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푸드테크협회 초대 회장 안병익 식신 대표 "드론 음식배달, 새로운 산업 될 것" 2017-07-27 18:04:19
욕구가 커지면서 발달하고 있다. 협회에는 식신, 미트박스, 만 개의 레시피, 대상, ds자산운용, cj프레시웨이, 동화리빙 등 70여 곳이 회원사로 참여했다.안 대표가 협회를 조직한 것은 국내에서 푸드테크에 대한 이해도가 낮다 보니 산업 진흥이 더디다는 판단 때문이었다. 그는 “해외에선 전체 벤처투자 규모의 20%...
피젯스피너·철권7·반다나…올 상반기 '불티'나게 팔렸다 2017-07-20 16:08:14
먹거리의 주 소비 채널로 급부상하면서 쿡방에 소개된 인기 요리의 레시피를 담아 상품으로 구성한 쿠킹박스도 불티나게 팔렸다. 옥션이 내놓은 '버섯치즈브레드'와 '간장전골떡볶이'는 완판됐다.권민경 한경닷컴 기자 kyoung@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셔츠·꽃·반려견 장난감까지…정기배송 'OO박스'의 진화 2017-07-09 18:09:50
아동용 서적을 보내주는 베베앤코, 라이크박스 등도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옷뿐 아니라 맥주, 제철 식재료 등 먹거리를 서브스크립션커머스로 이용하는 사람도 늘고 있다. 셰프의 레시피와 그에 해당하는 식재료를 쿠킹박스 형태로 배송해주는 기업은 프렙박스, 비셰프, 테이스트샵 등 10곳이 넘는다. 건...
이베이코리아, 공동기획제품 론칭마다 ‘대박’ 기록세워 2017-07-05 09:36:04
■ 콘텐츠사와 개발한 ‘쿠킹박스·신서유기·호박고구마’ 최근 들어 이베이코리아는 CJ E&M, 올리브TV 등의 콘텐츠사와 손잡고 예능프로그램을 연계한 독창적인 기획상품 개발에도 한창이다. G마켓은 CJ E&M의 엔터테인먼트 채널 tvN의 예능 프로그램 `신서유기3`의 캐릭터를 상품화한 `신서유기 브랜드샵`을 오픈했다....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 우리집 ‘건강지킴이’ 역할 2017-07-03 10:08:00
여성전문채널 ‘GTV’의 소원을 말해봐, 여왕의 레시피, 뷰티아웃사이드 등 패션, 요리, 예능 주요 콘텐츠 81편을 딜라이브 플러스에 담았으며, 인디영화 매니아들을 위한 다양한 영화를 볼 수 있는 독립영화 어플도 신설했다. 그리고 원불교를 대표하는 방송채널로 교양, 대담 등 주요 콘텐츠 108편이 제공되는 ‘WBS...
[한경·네이버 FARM] 고추농사 '매운맛' 보던 시아버지…큰며느리 덕분에 이젠 '화끈한 맛' 2017-06-22 19:15:58
위해 장아찌 레시피를 개발했다. 권씨는 “레시피를 개발한 후 산지직송 랭킹 1위에 올라 하루에 100박스씩 팔기도 했다”고 말했다. 장아찌와 함께 고추부각도 개발했다. 고추스낵도 만들 계획이다.김 대표는 경북지역 대표 농업인 중 한 명이다. 2005년 전국 친환경농산물 품평회에서 국무총리상을 받은 것을...
로아인벤션랩, `푸드테크` 스타트업 설명회 개최 2017-06-19 06:30:18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로아인벤션랩은 지난 16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넥스트박스에서 `신선 참신 FOOD TECH Showcase & Demoday`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푸드테크`는 음식(food)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식품산업에 정보통신 기술을 접목한 분야를 말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수산물 온라인 커머스 분야 1위로...
[해외미디어] '월 1천만명 이용' 요리섹션으로 수익 꾀는 NYT 2017-06-07 06:00:05
본 기사나 관심이 있는 레시피를 저장하는 기능인 '유어 레시피 박스'(your recipe box)를 이용하려면 이용료를 내야 한다고 설명했다. 사실 NYT는 쿠킹 섹션 론칭 당시부터 유료화를 고민했다. 그러나 당시 젊은 세대를 겨냥한 뉴스큐레이션 앱 'NYT 나우'(NYT Now)가 예상보다 독자를 확보하지 못해...
HMR 대신 제대로 한 끼 먹어볼까…요리에 빠진 온라인몰 2017-05-28 10:00:00
간단한 조리만으로 '손맛'을 낼 수 있는 레시피박스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가정간편식(hmr)보다는 제대로 한 끼를 해먹을 수 있고 요리법까지 친절히 알려준다는 점에서 레시피박스가 인기다. 28일 인터넷쇼핑업체 11번가에 따르면 이달 1~23일까지 생활플러스 내 레시피박스(쿠킹박스) 매출은 전달보다 410%...
맛집 메뉴에 맥주 정기배달까지…음식배달 진화 어디까지 2017-05-24 06:00:04
있도록 레시피와 필요한 재료를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쿠킹박스를 선보인 업체가 속속 등장하고 있고, 맥주를 정기적으로 배달해주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벨루가브루어리㈜는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수입·크래프트(수제) 맥주를 집으로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벨루가' 서비스를 선보였다. 출시 초 서울 강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