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3억명 쓰는 中 위챗에 자극…美 트위터·메타 '만능 SNS'로 반격 2023-07-24 18:35:24
가깝다. 이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쇼핑몰의 역할을 하고 있다. 텐센트의 위챗은 앱 내에서 메신저부터 커뮤니티, 콘텐츠 소비, 금융·쇼핑 등을 모두 제공한다. 맞춤형 광고 등에 국한됐던 SNS의 수익 파이프라인이 다양해지고 있다는 얘기다. 머스크가 위챗을 벤치마킹해 트위터의 기능을 재편하겠다고 선언한 것도...
신동빈 "과거 성공 잊어라"…경영키워드는 '언러닝 이노베이션'(종합2보) 2023-07-18 20:10:46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또 헬스 앤 웰니스, 모빌리티 등 롯데가 추진하고 있는 신성장 동력 육성 현황을 공유하고 사업군별 총괄대표가 경쟁력 강화 전략을 발표했다. 현재 롯데바이오로직스는 2030년까지 글로벌 '톱10' 바이오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이 되기 위해 메가 플랜트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신동빈 "과거 성공 잊어라"…경영키워드는 '언러닝 이노베이션'(종합) 2023-07-18 18:50:34
상반기 경영 실적을 돌아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또 헬스 앤 웰니스, 모빌리티 등 롯데가 추진하고 있는 신성장 동력 육성 현황을 공유하고 사업군별 총괄대표가 경쟁력 강화 전략을 발표했다. 현재 롯데바이오로직스는 2030년까지 글로벌 '톱10' 바이오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이 ...
롯데그룹, 2023 하반기 VCM 개최…지속성장 방안 모색 2023-07-18 10:28:50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아울러 롯데가 추진하고 있는 신성장 동력 육성 현황과 계획도 공유한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2030년까지 3개 메가 플랜트, 총 36만리터의 항체 의약품 생산 규모를 국내에 갖출 예정이다. 1개 플랜트 당 12만 리터 규모의 항체 의약품 생산이 가능하며, 임상 물질 생산을 위한 소규모 배양기 및...
롯데그룹, 하반기 사장단 회의…지속가능 성장 전략 모색 2023-07-18 10:19:56
실적을 돌아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주요 사업군별 총괄대표가 경쟁력 강화 전략을 제시한다. 식품군은 기존 사업 고도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 글로벌 사업 확장, 푸드테크를 활용한 미래 성장 동력 확보 방안을 설명하기로 했다. 유통군은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
롯데그룹 하반기 사장단 회의…지속성장 전략 논의 2023-07-18 09:20:25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 헬스 앤 웰니스, 모빌리티 등 롯데가 추진하고 있는 신성장 동력 육성 현황을 공유하고 사업군별 총괄대표가 경쟁력 강화 전략을 제시한다. 현재 롯데바이오로직스는 2030년까지 글로벌 '톱10' 바이오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이 되기 위해 메가 플랜트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두 달 새 15%→65%…챗GPT 시대, 잘나가는 AI 회사 전략은? [긱스] 2023-07-13 13:34:53
65%로 늘었다. 영업(Gong), 법률(Ironclad, Harvey), 회계(Pilot), 식료품 쇼핑(Instacart), 소비자 결제(Klarna), 여행 계획(Airbnb) 등 투자한 기업 대부분이 적용했다고 한다. 두 번째, 기업은 대부분 LLM을 자체 개발하기보다는 공개된 API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중 앤트로픽은 올 초 챗GPT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 때...
'떡잎'만 보고 100억대 뭉칫돈…투자자 사로잡더니 '잭팟' [긱스] 2023-07-12 17:40:57
설명했다. 카카오와 라인게임즈 등을 거친 최성욱 대표가 회사를 이끈다. 가장 기대를 받는 리치에일리언의 게임은 일본 유명 만화인 ‘도박 묵시록 카이지’를 기반으로 한 도시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 만화의 세계 독자는 3000만 명으로 영화로 제작된 적이 있지만 본격적인 게임 제작은 리치에일리언이 처음이다....
대한상의·유통업계, 국내 첫 '협력사 ESG 공유 플랫폼' 구축 2023-07-10 15:00:43
협력사 ESG 진단 가이드라인'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ESG 경영이 다소 생소한 중소 협력사들이 보다 쉽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협력사의 ESG 진단 결과를 공유하는 플랫폼도 올해 안에 구축할 계획이다. 협력사는 1회 진단으로 자신이 거래하는 유통사에 ESG 진단 결과를 일괄 제공할 수...
말만 하면 이미지 뚝딱…생성형 AI, 디지털 광고 판 바꾼다 2023-07-10 07:14:41
실행되는 광고의 효율성을 개선하는 서비스다. 자동화된 쇼핑 광고를 통해 소매업체들이 광고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한다. 온라인 마케팅 회사인 바로스에 따르면 지난 5월 2100개 기업이 메타 어드벤티지플러스에 총 월간 메타 광고 예산의 27.5%인 4700만 달러를 지출했다. 지난달에도 예산의 26.6%인 4490만 달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