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잘나가면 SNS로 예약받아"…숙박업계 '플랫폼 패싱' 가속 2024-10-23 17:34:08
숙박업계 관계자는 “티몬·위메프 사태 여파까지 겹치자 숙박업체들의 자체 채널 강화 추세가 더 뚜렷해졌다”고 말했다. 숙박업체들은 OTA에 지급하던 수수료를 줄이고 고객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 D2C 전략을 펴고 있다. 이용자 데이터는 개인화 마케팅에 활용된다. 자체 채널 전용 상품을 기획하거나 단골에게...
[인사] 대보그룹 ; 연합뉴스 ; 연합뉴스TV 2024-10-23 17:21:18
이재현▷제주취재본부장 조채희▷제주취재본부 취재국장 겸 취재부본부장 김호천 ◈연합뉴스TV◎▷디지털뉴스부장 김종성▷정치부장 강건택▷경제부장 박상돈▷사회부장 이경희▷뉴스총괄부장(심의실장 겸임) 김민혜◎▷마케팅부 기획운영팀장 박민수▷〃 마케팅1팀장 오종찬▷〃 마케팅2팀장 권태훈▷〃 마케팅3팀장...
건강을 위한 운동인가, 재미를 위한 운동인가?: 버핏서울의 고객 창출 전략[박철순 교수의 사례 속 숨은 전략 찾기] 2024-10-23 16:52:13
마케팅을 공유하면서 임대료 형태로 수수료를 지급하는 것과 유사하다. 즉 독립 사업자로서 각 트레이너는 그들만의 PT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고 공간 및 마케팅은 버핏서울과 공유하면서 매출의 일정 부분을 버핏서울에 지급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 이는 각 트레이너가 버핏그라운드 플랫폼에 입점해 그들의 서비스를...
(주)그레이스, 국내 건강기능식품 수출 확장…일본 비즈니스 가속화 2024-10-23 11:22:45
온오프라인 마케팅 믹스를 통한 안정적 브랜드 연착륙 서포트, 한국 및 일본 내에서의 물류 서비스를 통한 효율적인 물류 파이프라인 제공 등의 전략을 통해 일본 내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확장 사업을 가속화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일본 지사 설립을 통해 영업 조직을 보유하며 상품 소싱부터 비즈니스 컨설팅,...
아베크롬비의 부활-[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2024-10-23 07:48:28
이미지 개선, 마케팅 전략 수정, 제품 라인업 축소 등 다양한 변화를 주도하며 회사를 혁신의 길로 이끌었습니다. 특히, 고객층을 10대에서 20대부터 40대까지 확대하고, 사이즈 측정 방식을 변경하는 등 소비자 접근 방식에 큰 변화를 준 것이 주효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금전적인 성공으로 이어져, 아베크롬비 주가는...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화상치료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개발하는 ‘모이스텐’ 2024-10-22 20:36:42
말했다. 모이스텐은 온라인 위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마케팅 및 광고 대비 구매 전환율이 높아서 매출이 많이 증대되고 있는 상태다. 이 대표는 “극적인 제품력을 검증받기 위한 임상과 특허, 그리고 재구매 고객들의 후기 등에서 좋은 평가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고 말했다. “기존 캐시카우 제품...
편의점·카드·간편결제 1등끼리 뭉쳤다 2024-10-22 17:28:40
간편결제 등 3개 산업 분야 선두 기업들이 공동 마케팅에 나선 것이어서 업계의 이목이 쏠린다. 3개사는 핵심 경쟁력을 한데 모아 각각의 플랫폼으로 소비자 유입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신한카드, 네이버페이와 ‘CU Npay카드’를 출시했다고 22일 발표했다. 편의점 할인 혜택을 대폭...
박설우 제주대학교 창업지원단장, “도내 유일한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 지난해에는 총 76.52억원의 기업매출 성과 올려” 2024-10-22 14:25:29
경영학박사(마케팅) 現 제주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現 제주대학교 창업지원단장 現 제주대학교 창업보육센터장, 창업지원센터장 現 제주대학교 연구처 연구진흥부처장 現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 위원 現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유통분쟁조정위원회 위원 現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서비스마케팅학회,...
"루이비통 가방 반값에 득템"…명품족 돈 싸들고 몰렸다 2024-10-22 09:22:31
기회가 있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커지에 마케팅 콘텐츠 매니저는 "고급 브랜드의 가격 상승은 점점 더 많은 소비자가 2차 시장으로 눈을 돌리는 이유 중 하나"라고 로이터통신에 설명했다. 명품 업체들은 고급화 전략을 포기하지 않겠다고 공언하며 중국 소비자들의 중고 거래 열풍은 계속될 전망이다. LVMH 경영진은...
LG유플러스, 토스와 자체 AI '익시' 기술 제휴 MOU 체결 2024-10-22 09:04:29
올해 LG유플러스가 마케팅의 전 영역에 AI를 적용해 소비자 경험을 혁신하는 '익시 프로덕션(ixi Production)'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를 통해 2800만 명에 달하는 토스 사용자에게 AI를 쉽고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차별적인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AI 마케팅을 선도하는 디지털 혁신기업으로 포지셔닝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