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강릉` KTX 달린다…동해바다까지 1시간 40분 2017-12-21 20:19:57
둔내 ▲ 평창 ▲ 진부 ▲ 강릉 등 6개 역이 새로 생겼다. 서원주∼강릉 구간은 곡선 구간을 최소화해 평균 시속 220㎞ 이상으로 운행할 수 있게 설계했고, 망종∼횡성, 진부∼강릉 구간에서는 최고 시속 250㎞로 달린다. 서울역에서는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간 1분에, 청량리역에서는 오전 5시∼오후 10시 매시간...
서울∼강릉 KTX 내일 개통…동해바다까지 1시간 40분 2017-12-21 16:53:20
▲ 둔내 ▲ 평창 ▲ 진부 ▲ 강릉 등 6개 역이 새로 생겼다. 서원주∼강릉 구간은 곡선 구간을 최소화해 평균 시속 220㎞ 이상으로 운행할 수 있게 설계했고, 망종∼횡성, 진부∼강릉 구간에서는 최고 시속 250㎞로 달린다. 서울역에서는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간 1분에, 청량리역에서는 오전 5시∼오후 10시...
서울∼강릉 KTX 내일 개통…"동해바다까지 1시간 40분"(종합) 2017-12-21 16:44:23
둔내 ▲ 평창 ▲ 진부 ▲ 강릉 등 6개 역이 새로 생겼다. 서원주∼강릉 구간은 곡선 구간을 최소화해 평균 시속 220㎞ 이상으로 운행할 수 있게 설계했고, 망종∼횡성, 진부∼강릉 구간에서는 최고 시속 250㎞로 달린다. 서울역에서는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간 1분에, 청량리역에서는 오전 5시∼오후 10시 매시간...
평창올림픽 접근도로 연말 개통, 수도권~경기장 2시간대 2017-12-21 13:29:19
4~6차로 신설되고 6호선 둔내~간평1 등이 2차로에서 4차로로 확장된다.올림픽 접근도로를 이용하면 수도권에서 평창 올림픽 개·폐회식장 구간을 2시간, 주경기장과 보조경기장 구간을 30분 이내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국토부는 올림픽 기간 동안 원활한 교통 수송을 위해 대회 관련 차량 전용차로를 지정 운영할...
해돋이 보러 강릉까지 KTX로 114분…평일18회·주말26회 운행 2017-11-21 11:00:23
둔내 │209.│203.│177.│146.│130.│126.│82│44│38│20│ │8,│8,│10│ │ │ 2│ 4│ 9│ 5│ 6│ 6│.7│.2│.8│.5│ │40│40│,8│ │ │││││││ │ │ │ │ │ 0│ 0│00│ │ │││││││ │ │ │ │ │ │ │ │ │ │││││││ │ │ │ │ │ │ │...
평창올림픽·KTX 개통…강원 영동권 부동산 시장 '들썩' 2017-11-18 08:36:00
개통을 계기로 강릉뿐 아니라 KTX역이 들어서는 횡성, 둔내, 평창, 진부, 대관령까지 서울에 1시간대에 도착할 수 있게 되면서 주요 도시들이 함께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또 인천~광명~판교~원주~강릉으로 이어지는 동서 철도망 사업이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고, 여주~원주선은 2019년 착공하는 ...
서울-평창 KTX 직접 타보니…동네 산책 된 강원도 여행 2017-11-15 19:01:36
= 경강선에 새로 신설되는 역은 만종, 횡성, 둔내, 평창, 진부, 강릉 등 6개다. 이중 진부역은 평창올림픽의 핵심 역이다. 올림픽 개회식이 열리는 평창올림픽 플라자에서 불과 15㎞가 떨어져 있다. 진부역의 공정률은 99%로 현재 주변 도로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다. 진부역은 버스정류장 3면, 셔틀버스 14면, 주차장 50면...
서울→강릉 1시간40분 만에 간다…경강선 KTX 내달 개통 2017-11-05 19:49:47
▲ 둔내 ▲ 평창 ▲ 진부 ▲ 강릉 등 6개 역이 새로 생겼다. 특히 평창, 진부, 강릉 역사는 평창동계올림픽 지원 역사로 기획돼 경기장 등 접근이 편리하도록 지어졌다. 이수형 공단 건설본부장은 "서원주∼강릉 구간은 곡선 구간을 최소화해 평균 시속 220㎞ 이상으로 운행할 수 있게 설계했고, 망종∼횡성, 진부∼강릉...
'서울→강릉 1시간40분'…KTX 시속 250㎞로 달린다 2017-11-05 14:53:50
▲ 둔내 ▲ 평창 ▲ 진부 ▲ 강릉 등 6개 역이 새로 생겼다. 특히 평창, 진부, 강릉 역사는 평창동계올림픽 지원 역사로 기획돼 경기장 등 접근이 편리하도록 지어졌다. 이수형 공단 건설본부장은 "서원주∼강릉 구간은 곡선 구간을 최소화해 평균 시속 220㎞ 이상으로 운행할 수 있게 설계했고, 망종∼횡성, 진부∼강릉...
올림픽 기회잡자…횡성군, 신설 철도역사 주변 개발 2017-10-30 14:13:24
이밖에 동계올림픽 대회 기간 횡성역과 둔내역을 경유하는 순환형 시티투어 버스 도입 등 올림픽 맞이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벌여나가기로 했다. 횡성군 관계자는 "원주∼강릉간 복선철도가 개통되면 1시간 내 수도권 생활 진입이 가능해지게 된다"며 "수도권과 접근성이 개선돼 체류형 관광 상품과 연계하면 정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