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29일) 주요공시] 2024-01-30 06:05:00
작년 영업이익 1천724억원…전년 대비 45.3%↓ ▲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엔터테인먼트 "젤리피쉬株 19억 취득" ▲ 대상[001680], 작년 영업이익 1천232억원…소재시장 불황에 12% 감소 ▲ 효성[004800] 작년 영업이익 944억원…전년 대비 45.4%↑ ▲ 하이트진로[000080] 작년 영업이익 35% 감소…"재룟값 상승 부담↑" ▲...
입지 줄어든 TV 등 레거시 미디어, 라이브 커머스로 눈길 2024-01-27 07:00:07
롯데면세점에는 MCM, 록시땅 등 브랜드가 들어섰다. 또 토크숍라이브는 비디오와 e커머스를 결합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제시해 TV미디어의 미래라는 공감을 얻었다. 소매 기업이나 인플루언서가 인터넷과 소셜 미디어 서비스에서 쓸 수 있는 e커머스 비디오 플레이어를 공급하는 방식이다. 토크숍라이브 공동 창립자...
세븐일레븐, MZ 인기 캐릭터 '빵빵이' 협업 상품 낸다 2024-01-25 09:59:19
기업 '더그림 엔터테인먼트'와 IP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2024 캐릭터 마케팅을 이끌 메인 테마로 유튜브 인기 애니메이션 채널 '빵빵이의 일상'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통해 주요 캐릭터들을 활용한 차별화 상품과 서비스를 전 카테고리 범위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애니메이션의...
롯데정보통신 AI 플랫폼 '아이멤버' 롯데 전 계열사 도입 2024-01-24 15:02:44
롯데 계열사에 서비스 중이며 엔터테인먼트, 유통, 문화 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도 활발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내년에는 'AI 상담사 TM', '주소봇' 등 다양한 서비스를 상용화할 예정이다. 롯데정보통신은 최근 생성형 AI의 화두인 할루시네이션(환각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모델 성능...
겨울방학·설 연휴 여행수요에 캐리어 매출도 '쑥' 2024-01-16 08:35:58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롯데온은 장거리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고 오는 28일까지 쌤소나이트, 내셔널지오그래픽, 스위스밀리터리, 만다리나덕 등 여행 캐리어 14종을 최대 30% 할인하는 기획전을 연다. 행사에서는 여행 가방을 크기별로 나눠 소개하고 여행용 파우치 등 소품도 함께...
롯데정보통신 메타버스 '칼리버스'…쇼핑·엔터 실감나네 2024-01-15 16:03:44
롯데정보통신이 이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를 공개했다. 칼리버스는 쇼핑,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등을 극사실적 비주얼로 구현한 초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언리얼엔진5를 쓴다. 칼리버스 내 도시 오리진시티(사진)에선 콘서트, 쇼핑 등 현실세계와 가상공간이...
플로르방송제작사x무신사 입점브랜드 보니데 협업, 하이틴패션매거진 LUMINA 1월호 발간 2024-01-12 16:51:06
플로르방송제작사는 롯데백화점 일산점 10층에 위치한 방송제작사 겸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강남구 역삼동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키즈, 하이틴 신인모델과 배우를 발굴해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플로르방송제작사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하이틴 패션 매거진 LUMINA를 활성화...
지드래곤·'롯데 3세'도 푹 빠졌다…CES서 선보인 신기술 2024-01-10 18:49:24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장남인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이 롯데정보통신 부스를 방문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칼리버스는 쇼핑,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등을 극사실적인 비주얼과 독창적인 인터랙티브 기술을 접목해 만든 초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3차원(3D) 아바타의 키, 체형, 눈 크기, 미간, 코 높이 등 개인에...
'롯데 3세' 신유열, 롯데정보통신 부스 찾아 현장 경영 2024-01-10 18:03:23
롯데정보통신이 보유한 서비스들을 체험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JYP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 그룹인 '엔믹스'가 나오는 콘텐츠를 가상현실(VR) 헤드셋을 착용해 즐기기도 했다. 롯데정보통신의 칼리버스는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을 비주얼과 인터랙티브 기술을 접목해 만든 초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특히,...
[CES 현장] '롯데 3세' 신유열, VR 헤드셋 쓴 채 '메타버스 삼매경' 2024-01-10 07:40:22
롯데정보통신이 보유한 서비스·설루션을 돌아봤다. 고두영 롯데정보통신 대표와 자회사인 칼리버스 김동규 대표, 이브이시스 오영식 대표가 부스 설명을 하자 신 실장은 고개를 끄덕이고 호응하는 등 설명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아바타 관객 6만5천여명을 수용하는 가상 공연장 '버추얼 스테이지'를 보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