 붙지 않았다. 소방 관계자는 “구조작업이 완료되는 시점은 17일 오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당국은 지하차도 쪽으로 설치된 제방이 무너진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인근 주민은 “미호천교 공사를 위해 기존 제방을 허물고 임시 도로를 낸 부분에서 범람이...
38노스 "北 서해 위성 발사장 확장 공사 계속" 2023-07-15 08:25:38
전망이다. 38노스는 "이 터널 입구는 일반적인 도로나 철도 터널보다 넓어 단순한 '통과' 목적이 아닌 장비 보관 등 다른 용도로도 사용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적었다. 북한은 지난해 3월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서해 위성 발사장을 시찰하며 현대화를 위한 시설 확장과 개축을 지시한 이후 꾸준히 공사가 진행...
배터리·원전에 우크라 재건까지…'경제협력' 손잡은 韓·폴란드 2023-07-14 18:18:46
이미 협력체계가 자리 잡은 분야를 넘어 협력 분야를 확장한 점이 눈에 띈다. 임상시험 지원, 항공 연구·제조·MRO(유지·보수·정비), 전자·IT R&D, 소재엔지니어링, 철도차량 및 부품 개발, 로봇 등 분야의 한국·폴란드 기업들이 MOU를 맺었다. ◇ 신규 원전·우크라이나 재건·친환경 에너지 MOU 13건 체결 정부는...
김관영 전북도지사 "새만금, 이차전지로 재충전" [집+사람] 2023-07-12 16:27:51
더 조성될 예정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확장 가능성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산단 조성을 가장 빠른 시일 내에 마쳐서 이차전지 기업들이 입주해서 투자하고 생산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하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다, 공사기한을 꼭 맞추도록 저희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Q. 산단 외에 다른...
서울까지 '60분→15분' 도로…양평군 15년 숙원사업 무산 2023-07-07 00:03:54
통과했다. 이렇게 잠정 확정된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 사업은 경기 하남시 감일동에서 양평군 양서면까지 27㎞를 잇는 왕복 4차로 도로로 계획됐다. 총사업비는 1조7695억원 규모였다. 2025년 착공, 2031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됐다. 국토부는 지난해 3월 사업 타당성 조사에 착수해 같은 해 7월부터 양평군, 하남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