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 1.4나노·EUV 등 반도체 기술 투자로 '초격차' 확보 2022-10-11 16:48:36
설계 전문기업) 역할을 하는 시스템LSI사업부는 자체 브랜드 제품인 엑시노스 중흥에 나선다. 전자기기의 두뇌 역할을 하는 통합칩셋(SoC) 사업에선 인공지능(AI) 연산, 통신 등의 기능을 향상하는 데 주력한다. 미국 유명 업체 AMD 등과 협업해 중앙처리장치(CPU) 그래픽처리장치(GPU) 성능도 끌어올릴 계획이다. 카메라의...
5세대 D램·1000단 V낸드…삼성, 공격투자로 '메모리 초격차' 가속 2022-10-06 18:00:29
D램 1위 달성’ 목표도 제시했다. ○“엑시노스 중흥 노린다”삼성전자의 팹리스(반도체 설계 전문기업) 역할을 하는 시스템LSI사업부는 자체 브랜드 제품인 엑시노스 중흥에 나선다. 전자기기의 두뇌 역할을 하는 통합칩셋(SoC) 사업에선 AI 연산, 통신 등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한다. 미국 유명 업체 AMD 등과...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 2022-09-21 10:00:25
서비스 제공 할 것”이라고 전했다. 프리미엄 태닝기 브랜드, 램제트 램제트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뷰티브랜드(태닝)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기술경쟁에 장외 신경전까지…삼성전자·TSMC 파운드리 경쟁 가열 2022-09-11 06:51:01
전문(팹리스) 브랜드사업본부의 분사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3나노 기술 경쟁 한발 앞선 삼성전자…"내용적 1위 달성 목표" 웨이 CEO가 삼성전자를 공격한 것은 그만큼 파운드리 부문의 경쟁이 치열해지기 때문이다. 물론 시장점유율에서는 아직 1·2위 간 격차가 크다.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올해...
남다른 걸그룹의 시도 "어느 멤버가 뜰지 NFT 홀더들은 안다" [긱스] 2022-09-06 16:08:16
작년 한 해에 1100만장 앨범을 판매했거든요. NCT라는 브랜드 활용을 극대화시킨 전략이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tripleS도 연속적인 활동을 통해 tripleS 라는 브랜드를 강화하고 앨범 판매 등 실질적인 활용 범위 또한 최대화하고자 할 예정입니다. tripleS 멤버는 어떻게 섭외하신 건가요? 백 : 다양합니다. 1번 멤버의...
“반도체는 탈탄소 핵심 수단…’업의 확장’ 속 배출량 감축이 과제죠” 2022-09-06 06:00:32
조합한 것입니다. ‘첨단기술의 중심, 더 나은 세상을 만듭니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에서도 알 수 있듯 SK하이닉스의 미션은 경제적가치(EV)와 사회적가치(SV)를 동시에 추구하는 DBL(Double Bottom Line) 경영 철학에 근거해 더 나은 세상,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것입니다. PRISM이라는 ESG 전략 프레임워크를 만들 때...
오렌지쇼크, 의류사업 진출에 아트 디렉터로 `비즈니즈` 발탁 2022-09-02 09:47:00
몇 차례 참가하였고, 스트릿웨어 브랜드 `블랙후디(Black Hoody)` 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바 있다. 오렌지쇼크는 최근 급격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골프산업에 주목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문화에 익숙한 MZ세대가 인스타스램과 같은 SNS채널을 타고 빠르게 퍼지면서 MZ세대가 골프인구에 대거 흡수된 것이다. 이에 따라...
"캐딜락·벤츠보다 제네시스"…美 신차기술 만족도 1위 등극 2022-08-26 17:52:38
브랜드에서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평균 점수인 469점을 넘은 브랜드는 뷰익(482점) GMC(482점) 스바루(482점) 램(475점) 쉐보레(471점) 등이다. 닛산(465점) 도요타(465점) 닷지(464점) 미쓰비시(464점) 등은 평균에 미치지 못했다. 전체 브랜드를 대상으로 점수를 따지면 제네시스가 1위, 현대차 4위, 기아는 8위다....
"ETF 점유율 10%로 끌어올리겠다"…7위 한화운용의 도전장 [인터뷰+] 2022-08-10 10:39:54
브랜드 광고를 진행했다. 키움투자자산운용도 서울 여의도와 강남 일대 지하철역 전광판에 ETF 브랜드 광고를 싣고 있다. 김 본부장은 채널보다는 메시지에 집중하고 싶다는 생각을 밝혔다. 그는 "어떤 옥외광고 채널을 통해 브랜드나 상품을 알리는가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 것인가다"라며...
램시마 유럽 직판 통했다…점유율 2배 껑충 2022-07-12 14:38:44
램시마SC’ 두 제품의 독일 시장 점유율은 2020년 15%에 불과했으나 올 1분기에는 42%를 기록하며 처방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독일 법인에서 현지 의료진과 환우회 등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면서 브랜드 홍보에 집중해온 결과다. 이러한 성과는 주변국으로도 확대되고 있다. 프랑스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