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차봇모빌리티, 드림에이스와 전략적 사업 협력 2024-02-08 09:50:29
밝혔다. 화된 커넥티드 차 데이터 분석 기술과 디지털 오토 리테일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운전자 맞춤 보험, 차 관리, 컨시어지 서비스 등 각 부문별 혁신 사업 모델을 개발하고 검증해 나아갈 예정이다. 특히, 차봇모빌리티는 드림에이스로부터 제공받은 커넥티드 데이터와 자사의 자동차 보험 상품 비교·추천 서비...
[2024 한국여성벤처협회 기업 CEO] AI 솔루션을 개발하고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기업 ‘데이터사이언스랩’ 2024-02-06 09:23:57
대표는 “브릿지노트의 경쟁력은 정부가 승인하는 디지털서비스 등록, 클라우드서비스 인증, K-PaaS 인증 등 획득으로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음성인식기술의 성능이 시중의 네이버 클로버와 동등 수준으로 학교 상용서비스에 최적”이라고 말했다. “학부모 상담 저장과 기록 뿐 아니라,...
DN솔루션즈, 독일 모듈웍스에 전략적 투자 2024-02-05 17:46:16
지분 투자를 계기로 DN솔루션즈는 모듈웍스와 공작기계용 디지털전환(DX), 자동화 등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DN솔루션즈의 전신은 두산인프라코어(현 HD현대인프라코어) 내 공작기계사업부다. 2022년 DN오토모티브가 사모펀드 MBK파트너스로부터 이 회사를 2조1200억원에 인수했다. 김원종 DN솔루션즈 ...
DN솔루션즈, 독일 모듈웍스에 전략 투자…"공작기계용 소프트웨어 공동 개발" 2024-02-05 15:16:06
CEO는 “DN솔루션즈의 디지털 혁신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모듈웍스의 소프트웨어 개발 지식과 DN솔루션즈의 첨단 제조 기술이 합쳐지면 더 빠르게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원종 DN솔루션즈 대표는 “모듈웍스는 공작기계용 가공 프로그램을 생성하는 데 세계적 기술력을...
"1억 샀으면 2억 됐다"…동네 안과 휩쓸더니 대박난 휴비츠[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2-04 07:00:04
예상했다. 안광학 의료기기는 크게 검안기기, 렌즈가공기, 진단기기로 구분된다. 첫째 검안기기는 시력 진단, 렌즈 도수 측정 장비 등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이다. 글로벌 검안기기 시장(2022년) 규모는 약 7455억원으로 추산되는데 소득 증가와 디지털 기기 사용량 증가 등 환경적 영향으로 시장이 커지고 있다. 선진국 3%,...
11번가, 프리미엄 선물 기획전…에르메스 등 명품 강화 2024-02-01 08:36:25
제품도 내놓는다. 11번가는 아울러 디지털 기기(삼성·다이슨)와 뷰티 제품(설화수·조말론·에스티로더), 가공식품(고디바·바찌) 가운데 인기 상품도 프리미엄 선물로 소개한다. 11번가 고광일 영업기획담당은 "가성비에 집중된 소비 추세가 지속되고 있지만 2월은 프리미엄 선물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로 가족과 연인,...
당근 "지난해 나눔 30% 이상 증가…양산 물금읍 2년 연속 1위" 2024-01-31 08:48:47
건, 2022년 1천만 건으로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전국적으로 나눔 빈도가 높았던 카테고리는 ▲ 유·아동 ▲ 가구/인테리어 ▲ 기타 중고 물품 ▲ 생활/주방용품 ▲ 생활가전 ▲ 취미/게임/음반 ▲ 스포츠/레저 ▲ 가공식품 ▲ 반려동물용품 ▲ 디지털기기 순이었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주말N쇼핑] 설 명절 2주 앞으로…유통업계, 선물세트 판촉대전 2024-01-27 07:00:02
있다. ▲ 쿠팡 =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28일까지 '가전·디지털 세일 위크'를 열어 삼성전자와 LG전자, 애플, 쿠첸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 11번가 = 다음 달 6일까지 '설레는 혜택날' 행사를 열어 630만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신선·가공·건강식품, 패션·뷰티,...
받고 싶은 설 선물, '현금' 압도적 1위 2024-01-22 10:23:15
압도적으로 많았다. 다음으로 신선식품(20%), 기프티콘·상품권(12%), 가공 상온 식품(9%), 건강식품(6%), 디지털·가전제품(3%) 등이었다. 반대로 가장 주고 싶은 선물은 한우·과일세트 등 신선식품이 29%로 1위, 현금이 26%로 2위였다. 고물가 여파로 선물을 고를 때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에 집중하는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