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 ENM, 1분기 영업익 123억원...흑자 전환 2024-05-09 14:57:29
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21.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당기순손실은 348억 원으로 적자 폭이 축소됐다.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화제성 높은 콘텐츠 기반 채널 경쟁력 강화와 티빙의 트래픽 증가에 힘입어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고, 커머스 사업은 모바일 중심 전략을 본격화하며 영업이익이...
[오늘시장 특징주] 크래프톤(259960) 2024-05-09 10:11:08
수 있습니다. 매출액은 6,659억 원, 영업이익은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실적의 배경에는 크래프톤의 주력 IP인 배틀그라운드가 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게임 시장에서 활약해 온 배틀그라운드는 IP의 라이프사이클을 길게 유지하며 지속적인 매출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는 게임 섹터에서 신장 모멘텀을...
한투증권, BGF리테일 목표가↓…"소매시장 내 편의점 점유율↓" 2024-05-03 08:26:13
"기존점 신장이 매우 부진했기 때문"이라고 짚었다. 그는 "2021년부터 본부임차 중심으로 점포를 개점하기 시작해 현재 전체 점포 중 본부임차 비중은 40% 후반"이라며 "본부임차 비중의 증가는 고정비 부담으로 이어졌고 기존점 신장 부진이 겹치면서 영업이익 감익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 연초 대비 주가가...
HK이노엔 1분기 영업이익 206% '쑥'…전문의약품 주도 2024-04-30 16:49:58
최대를 기록했고 수출을 포함한 매출도 1분기 519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13.9% 성장했다. 또 순환기·당뇨·신장 치료제 매출은 같은 기간 96.0% 증가한 815억원으로 집계되는 등 전문의약품이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수액제 부문은 1분기 매출 277억원을 기록하며, 의료계 파업 영향에도 불구하고 작년 동기 대비 9.7%...
'푸바오의 선물'…에버랜드 1분기 역대 최대 매출 2024-04-28 12:35:00
역대 1분기 영업손실률보다 크게 낮았다. 매출 증가와 영업손실률 하락에는 테마파크 에버랜드 입장객 증가가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1분기 에버랜드 입장객이 작년 동기 대비 약 20% 늘어났는데, 이런 정도의 신장 폭이 나타난 것은 드문 현상"이라며 "푸바오를 보기 위한 관람객의...
'안녕 푸바오' 송별객 몰린 에버랜드…비수기 손실 확 줄었다 2024-04-28 07:31:00
크게 낮았다. 매출 증가와 영업손실률 하락에는 테마파크 에버랜드 입장객 증가가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1분기 에버랜드 입장객이 작년 동기 대비 약 20% 늘어났는데, 이런 정도의 신장 폭이 나타난 것은 드문 현상"이라며 "푸바오를 보기 위한 관람객의 증가 영향이 분명히 있던 것으로...
METABUILD, 교육행정데이터통합시스템 ‘연계SW(ESB/APIG)’ 도입사업 수주 2024-04-26 15:11:07
통해 매출이 49%이상 신장되었고, 현재 기업공개를 준비 중에 있다”며, “최근에는 연계SW(ESB/APIG) ‘MESIM gSaaS’의 CSAP 인증을 미들웨어 부문 국내 최초로 획득해 클라우드 사업에서도 글로벌 성장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2022년부터 K-에듀파인, EDS, 나이스 사업에의 ‘연계SW’ 공급에 이어 이번...
EU, 환경·인권 '공급망 장벽' 높인다…글로벌 기업 비상 2024-04-24 23:37:52
순매출의 최대 5%를 벌금으로 부과받을 수 있다. 공급망 실사법은 유럽에서도 논란이 많았던 규제로, 일부 회원국이 “기업에 대한 과도한 규제”라고 반대했다. 지난 2월 EU 상주 대표회의에선 독일과 이탈리아가 기권하며 법안이 채택되지 못했다. 법안이 적용되면 중소기업들의 부품 공급이 제한되고 글로벌 기업이...
"포장지만 다르고 가격은 훨씬 싸네"…입소문 나더니 '돌풍' [현장+] 2024-04-23 20:00:01
시장 규모는 전년보다 11.8% 성장했다. 노브랜드의 2023년 매출은 1조3800억원으로 전년 대비 9% 신장했다. 노브랜드를 론칭한 시점인 2015년부터 매출 상승세를 이어왔다. 첫해 234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것에 비하면 8년 새 약 58배 성장한 셈이다. 불경기에 저가형 제품이 인기를 끈다는 것은 예상할 수 있는 소비 양상이...
"싸고 푸짐하네요"…'반의 반값' 가성비 치킨 인기 폭발 2024-04-23 16:51:59
분석한 결과 '홈플식탁 한판 닭강정' 매출은 전년 대비 306% 증가했다. 반값 치킨으로 잘 알려진 ‘당당 후라이드 치킨’과 ‘당당 달콤양념치킨’ 등도 잘 팔렸다. '냉동 치킨류' 품목 전체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31% 신장, 전월 대비 62% 늘었다. 롯데마트에서도 치킨 수요가 늘어 3월 즉석 조리 상품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