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컴인텔리전스, IoT 관리 플랫폼 ‘네오아이디엠’ 일본 수출 2020-09-22 15:32:20
한컴인텔리전스는 일본 매장음악 공급 서비스 기업 유센(USEN)에 사물인터넷(IoT) 관리 플랫폼 ‘네오아이디엠(NeoIDM)’을 공급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유센은 케이블과 위성, 인터넷 등 다양한 통신망을 활용해 편의점, 식당, 커피숍 등 현지 약 75만 개 점포에 전용 셋톱박스와 음악 서비스를 공급하는 회사다. 매장 내...
양영준 2%엔터 대표 “ 매장음악 사용료 70~80% 낮춰” 2020-09-14 09:25:09
매장내 음악사용료로 연간 30억원 이상 지불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카래뮤직'곡들을 사용하면 연간 3억~5억원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기업들의 부담을 확 줄여드립니다.” 양영준 2% 엔터테인먼트 대표(35)는 14일 자사의 신규 플랫폼 ’카레뮤직‘ 특징을 이렇게 말했다. 지난달 31일 공개한 카레뮤직은...
세상을 바꾼 '창조적 파괴'…스마트폰의 다음 혁신은 2020-09-07 09:01:12
오프라인 매장의 수요도 계속 줄어들고 있다. 딥러닝(deep learning)으로 무장한 스마트폰이 더욱 똑똑해지면서 통·번역사 속기사 등의 직업도 위협하고 있다. 문법과 맞춤법을 바로 잡거나 멋진 연애편지 문구를 구하는 것도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다. 앞으로도 스마트폰 때문에 없어질 제품이나 서비스, 직업들이 많다는...
골목카페 코로나 대응법…전시회 열고, 원두 정기 배송 2020-09-03 17:28:51
카페들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늘 매장에서 흐르는 음악 리스트’를 공유하기도 한다. 카페에 앉아 느긋하게 공간을 즐기기는 어려워졌지만 언제 어디서나 좋아하는 브랜드의 커피를 마실 길은 넓어졌다. 일회용으로 간편하게 핸드드립 커피를 내릴 수 있는 드립백과 원두를 판매하지 않는 카페가 없을 정도다. 콜드브루...
'유통 제왕' 월마트의 반격…아마존에 뺏긴 고객 되찾는다 2020-09-02 14:46:37
프리미엄 회원제 서비스 ‘월마트 플러스’를 출시한다. 월마트 플러스는 1만6000여 개 상품에 대해 35달러 이상 주문 시 횟수 제한 없이 무료로 당일 배송하는 서비스다. 그동안 월마트는 주문 건당 배송료를 7.95~9.95달러 부과했다. 또 매장에서 쇼핑한 뒤 계산대로 갈 필요 없이 제품을 스캔하면 바로 결제되는 ‘스캔...
‘매장음악 시장의 혁신’ 음악저작권료 갈등 고조 속 대안 플랫폼 등장 화제 2020-09-01 15:10:09
매장음악 시장에서 이례적인 아이디어의 플랫폼이 등장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카레뮤직은 8월 31일 서비스를 전격적으로 개시하며, 기존 매장음악시장의 판도 변화를 예고하고 나섰다. 카레뮤직이 내건 서비스는 자못 파격적이다. 기존 매장음악 서비스가 이른바 `신탁 음원`(저작권이 존재하는...
KT "`제니 레드` 이번엔 `갤럭시버즈라이브`에 입힌다" 2020-08-25 10:04:33
서비스도 새롭게 적용됐다. 버즈 라이브를 길게 터치하는 `롱터치` 기능 작동 후 "지니뮤직 시작해줘"라고 말하면 간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이 기능은 버즈 라이브를 기가지니 서비스와 연동되도록 설정한 뒤 사용할 수 있다. 기가지니 인스타그램 공식계정(@ohmy.genie)에서는 레드 색상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갤럭시노트20 직접 써보니…종이에 적는 것 같은 S펜, 반응 속도 굿 2020-08-06 16:52:42
개 SK텔레콤 매장에서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지난 11개월간 엑스박스 게임을 단독으로 시범 운영하며 구축한 안정적인 게임 환경도 장점이다. 제휴카드 할인 등 최대 15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KT는 일정 금액 이상 요금제 소비자에게 넷플릭스 콘텐츠를 3개월간 데이터...
5분 만에 끝!…키오스크에서 '스마트폰 셀프 개통' 해보니 2020-07-30 15:42:42
대면 서비스를 통한 휴대전화 구입이 줄자 무인 개통이 가능한 키오스크를 선보인 것이다. 특히 MZ세대(1995년 이후 태어난 Z세대)가 매장에서 비대면을 선호하는 현상을 반영했다. 이날 기자는 직접 키오스크로 셀프 개통을 체험해봤다. 키오스크 처음 화면에는 '요금 조회', '요금 납부', '유심...
SKT "휴대폰 주문하면 직원이 찾아와 개통" 2020-07-19 17:38:40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이뤄지던 업무를 직원의 도움을 받아 처리할 수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오는 9월까지 전국 72곳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매장에서 5G 기반 다양한 서비스 체험비대면 트렌드로 힘을 잃어가는 오프라인 매장은 체험형 공간으로 변신하고 있다. KT는 20일 서울 혜화역 인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