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과 맛있는 만남] 김슬아 "마켓컬리 본질은 배송 아닌 콘텐츠…우유 하나 고르는 데 1년 걸렸죠" 2019-04-26 18:05:40
본앤브레드 부위별로 맛보는 '한우 오마카세' 전문점서울 마장동에 있는 본앤브레드는 한우 오마카세 전문점이다. 오마카세란 주방장이 메뉴를 알아서 내주는 방식이다. 대표 메뉴는 ‘한우 오마카세’. 하루 한 팀만 사전 예약을 받는다. 정상원 대표가 그날 고른 부위를 직접 구워 서빙한다. 1++ 등...
[컨슈머 PiCK] 일본 아사히 vs 중국 칭따오…아시아 맥주 원톱은? 2019-04-26 10:31:47
맥주를 수출한다.2000년 한국에 처음 출시된 칭따오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았던 시기는 2010년이다. 당시 국내에 본격적으로 양꼬치 전문점이 생기면서 칭따오가 같이 유통된 것이다. 이후 2016년 tvn 예능프로그램 'snl korea'에서 배우 정상훈이 "양꼬치엔 칭따오"라는 유행어로 대박을 터뜨렸고...
[김낙훈의 기업인 탐구] 獨·日이 장악한 제품 국산화…누적 매출 100억 도전 2019-04-25 20:16:28
300만원대의 저렴한 캔시머를 개발해 수제 맥주, 커피 전문점 등을 중심으로 공급하고 있다. 캔 제품 생산과 관련된 핵심기술을 자체 개발한 이 회사는 10만 개 단위로 거래되는 캔을 200개 단위로 공급함으로써 다품종 소량 생산을 추구하는 식음료업계를 중심으로 틈새시장을 개척하고 있다.조민우 대표는 “원래...
맥주·커피·아이스크림·햇반…어머 ! 또 올랐어 2019-04-25 17:58:23
올린다. 맥주 시장 1위인 오비맥주는 이달 초 ‘카스’ 등 주요 제품 출고가를 평균 5.3% 올렸다. 음식점 중 소주와 맥주 가격의 앞자리가 5, 6자로 바뀐 곳도 나오기 시작했다. 외식업체들도 최저임금 인상 등을 이유로 가격을 올리고 있다. 작년에는 치킨 프랜차이즈가, 올해는 커피전문점들이 가격을 올렸다....
매장 확 늘린 이마트24, 매출 1兆 처음 넘겼다 2019-04-14 17:14:41
곳이다. 매장이 200개를 넘기자 이마트는 노브랜드 전문점을 가맹사업으로 전환하고 점주 모집에 나섰다. 그러자 이마트24와 상권이 겹치는 곳에서 반발 움직임이 있다. 이에 대해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24와 노브랜드 전문점은 겹치는 상품이 없고 업태도 완전히 달라 문제 될 게 없다”고 말했다.안재광...
日, 레이와 연호 '마케팅 열풍' 2019-04-02 17:21:26
상공을 비행기로 관람하는 상품을 마련했다.아사히맥주, 산토리 등 주류 업체들도 새 연호를 기념하는 한정 상품 발매를 늘리고 있다. 보드게임업체 다카라토미는 새 연호를 반영한 ‘인생게임+’를 일본 전역의 완구 전문점과 백화점 등에 선보이기로 했다. 주요 출판사들은 이번 연호의 전거가 된 고대 일본...
[김동욱의 일본경제 워치] '신연호' 마케팅 붐 뜨거운 일본 2019-04-02 10:45:23
완구전문점과 백화점 등에 선보이기로 했습니다.기존 ‘헤이세이’연호를 마지막까지 활용하려는 움직임도 적지 않습니다. 아마존재팬은 이달부터 헤이세이 명칭이 포함된 상품 특집 페이지를 운영 중입니다. 편의점 체인인 로손은 기존 헤이세이 시대의 대표 닭튀김 메뉴인 ‘가라아게쿤 한정판’을...
가깝지만 '낯선 매력'에 푹 ~ 여권 없이 지구촌 여행 즐겨볼까 2019-03-31 15:07:39
주변에 할랄 푸드 전문점이 여럿 있어 이국적인 동시에 오래된 주택가와 골목이 그대로 남아 지극히 한국적이다. 2000년대 초반 이래 재개발 지역으로 묶인 덕분에 옛 모습을 간직한 이 길에 젊은 예술가와 청년 창업자들이 모여들며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기도 했다. 긴 세월 동네를 지켜온 세탁소와 미용실 같은 옛 가게,...
7일 상권 입성한 미사리스테이크, 온종일 북적 2019-03-20 09:55:57
스테이크 전문점이 없다는 점도 미사리스테이크의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매장 공사 중 가설벽에 걸린 점포 오픈 안내 문구를 보고 정확한 개점일을 묻는 전화가 쇄도할 정도로 한티역점은 그랜드오픈 전부터 소비자의 관심이 높았다. 치밀한 상권분석의 결과는 높은 매출로 이어지고 있다. 냉장육을 60일간 숙성시킨...
"스타벅스·나이키도 골목서 성장…상권 보호막보다 육성책이 더 시급" 2019-03-03 17:35:08
지역 문화 콘텐츠를 담은 카페와 독립서점, 수제맥주 전문점, 베이커리, 공방, 갤러리 등으로 다변화하고 있다는 것이다.모 교수는 소비 트렌드 변화를 이유로 들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바탕으로 체험경제가 확산된 이후 젊은 층은 대로변의 유명 프랜차이즈와 대형 쇼핑몰을 벗어나 도심 깊숙한 골목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