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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모빌리티 혁신위 만들어 '타다 금지법' 후속 조치 나선다 2020-03-07 00:06:48
이상 대여 또는 공항·항만에서 대여·반납하는 경우만 허용하도록 제한했다. 대신 플랫폼 운송사업에 렌터카를 허용해 '타다'의 방식을 인정했다. '타다'가 지금처럼 기사 알선 렌터카 방식으로 사업할 경우 사업 범위가 관광 목적으로 제한되지만 플랫폼 운송사업으로 들어오면 관광 목적 등의 제한 없이...
[종합] '타다' 결국 멈췄다…'타다 금지법' 국회 통과 2020-03-06 23:55:10
차량을 빌리되 6시간 이상 사용하거나 대여·반납 장소가 공항이나 항만일 때만 사업자가 운전자를 알선할 수 있도록 하는 조항을 포함했다. 법제화되면 현행 타다 영업방식이 사실상 불법으로 전락하는 탓에 타다 금지법으로 통한다. 여객법 개정안은 공포 후 1년 뒤 시행되며 처벌은 개정안 시행 후 6개월 동안...
'타다 금지법' 오늘 국회 문턱 넘을까…타다 "운행 중단" 초강수 2020-03-05 09:38:03
사용하거나 대여·반납 장소가 공항이나 항만일 때만 사업자가 운전자를 알선할 수 있도록 하는 조항을 포함하고 있다. 법제화되면 타다 영업이 사실상 불법으로 전락하게 된다. 단 국토교통부는 여객법 개정안을 수정해 "플랫폼 사업자가 차량과 운전자를 직접 확보해야 한다"는 조항(49조2항)을 빼고...
유예기간 1년6개월 남았는데…법사위 통과하자 "서비스 중단" 2020-03-04 21:28:05
이하 승합차를 빌려 영업에 나설 경우 대여 및 반납 장소가 공항 또는 항만이어야 한다. 대여시간이 6시간을 넘을 때도 영업이 가능하다. 서울 도심에선 이 조항을 지키면서 영업하는 게 불가능하다. 34조 2항을 피하는 방법은 정식으로 플랫폼 사업자로 등록하는 것뿐이다. 국토교통부는 법사위에 수정안을 제출하면서...
[종합] 9부 능선 넘은 '타다 금지법'…국회 본회의만 남았다 2020-03-04 18:44:51
'대여사업용 자동차를 임차한 경우(렌터카)'를 명시했다.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이날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수정안을 내놓은 이유에 대해 "타다의 경우 (수정안에) 렌터카가 명시되지 않으면 타다는 사업을 못하는 게 아니냐고 문제 제기했다"며 "그래서 지금의 렌터카 이용 영업 방식도 가능하다는...
"운전면허 필요없다?"…시트로엥, 초소형전기차 공개 2020-03-03 11:01:26
카셰어링 `프리투무브(Free2Move)`부터 중장기 대여 및 구매까지 온라인을 통해 자유롭게 이용도 가능하다. 월정액 9.9유로(프랑스 기준)의 프리투무브 카셰어링 이용시 1분에 0.26유로(약 350원), 장기렌트시 2,644유로 선납 조건으로 월 19.99유로(약 2만 7천원)이며, 구매시에는 6천 유로(약 800만원)를 지불하면 된다....
국토부 "기여금 내면 렌터카도 택시 영업 가능" vs 타다 "알맹이 빠진 수정안" 2020-03-02 17:25:10
통한 방식을 포함시켰다. 일정액의 기여금을 내면 택시 총량 내에서 플랫폼운송면허를 부여한다. 타다가 반발하는 개정안의 핵심인 ‘34조 2항’도 그대로다. ‘11인승 이상 15인승 승합차’를 통한 영업을 ‘대여시간이 6시간 이상이거나 대여·반납 장소를 공항이나 항만’으로...
왜 법원은 타다의 손을 들어줬나…이재웅 등 1심 무죄 2020-02-19 12:56:10
11인승 승합차와 운전기사를 이용해 면허 없이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을 하고, 자동차 대여사업자로서 법률상 허용되지 않는 유상 여객운송을 했다는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졌다. 재판의 핵심 쟁점은 타다 서비스의 본질을 택시와 렌터카 중 무엇으로 볼 지였다. 법원은 타다를 렌터카라고 판단했다. 박 부장판사는 타다...
`타다 불법 논란` 이재웅 쏘카 대표 1심 무죄 2020-02-19 11:30:36
계약을 맺고 11인승 승합차를 빌렸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타다`는 다인승 콜택시 영업, 즉 유상여객운송에 해당할 뿐, 자동차 대여사업으로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앞서 이 대표 등은 11인승 승합차와 운전기사를 이용해 면허 없이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을 한 혐의 등으로 기소됐다. 이 대표...
[영상] 타다, 혁신이나 불법이냐…法판단은 '합법' 2020-02-19 11:20:01
적법한 면허 없이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을 운영하고, 자동차 대여사업자로서 법률상 허용되지 않는 유상여객운송을 했다는 혐의로 기소했다. 타다가 사실상 ‘불법 콜택시 영업’을 했다고 본 검찰은 지난 10일 결심 공판에서 이 대표와 박 대표에게 각 징역 1년을 구형했다. 여객법상 자동차 대여사업자의 사업용...